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23. 7. 25. 12:28 말씀 안으로/성막연구

시드니 맥스웰

출 25:25-30; 레 24:5-9

가) 일반적인 사양:

1. 크기 - 길이 2규빗 x 너비 1규빗 x 높이 1규빗.

2. 재료 - 금으로 입힌 아카시아 나무.

3. 용기 - 접시, 숟가락, 그릇과 컵.

4. 사용 - 진설병을 주님 앞에 진열하는 것.

 

나) 상징적인 의미:

히브리어에서 “상(床)”이란 단어는 “@j;l]vu(슐한)”으로 확장하고, 마무리하고, 보내기 위한 의미의 어근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위에 놓인 음식을 담을 수 있는 용량을 가진 물건을 가리킵니다. 우리가 상을 생각할 때 세 가지가 생각납니다:

상 위에 놓인 공급 - 은혜에 의해.

다른 사람들과의 참여(나눔) – 참여의 교제.

나눔과 교제의 결과인 만족함.

이것은 사무엘하 9장에서 다윗 왕이 므비보셋과 함께 왕의 상에 모든 좋은 것을 “나누는” 장면에서 아름답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상은 친교와 교제의 장소입니다. 상의 진리는 고린도전서 10:16-22에서 가르쳤으며 상과 일치하지 않는 교제는 고린도후서 6:14에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1. 구조

ㄱ) 상(床)을 구성하는 재료들은 그리스도의 완벽한 인성과 절대적인 신성을 한 분의 복된 인격 안에서 결합된 모습을 우리 앞에 보여줍니다. 나무 위의 금은 나무를 영화롭게 합니다. 우리는 부활하심과 영화롭게 되신 그리스도의 사역의 한 유형을 상에서 가지고 있습니다.

 

ㄴ) 가장 중요한 치수는 아마도 증거궤와 동일한 높이 1규빗일 것입니다. 이것은 친교의 빵이 속죄 또는 속죄소와 동일한 수준에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우리의 친교의 기초는 속죄소의 이지만 우리의 교제의 실체는 상에 있는 입니다. 아모스 3:3에 있는 “두 사람이 합의하지 않았는데 함께 걸을 수 있느냐?”는 질문은 상의 다른 두 차원, 즉 1=단일성 또는 일치; 2=친교와 증거에 의해 제시될 수 있습니다.

 

ㄷ) 두 개의 관과 가장자리가 있는 상의 장식은 아름답게 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매우 실제적인 목적이 있었습니다. 꼭대기에 관을 씌운 가장자리는 그 위에 두었던 것을 보호하고, 지키고, 안정되게 하는 목적이었습니다. 빵은 유진하는 동안 제거되지 않았으며(민 4:7) 항상 주의 앞에 놓여 있었습니다. 따라서 올려진 가장자리는 빵을 그 자리에 보존하기 위하여 필요했습니다. 관은 지금 하나님의 오른편에서 영광 받으시는 그리스도를 말합니다(히 2:9). 그것은 살아 계시고 영광 받으신 구주께서 그분 자신을 유지하시며 부양하고, 구조하고, 동정하시고 구원하시는 것입니다. 손바닥 넓이의 가장자리는 그리스도의 손과 아버지의 손 안에 있는 신자들의 이중 안전함을 가리킵니다(요 10:28-29; 14:19; 딤후 1:12; 벧전 1:5).

 

ㄹ) 상은 금으로 입힌 아카시아 나무로 만든 금고리와 지팡이가 제공되었습니다. 이렇게 갖추어진 상은 사막을 통해서 유진 할 때 운반될 수 있었습니다. 이 세부사항은 하나님께서 광야에서 그분의 백성들을 위해 예비하신 그리스도에 대해 말씀합니다(히 4:14-16; 마 28:20).

 

2. 기능

열두 개의 빵을 주님 앞에 놓거나 진열하는 것. 이들 열두 개의 빵은 신성한 다스림 아래 있는 이스라엘의 열 두 지파를 의미합니다. 두 줄로 배열한 그것들은 참된 증거를 암시합니다. 빵의 재료, 크기와 무게가 전부 같았기 때문에 여기에는 동등한 표현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작은 부족뿐 아니라, 가장 큰 부족도 주님 앞에 있고, 가장 강할 뿐 아니라 가장 약한 부족도, 가장 명예로울 뿐 아니라 가장 하찮은 부족도 주님 앞에 모두 동등한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사랑하는 자 안에서 받아 주셨고”(엡 1:6) 또한 모두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하늘의 처소에 앉히셨으니”(엡 2:6; 골 1:21-22) 모든 신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대표성은 대표자를 의미하므로 우리는 재료에서 믿는 자의 대표자이신 주 예수님의 아름다운 모본을 볼 수 있습니다(히 6:19-20; 7:23-25; 8:1). 빵에 대한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ㄱ) “고운 가루”로 만들었습니다. 덩어리나 고르지 않음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주님의 도덕적인 완전함, 즉 그분의 특성의 일관성과 한결같음을 말합니다.

ㄴ) 순수한 유향이 첨가되었습니다. 주 예수님의 완전한 삶은 아버지께 향기로움과 향기로운 냄새의 향기가 되셨습니다.

ㄷ) 납작한 빵으로 구워졌습니다. 찢고 두드린 후에 고운 가루는 화덕의 열에 노출되었습니다. 불은 그것을 가공했습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머무시는 동안 시련과 슬픔과 유혹을 겪으셨던 길을 암시합니다. 레위기 24:5에서 꿰뚫린 빵이라고 불렸습니다.

ㄹ) 안식일마다 새 것과 바꾸었습니다. 7일 동안 주님 앞에 있었던 빵은 상을 벗어나 제사장 가족을 위한 음식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아버지와 그분의 사랑하는 백성의 마음에 즐거움과 만족케하시는 그리스도를 말합니다.

 

3. 위치

진설병의 상은 지성소 안 성막의 북쪽에 위치했습니다. 그것은 제사장의 눈에 금으로만 보이는 그 구역 내에 세가지 기구 중 하나였는데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장면이었습니다. 금 등대의 빛에 의해 조명되는 때. 제사장 가족인 아론의 아들들만이 이 신성한 장소에 들어가는 것과 그 황금 등대의 빛에 의해 비추어지는 금의 광채를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에는 하나님의 가족으로 거듭나 “거룩한 제사장”이 된 사람들만이 하나님의 임재 안으로 들어가 영과 진리 안에서 예배할 수 있습니다.

 

4. 그릇들

모두 금으로 만들었습니다.

ㄱ) 접시는 아마 제사장들이 빵을 먹기 위해 사용되었을 것입니다.

ㄴ) 숟가락은 유향과 관련하여 사용되었습니다.

ㄷ) 그릇과 컵은 아마 전제와 관련하여 사용되었을 것입니다. 이들은 항상 소제와 함께 제공되었으며 지성소 안에서 부어졌습니다(민 28:7).

 

5. 제한사항

레위기 22장. 상에서 진설병을 먹을 수 없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ㄱ) 부정해진 제사장. 4절.

ㄴ) 나그네와 외부인. 이것은 제사장이 아닌 사람을 의미합니다.

ㄷ) 체류자 또는 방문자.

ㄹ) 품군으로 고용된 종.

레위기 22:10에서 언급된 위에 마지막 세 사람은 제사장의 가정에 방문했을 수도 있지만 그의 가족의 일원이 아니었습니다. 출생이 기준이었습니다. 21장에서 언급된 성막 안에서 봉사할 수 없었던 흠이 있는 제사장들도 하나님의 빵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