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17. 2. 17. 05:43 말씀의 분변

가스펠 홀 명칭에 대한 질문에 답하며

질문:과연 가스펠 홀이란 명칭은 성경적이며 절대적인 진리이고 교회당이나 예배당 또는 집회소 라는 표현은 귀신들이 모이는 장소인가 초대교회의 성도들은 자기들의 모인장소에 어떤 간판을 달았는가
로마의 박해를 피해 카타콤에모인 성도들은 죽은자들의 무덤에서 모였는데 그 장소는 너무 나쁘지는 않는가 여기는 한국땅인데 웬 나같이 초등학교 밖에못나온 무식한 인간이 이해하기는 어려운 영어를 써야하는가 가스펠홀 을 써야 한다니 여긴 한국이지않은가 그리스도 복음관이란 표현 만이 절대적이며 예배당이란 표현은 귀신들만이 모이는장소란 말인가 과연 그러한 간판이 성서적인가 나는 모든간판을 거부한다 왜 초대교회는 간판을 달지않았으니 그리스도 전도관이란 표현만이 혹은 가스펠홀이란표현만이 절대적인 진리란것을 성경을 통해서 밝혀주기바라는 바요
추후에 다른 내용에 대해서도 질문하리다...인천에서 어느 작은 형제가

답변:

먼저 간판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간판이란 내부 사람을 위해서 있는 것이 아니라 외인들을 위하여 있는 것입니다. 즉 우리집 문패는 우리집 사람을 위해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집을 찾아오는 사람들을 위해 필요한 것과 동일한 것입니다. 그 지역모임 성도들만이 모인다면 모이는 장소를 다 알고 있는데 굳이 간판이 없어도 되는 것입니다. 복음관이라는 말을 붙이는 것은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해지는 집이라는 뜻입니다. 즉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곳이라는 것을 알리는 역할이지요.

덧붙여서 홀(Hall)은 어떤 형식상(formal)의 이름이 아닙니다. 이것은 방, 차고, 집, 광 또는 오두막과 같은 말입니다. 카네기 음악 홀은 음악을 들으러 모이는 사람들을 위한 장소입니다. 복음관(Gospel Hall)은 복음을 들으러 모이는 사람들을 위한 장소입니다. 교제는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의 건물을 부르는 것에 기초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인이 어떤 복음관(Gospel Hall)에 속하는 것이 아니라 그 건물이 어떤 모임(지역 교회)에 속합니다.

예배당이라는 말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예배당이라는 말 자체로서도 성전이라는 개념을 함축하고 있습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이 모인 그 자체가 성전인 것을 신약에서 말씀하고 있으며(고전 3장16절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구약에서는 건물을 성전으로 말하고 있어도 신약교회에게는 건물을 성전으로 말씀하지 않으며 성도들의 모임 그 자체가 성전이기에 주님께서 그 가운데 임재하시는 것입니다(마 18:20).

예배당이라는 말(영어로는 채플,chapel)은 구약에서만 한번 사용되었는데 우상의 예배하는 당을 말하고 있습니다.
아모스 7장 13절에 "
But prophesy not again any more at Bethel: for it [is] the king's chapel, and it [is] the king's court."(KJV) "벧엘에서는 더 이상 예언하지 말라. 이는 그 곳이 왕의 예배당(개역은 왕의 성소)이요, 그 곳이 왕의 궁정임이라. 하니라."(흠정역)

즉 우상을 섬기는 당을 말할 때 사용하고 있는데 이 말을 거룩하신 하나님의 교회가 모이는 장소에 사용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복음관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이 절대진리냐고 하셨는데 여기에 절대진리란 말을 가져다 붙일 수는 없는 것입니다. 저희는 이 말만이 절대 진리란 말을 사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런 명칭이 좋으니 이것을 사용하자는 것도 아니고 그러한 명칭의 사용은 각 지역모임에서 인도하심을 따라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느 지역모임은 복음관이 아닌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의 모임장소라는 명칭을 사용하는 곳도 있고요.

또한 저희들은 우리의 믿음과 복음관만이 절대진리라는 바리새인적인 말을 거부합니다. 저희도 사람이기 때문에 잘못 알 수 있는 그러한 연약함을 가지고 있지만 성경에서 말씀하는 그대로를 분별함을 따라 단순하게 순종해 가고자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분별하고 섬기는 어느 부분이 잘못되었다는 것이 성경을 통해서 보여지면 언제라도 올바르게 보여지는 분별을 따라 순종하고자 하는 것이 가스펠홀(복음관)로 모이는 모임들의 공통적인 특징입니다. 그러면서 성경에서 말씀하지 않는 것은 우리의 눈에 아무리 좋게 보인다 할지라도 강하게 거부하며 인위적으로 무엇을 만들고 꾸밀려고 하지 않는 것입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우리를 사랑하신 주님을 높이며 그분을 사랑하며 섬기는 것입니다.

우리가 주님을 사랑하는 것이 어떤 것일까요? 여러가지로 말할 수 있겠지만 우리의 주님께서는 친히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4장 23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저에게 와서 거처를 저와 함께 하리라
이 말씀에는 주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말씀을 지킨다고 하시며 아버지의 사랑과 주님께서 임재하신다는 말씀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일 때에 주님의 임재를 가장 중요시 여깁니다. 주님의 임재가 없는 곳에서 이루어지는 어떠한 인위적인 아름다움은 사람을 기쁘게는 할지언정 주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종종 오셔서 교제를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말씀의 분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언에 관한 현대의 오류(하)  (0) 2009.12.24
방언에 관한 현대의 오류(상)  (0) 2009.12.24
에베소서와 골로새서의 차이  (1) 2009.05.05
성경해석 - 문맥의 법칙  (0) 2008.12.07
신자의 두 성품  (0) 2008.12.07
부활과 심판  (0) 2008.09.15
유대인, 이방인 및 하나님의 교회  (0) 2008.09.14
성경적 이단 분별  (0) 2008.08.19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