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Marcus Cain

주 예수님은 사도들은 남겨두고 하늘로 돌아가시려고 하시면서, 그분은 매우 인간적인 11명의 사도들에게 압도적인 사명을 전달하셨습니다: “너희는 온 세상으로 가서 모든 창조물(만민-개역성경)에게 복음을 선포하라”(막 16:15). 그들은 어떻게 그런 큰 책임을 이행할 수 있었을까요? 어떻게 그들이 전파한 메시지가 사실이라고 “모든 창조물”에게 확신시킬 수 있었을까요? 그분의 지상 사역 동안 오직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주님의 기적을 목격했습니다. 아마 그들은 복음 전파의 이 위대한 일을 하면서 주 예수님께 들었던 대로 그들은 이러한 질문을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분이 없었다면 그들은 무엇을 할 수 있었을까요?

 

시작

완전한 종의 복음인 마가복음은 다음과 같은 말씀으로 시작합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시작이라”(1:1). 이 얼마나 놀라운 선포인가요! 우리가 장을 읽어가면서 우리는 아버지께서 하늘에서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라. 내가 너를 매우 기뻐하노라”(1:11)고 선언하시며 예수 그리스도의 아들되심을 확인하시고 성령께서 비둘기 같이 내려오시며 이중의 증거를 제시하시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가복음의 마지막에는 사도들이 “모든 곳에서 복음을 선포하매 주께서 그들과 함께 일하시며 따르는 표적들로 말씀을 확증해 주시니라”(16:20) 복음을 전파하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그들은 주 예수님께서 세상에 계신 동안 시작하셨던 일을 계속했지만 그분의 능력이 없이는 할 수 없었습니다.

 

개념

주님은 “믿는 그들에게는 표적이 따를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지만 우리는 어떤 표적인지 스스로 물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지상사역 동안 표적들이 필요했던 이유가 무엇일까요? 요한은 자주 그의 복음에서 표적들을 언급​​하는데 아마도 우리를 위해 그것을 아주 잘 요약해 주고 있습니다: “진실로 예수님께서 자기 제자들 앞에서 이 책에 기록되지 않은 다른 표적들도 많이 행하셨으나 이것들을 기록함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너희가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믿고 그분의 이름을 통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요 20:30-31).

 

마가복음 16:14에서 그분은 그들이 믿지 않는 것과 강퍅한 마음을 바로 꾸짖으셨습니다. 그래서 표적은 단지 기적을 행하여 각종 질병, 자연 현상, 마귀 들림, 심지어 죽음 그 자체에 대한 그분의 능력을 드러내기 위한 기적이 아니라 오히려 사람들을 그분에 대한 믿음으로 갖게 하는 구체적인 행위였습니다. 인간은 기적을 목격함으로 하나님께서 그것을 행하셨던 분과 그 기적을 동반하는 메시지를 증명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보내어 이집트의 노예에서 민족을 구하게 하셨고, 또한 엘리야와 엘리사는 그들이 참된 하나님을 떠난 민족에게 경종을 울렸던 것을 생각해 보십시오. 표적들은 하나님의 메시지와 함께 하나님께서 보내신 사람을 인증하도록 주어졌습니다.

 

확증

“유대인들은 표적을 요구하고”는 바울이 고린도 교인들에게 쓴 것입니다(1:22). 뿐만이 아니라 우리가 복음서들을 통하여서도 이런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습니까? 마가복음 8장에서 바리새인들이 “그분을 시험하여 하늘로부터 오는 표적을 그분께 구하러”(8:11) 주 예수님께 왔습니다. 이러한 불신을 보신 주님은 슬퍼하시며, “그분께서 영으로 깊이 탄식하시며 이르시되, 어찌하여 이 세대가 표적을 구하는가?”(8:12)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의 사도들 중 네 사람이 감람산에서 그분께 “우리에게 말씀해 주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들이 있으리이까? 또 이 모든 일들이 성취될 때에 무슨 표적이 있으리이까?”(막 13:4)라고 물었습니다. 요한은 그의 복음서에서 많은 표적들을 기록했고, 또한 그 결과는 주 예수님에 대한 믿음이라고 언급합니다. “예수님께서 기적들 중의 이 처음 기적을 갈릴리 가나에서 행하사 자신의 영광을 나타내시니 그분의 제자들이 그분을 믿으니라”(요 2:11) “많은 사람들이 그분께서 행하신 기적들을 보고 그분의 이름을 믿었으나”(요 2:23). 사도들은 주 예수님의 지상 사역 기간 동안 많은 표적들을 목격했으며, 그들이 주 예수님의 사명을 완수하실 것을 기대하면서 자신들도 표적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는 약속은 그들에게 놀라운 격려가 될 것입니다.

 

계속됨

마가복음 전체에 걸쳐 주 예수님은 기적들을 행하십니다. 우리가 빠르게 이 복음서를 따라가면 주님은 두 번이나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확언과 그분께서 행하신 많은 기적들을 통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제시하고 확인받습니다. 이제 제자들은 그들과 동반하는 표적들과 함께 예루살렘과 온 유대를 시작하여 전 세계로 갈 것입니다. 이들 표적들 중에는 “새 방언으로 말하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는 “타언어(방언)들은 믿는 자들을 위한 표적이 아니요, 믿지 않는 자들을 위한 표적이로되”(고전 14:22)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여러 지역에서 온 유대인 불신자들이 예루살렘에 모이게 될 며칠 안에 새 방언이 매우 필요하다는 것을 을 알게 될 것입니다.

 

수반하는 표적들에 관한 이 약속의 본질은 일시적인 것이지, 세상 끝날 때까지 지속될 것이 아닙니다. 마태복음에서 “시대의 끝(세상의 끝)”은 눈 앞에 있고 표적에 대한 어떤 언급도 없지만 오히려 주 예수님의 권위와 새 신자들에게 그분께서 사도들에게 가르치셨던 모든 것을 지키도록 가르칠 필요가 있습니다. 마가복음에서 우리는 “주께서 그들과 함께 일하시며 따르는 표적들로 말씀을 확증해 주시니라”(막 16:20)는 말씀을 발견합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마가복음 16장에서 언급된 여러가지 표적들의 일시적인 본질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우리가 처음에 참여하게 된 이 위대한 구원은 “주께서 말씀하기 시작하신 것이요 그분의 말씀을 들은 자들이 우리에게 확증한 것인데 하나님께서도 자신의 뜻에 따라 표적들과 이적들과 다양한 기적들과 성령님의 선물들로 그들에 대하여 증언하셨느니라”(히 2:3-4)고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하나님은 주 예수님의 말씀을 들은 사람들이 새 방언을 사용하는 표적들에 의해 특별한 증거를 하셨다고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렇다면 방언의 표적에 대한 필요성이 특별히 유대 민족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 명백하며, 사도들은 주님이 그들과 함께 일하시는 것을 의식하며 복음을 전파하며 여행함으로 엄청난 기쁨을 누릴 것입니다. 혼의 복리에 대한 하나님의 헤아릴 수 없는 관심은 그리스도께서 이러한 표적들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의 메시지에 대한 확신을 약속하신 것에서 알 수 있습니다. 사도들처럼 큰 위임을 심사숙고할 때 얼마나 기대가 클까요!

 

우리는 심지어 오늘날에도 큰 지상명령을 계속 성취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비록 우리가 더 이상 이러한 표적 은사들을 가지지 아니했다 하더라도, 우리는 하나님께서 여전히 혼의 구원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며 그리스도는 아직도 완전히 구원하실 수 있다는 온전한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