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Shawn St. Clair

예언자를 찾는 것

당신은 신약에 예언자들과 여자 예언자들을 찾기 위해 열심히 살펴볼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누가복음은 안나(2:36), 침례 요한(7:28), 그리스도(13:33; 24:19; 비교, 신 18:18)에 관해 말합니다. 그는 사도행전에서 초기 교회의 예언자들로 아가보, 유다, 그리고 예루살렘에 실라(11:28; 15:32)가 포함된 그의 목록을 이어갑니다; 바나바, 시므온, 루기오, 마나엔, 그리고 안디옥에서 예언자와 교사로 불린 사울(13:1); 그리고 가이사랴에서 예언했던 빌립의 네 딸들(21:8) 등. 슬프게도, 신실함과 함께 우리는 거짓을 발견합니다. 바예수부터 이세벨에 이르기까지 위선자들은 영적인 것을 육신적인 것으로, 진리로부터 성도들을, 복음으로부터 구도자들을 돌리려고 했습니다(행 13:6; 계 2:20).

 

예언자의 기본

신약성경의 예언자들은 구약성경의 예언자들이 그러했던 것처럼 하나님으로부터 직접 계시를 받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하나님의 계시는 과거, 현재, 미래를 포함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나단이 다윗의 과거를 드러내었던 것처럼 사마리아 여자​​의 과거를 드러내셨을 때 예언자로 인정받았습니다(삼하 12장, 요 4장). 모세가 현재의 구원을 말한 것처럼 안나도 현재 구속자를 말했습니다(출 14장, 눅 2장). 엘리사가 했던 것처럼 아가보도 미래 기근을 이야기했습니다(왕하 8장, 행 11장). 예언자들에게 주었던 계시는 새로운 교리로 소개되었고(엡 3:5-7) 따라야 할 새로운 방향과(고전 11:23-34), 이해될 수 있는 새로운 정보들(계 10:11)입니다. 모든 경우에, 구약이나 신약의 참된 예언자들은 이전에 알 수 없었던 진리를 공개했습니다. 이것은 이전에 밝혀진 진리를 전달하도록 하나님에 의해 사용된 사람이며, 가르침의 영적 은사들을 가진 사람들과는 다릅니다(딤후 2:2).

 

예언자의 토대

사도들처럼 신약 예언자들은 필수적인 존재였습니다. 교회는 “사도들과 대언자들의 기초 위에 세워진 자들인데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으뜸 모퉁잇돌이시니라”(엡 2:20). 사도들과 예언자들 모두 기초가 되는 존재로서 교회 설립 초기 단계에 특별히 필요했던 것들을 제공했습니다. 사도들은 그리스도의 목격자였으며 그분의 공적으로 위임을 받은 소수의 사람들로(눅 6:13) 그분의 말씀과 그분의 뜻을 전달했습니다. 두 번째 중요한 예언자들은(고전 12:28) 마찬가지로 그분의 뜻을 드러내기 위해 하나님에 의해 사용되었으며(엡 3:5) 사도들의 말을 보완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예언자를 마주하는 것

그리스도의 직접 부르심으로 그 권위가 확립된 사도들과 달리 신약 예언자들은 그들의 말을 신뢰하기 이전에 시험을 받아야 했습니다. 바울은 기록했다, “대언하는 것을 멸시하지 말라. 모든 것을 시험해 보고 선한 것을 굳게 붙들라”(살전 5:20-21). 요한도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그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는지 그것들을 시험하라. 이는 많은 거짓 대언자들이 나와 세상에 들어왔기 때문이라”(요일 4:1)고 썼습니다. 하나님의 내주하시는 성령님은 진실함을 인식하고 거짓을 의심하는 모든 시대에 신자들을 도우십니다(요일 2:20,27). 그러나 하나님은 초대교회가 거짓 예언들을 방지하도록 특별한 은사가 있었던 사람들을 주셨습니다. 질서 있는 모임은 두 세 사람의 예언자가 한 번에 한 사람이 말하고 다른 사람들은 “분별했습니다”(고전 14:29). 다른 사람들도 (글자 그대로, “같은 종류의 다른”) 그들 자신들이 예언자일 가능성이 있었지만, 또한 분별의 은사를 소유했습니다(고전 12:10). 바로 외국어 은사를 가지고 말했던 사람은 통역의 은사에 의해 이해될 수 있었던 것처럼 은사 있는 예언자는 분별하는 은사에 의해 검증되었습니다(고전 14:27-32).

 

추가적인 시험은 바울의 설명에서 발견됩니다, “만일 어떤 사람이 자기를 대언자나 영적인 자로 생각하거든 그는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들이 주의 명령들인 줄 인정할지니라”(고전 14:37). 진실한 예언자는 사도들 기록의 권위를 인정하였으며 하나님의 기록된 말씀에 결코 모순되지 않습니다.

 

모든 예언자의 네 번째 시험은 정확성입니다. 주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어떤 대언자가 주의 이름으로 말하는데 그 일이 잇따라 일어나지도 아니하고 생기지도 아니하면 그 일은 주께서 말씀하지 아니하신 것이니라. 오히려 그 대언자가 자기 뜻대로 그것을 말하였으니 너는 그를 두려워하지 말지니라”(신 18:22)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결과는 “내가 말하라고 명령하지 아니한 말을 자기 뜻대로 내 이름으로 말하거나 … 그 대언자는 죽을지니라”(신 18:20). 거짓 예언자를 죽이라는 명령은 교회를 위한 것은 아닐지라도, 주님의 참된 예언자들에 관한 정확성은 결코 바꿀 수 없습니다. 그들은 그 시절에 100% 정확하게 말해야 했습니다. 누가는 조심스럽게 참된 예언자들의 예언이 “그 일이 이루어지니라”(행 11:28; 27:44)고 주의 깊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언자들의 완성도

건축을 할 때 기초는 건물이 완성되기 오래 전에 이루어집니다. 교회를 위한 기초의 완성은 신약 성경의 전달과 동시에 이루어졌습니다. 유다는 “성도들에게 한 번 전달된 믿음”(유 1:3)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진리의 성경에 합당한 “믿음”은 “성도에게 전달되고” 단번에 완성되었으며 결코 추가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바울은 고린도전서 13장에서 이 완성을 설명합니다, “완전한 것이 오면 그때에는 부분적인 것이 없어지리라”(10절). 완성된 계시에 아무것도 추가할 수 없기 때문에 예언자들의 부분적인 계시는 무의미하게 되었습니다. 예언자는 “그쳤고”(8-10절) 훨씬 뛰어난 무언가에 의해 대체되었습니다 - 완성 되고 분명하게 기록된 하나님 말씀(11-12절).

 

거짓 예언자들

오늘날에도 신약의 예언자들이 있을까요? 분명히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그들은 기초의 일부였고, 기초는 완성되었습니다. 그들은 계시를 사용하였고 계시는 완료되었습니다. 사실, 오늘날 예언의 은사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도들의 기록과 모순되며, 100% 정확성의 필요성은 말할 것도 없고 진정한 선지자의 핵심 테스트에 실패한 것입니다. 우리가 친절하게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을까요? “어떤 사람이 자신을 예언자로 생각한다면, 부디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미래의 예언자들

하나님은 미래에 예언자를 보내실까요? 그렇습니다, 하지만 교회를 위해서는 아닙니다. 교회가 단번에 휴거되면 인류는 많은 거짓 예언자들의 미혹을 받게 될 것입니다(마 24:11,24; 계 19:20). 그 심판의 현장에 하나님은 두 예언자를 보내실 것입니다(계 11장). 그들의 뒤를 이어 일어나는 살인은 모든 것에 대한 이 세상의 증오를 반영하고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언약 모두를 그분의 예언자를 통해 드러내십니다. 그들의 기적적인 부활과 승천은 “하늘과 땅은 없어지겠으나 내 말들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눅 21:33)를 확실하게 합니다. 우리는 그분께서 구약과 신약을 전달하는데 사용되는 참된 예언자들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오늘날 하나님의 완전하고, 영원하며, 확실하고, 변함없이,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안식하며 즐거워합니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