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마귀의 계략(1)

존 베인

사도 바울은 원수의 계략들을 인지하고 고린도 그리스도인의 이 독단적인 사례를 기록했을 때, 그는 특별히 용서의 마음에 내재하는 괴로움을 활용하려는 사단의 능력을 말하고 있었다. 이것은 그러나 원수의 유일한 계략이 아니며 실제로 오늘날 우리가 그의 모든 계략들에 무지하지 않는 경우에도 한 가지 불신감을 일으키고 있다. 이 연재기사의 목적에 따라서 광야에서 구주에 대한 그의 공격에 보였던 것처럼 사탄의 계략들에 관한 세 가지를 검토하는 것이다. 우리는 계략의 목적뿐만 아니라 구주께서 응답하는 방식에서 살펴볼 것이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문맥에 관한 구절을 인용하지 않으셨다는 것이 우리의 주장이다; 오히려 구약 문맥은 우리에게 사탄이 시도하고 있었던 것의 완전한 관련성의 깊은 이해를 제공한다. 광야에서 우리의 주님을 시험했을 때 사탄에 의해 사용된 다음의 세가지 계략들은 사악함으로 가치를 더럽히고, 세속적인 것으로 예배를 더럽히고, 고의적으로 사역을 더럽히려고 시도되고 있었다.

 

만약 우리가 문맥 안에 광야의 시험을 넣어 약간의 시간을 보낸다면, 그것은 광야에서 주 예수님을 “몰아가는” 성령과 함께 시작한다( 1:12). 이것은 상황의 심각성을 강조한다. 따르는 사건은 동산을 지나 산책하는 것이 아닐 것이다. 위험은 실재였고 상상하는 것이 아니었다; 40일의 마지막에 사단의 잔인성과 모든 교활함으로 공격해 왔다. 그리고 그것이 맹렬하고 강렬함과 함께 했으며 긴 40여일 동안 있다. 동산에서 꾐을 받았던 우리의 첫 조상과 함께 이 문제를 대조하라. 우리가 관대한 경우, 그것은 이브, 그리고 그 다음 아담, 그들의 극적인 비극의 타락 이전에 굶주림이나 고통이 없는 완전한 환경에서 보다 짧은 시간에 꾐을 받았던 것으로 보인다. 첫 아담과 마지막 아담 사이의 대조를 감안할 때, 일부는 광야에서 시험이 한 장소였음을 제시하며 하나님께서 “성령에 의해 입증”하셨다(딤전 3:16 ESV).

 

그렇다고 해도 그릇되게 믿는 사람들은 주님께서 죄를 범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본문 증거처럼 광야에서 시험을 바라보지 않았다. 그들은 주 예수님께서 죄에 시험 받을 수 있지 않는 한 시험은 아무 가치도 없었을 것이라는 것을 제시한다. 우리는 정중하게 이 이론이 분명하게 불완전함을 제시할 것이다. 내가 어렸을 때, 나의 어머니가 설명하셨던 한 가지는 다이아몬드가 아무도 실패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고 유리 절단으로 다이아몬드를 시험한다. 마찬가지로 구주의 시험이 만약 죄에 굴복하는 그분에 관한 실재의 가능성이 있지 않는 한 무가치한 일로 기각시킬 수 없다. 아니, 오히려 시험은 하나님의 죄 없고, 무흠한 아들로서 그분의 주장을 입증했다.

 

사악함에 의해 가치를 더럽힘

40일의 계속적인 공격의 실패 후에 원수는 한 가지 최종적인 공격에 대해 집중한다. 세 갈래의 공격 중 첫 번째는( 4:1, 4:1-3) 인간적으로 말해서, 주님의 굶주림의 문제에 대한 확실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그것은 사람이 굶주림을 채우기 위해 먹는 것은 죄가 아니라고 말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돌은 도처에 있었고, 구주께서 나중에 말씀하실 것이다 “너희 중에 누가 자기 아들이 빵을 구하는데 그에게 돌을 주겠느냐?( 7:9). 아마도 아버지에 대한 사랑의 미묘한 질문이 공격의 배후에 있었지만 더욱 직접적이고 자연스럽지 않은 방법으로 자연적인 식욕을 채우는 것을 주 예수님이 얻을 수 있게 시도한 것이었다.

 

이 공격에 대한 반응은 신명기 8:3에서 취했으며, 문맥에서, 구주는 하나님의 뜻을 언급하신다. 그분은 일정한 기간 동안 굶주림으로 이스라엘 자손들이 괴로워했지만 나중에 만나로 그들을 먹이셨고 그들이 부족함이 없이 빵을 먹을 수 있는 땅으로 ​​그들을 데려가셨다( 8:9). 그들이 먼저 모든 것들에 대한 때와 시기가 있다는 것을 배워야 했던 것과, 두번째로 그것은 바로 만족을 주는 자연의 식욕보다 이해관계가 달려 있는 큰 원칙이 있었다: “사람이 떡으로만 살 수 없다.” 불행히도, 이 교훈은 그들이 배우기가 어려웠다. 그들은 소유지에 들어가기를 기다릴 수 없었다; 그들은 만나를 “몹시 싫어했다”; 그리고 그들은 그 후 애굽의 물고기, 과일, 야채를 갈망했다.

 

언급한 바와 같이 적용은 사악함을 통해 하나님의 실제적인 가치를 파괴하는 사탄의 욕망이다. 당신의 위치적인 가치는 안전하고 위험이 없으며 원수에 의해 접촉될 수 없다. 당신의 실제적인 가치는 그러할지라도 타협되고, 늦추어지고, 심지어 파괴될 수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매우 성적인 사회를 감안할 때 그것에 무뎌지는 것은 우리에게 당연한 일이다. 결혼 이외의 모든 성적인 관계는 하나님의 실제적인 가치를 더럽히고 파괴할 죄악이다. 당신은 단련될 것이다. 공격은 집요하다. 말하자면 돌은 우리 주변 도처에 있다. 한 가지는 진열되어 있는 잡지로 더럽혀짐이 없이도 식료품 가게에서 거의 계산할 수 있다. 마우스의 간단한 클릭은 가지 않아야 할 웹 페이지로 당신을 데려 갈 것이다. 사회의 태도는 결혼할 때까지 절제가 불가능하고, 순진하고, 심지어 위험까지 있다. 많은 구원받지 못한 부모들은 아이들이 문란한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 그들은 현명하고 신중한 것으로 생각한다. 그 반대가 사실이다. 사탄의 공격은 집요하다.

 

우리는 순진함으로 위험을 보고 있고, 세상의 생각들을 같이 생각하고 있으며, 이러한 공격에 굴복하는 실제 위험에 있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여, 이 계략에 무지하지 않기를 바란다.

 

http://www.truthandtidings.com


'빛 가운데로 걸으며 > 마귀의 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귀의 계략 (2)  (0) 2017.01.21
마귀의 계략 (3)  (0) 2017.01.21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