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13. 5. 9. 14:22 횃불/1991년

다른 복음으로 고통받는 기독인들이여!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갈라디아서 1:6).

 

바울은 갈라디아의 여러 교회들이 진리에서 따나 급속히 변질되어가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슬프고 탄식스러운 마음을 억누르면서 이 글을 쓰고 있음이 분명하다.

다른 복음! 이것은 분명 복음은 복음인 것 같은데 다른 복음인 것이다. 쉽게 생각할 때 복음과 비슷한 가르침이나 실상은 그 질과 내용에 있어서 가짜 복음인 것이다. 그러면 이번 호에서는 다른 복음이 무엇인가를 알기 위하여 다른 복음에 병들어 있는 사람들의 증상을 살펴봄으로 여러분 자신들의 신앙을 진단하여 확실한 깨달음이 있기를 바란다.

 

참 복음을 듣지 못하고 다른 복음에 잡혀있는 사람들의 증상을 보면, 첫째로 교회에 다니나 기쁨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기독교가 다른 종교보다 뛰어난 것이 많은데 그 중에 폭포수같이 쏟아져 내리는 큰 기쁨이 신자들 중심에 있다고 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도 요한복음 14 27절에 약속하시기를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고 하셨다.

이 약속은 신실하여 오늘날 예수님을 통하여 진실로 거듭난 성도들에게는 실제로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세상 종교들의 특성은 인생의 모든 고뇌와 죄악과 고통을 극복하기 위해 자신의 육체를 학대하거나 심신을 단련하는 등, 스스로의 부단한 노력을 권장하고 있는 것이다 자신의 인격과 능력을 의지한 자기 노력으로 평안을 이루어보려고 고생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자기를 닦는 과정에 있는 종교인들에게 무슨 평강과 기쁨이 있겠는가? 종교인의 얼굴은 세월이 갈수록 심각하여지고, 거듭남으로 그리스도인답게 사는 사람의 얼굴은 날이 갈수록 기쁨으로 가득 찬 밝은 모습인 것이다. 우리 자신의 인격이나 성격 그리고 육신을 들여다 볼 때 기쁨과 소망이 있을 수 있을까? 아니다! 오히려 근심과 절망이 있을 뿐이다. 어떤 종교는 참 도를 찾아서 방황하다가 죽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심지어는 순교자의 반열에 세우는 것을 보게 된다.

생각하여 보라! 아무리 종교적업 적을 훌륭히 쌓고 종교적으로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하여도 그의 중심에 참 평안이 없다면 무슨 가치가 있겠는가? 또는 세상 종교는 그렇다 하여도 주님을 믿는다는 기독교인이 참 평강을 가지지 못하였다면 이것은 껍질만 보존하고 있는 쭉정이에 불과한 것이 아니겠는가?

그렇다! 다른 복음에 잡혀있는 종교인의 모습은 쭉정이 그 자체다. 쭉정이의 특징은 겉으로는 알곡과 같이 보이는데 속은 텅 비어 있는 가짜다. 금일에 겉으로는 주님 치 제자인듯하나 속에는 내적인 변화가 없이 스스로 자신을 속이고 하나님을 속이면서 세상을 속이는, 변화된 기쁨이 없는 쭉정이 그리스도인 중에 기독교 평교인은 물론이요 지도자들도 포함되어 있다고 성경은 증언하고 있음을 주목하기 바란다(마태복음 7:21~).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곳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마태복음 3:12).

최근에 그리스도 안에 들어온 어떤 성도는 죽기 위하여 자살 장소로 가다가 친구 집에 잠시 들러 구원받고 주님을 만난 후 전혀 다른 사람으로 변화되어 큰 기쁨 중에 주님을 섬기고 있다.

 

둘째로 다른 복음에 잡힌 자의 증상을 살펴보면 기음이 없을 뿐만 아니라 거듭난 확신이 없이 다니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말로는 천국에 갈 수 있다고 할지라도 그들의 생활은 천국의 소망에 붙잡혀 사는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찾아 볼 수 없다고 하는 것이다. 입으로만 그리스도인이지 실제로는 세상 일에만 빠져서 천국에 대한 확신과 소망 가운데 사는 모습이 전혀 없는 것이다. 죄 용서받는 십자가의 진리는 교리 중 하나로 소화시키고 있는 것이지 구원의 근원, 즉 생명의 근원이 되는 천국의 열쇠로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예수님의 피로 속죄 받고 천국에 가는 진리는 성경의 주제이며 모든 신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깨달아야 하며 늘 감사하여야 할 놀라운 말씀인 것이다.

이와 같이 확실한 구속의 진리를 통해서 거듭난 성도는 거듭남의 기쁨을 바탕으로 하여 하나님과의 사귐 속에서 확신 중에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면서 천성을 향하여 나아가는 것이다. 이것을 정상적인 신앙생활이라 한다. 이 말은 가정이나 직장이나 사회생활에 무책임하거나 무관심하라는 뜻이 아니니 오해 없기 바란다.

다른 복음에 붙잡혀 지옥에 가는 자들의 세번째 증상을 보면 그들이 성경과 전혀 관계없는 생활을 할 뿐 아니라 성경에 대한 깨달음이 없다는 것이다. 필자는 최근 상담 중 18년 동안 교회에 다녔다는 한 종교인을 만나 성경의 주제가 무엇이라 생각하느냐고 물으니 말씀이지요하고 대답하는 것이다. 이 얼마나 어처구니 없는 일인가!

12년 동안 교회에 다닌 어떤 사람에게 구약은 옛날에 주신 약속”, 신약은 새로 주신 약속이라고 말하니 그 말이 그 뜻입니까?”하고 눈이 휘둥그레지는 것이다. 기가 막힐 일이다. 정상적인 복음으로 거듭나지 못하였으니 성령이 그 속에 없을 것이요, 그 속에 성령이 없으니 성경이 깨달아지지 않는 것이 당연한 것이다.

그들 중에는 첫째, 성경을 도대체 읽지 않는다는 것이다. 성경은 교회당에서 설교 때 한두 번 찾아보기 위하여 소지하고 있을 뿐 도대체 읽지 않는다는 것이다. 바빠서도 그렇지만 그들 중심에 주()의 영이 없으니 성경을 읽을 의욕이 없는 것이다.

불쌍하고 불쌍하다. 안타깝고 불쌍하다. 그들은 생각하기를 성경은 교회 지도자나 기타 특정 자격이 있는 사람만 깨달아지는 책으로 치부하고 있으며, 그들의 지도자 또한 그렇게 가르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둘째로, 성경을 읽어도 깨달음이 전혀 없는 것이다. 사실 그들이 소경이기 때문에 깨달음이 없는 것이 당연하다. 정상적인 성도라면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과 교제하고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문제나 잘못을 깨닫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성경은 신자들을 바른 길로 깨우치고 인도하는 지침서이다. 모름지기 거듭난 신자라면 부지런히 성경을 읽고 깨닫고 실천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야 하는 것이다.

모든 성경은····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디모데후서 3: 16).

성경에 대한 정상적인 깨달음이 없으니 내적인 기쁨과 평강이 없을 뿐 아니라 외적 인 변화도 없는 것이다.

다른 복음에 붙잡혀 있는 종교인들의 네번째 증상은 기도 응답을 몇번 경험한 것으로, 혹은 광신적인 체험을 경험한 것으로 구원 얻었다고 착각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그들 중엔 양보할 수 없는 구원의 확신이 있으나 자세히 분석하여 보면 어려운 상황에서 기도할 때 주님의 도우심을 몇 번 경험한 것으로 구원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알 것은 구원받지 아니한 이방인도 하나님이 돌보신다고 하는 사실이다. 그러한 기도 응답이 구원의 궁극적인 증표가 될 수 없는 것이다.

또 어떤 사람들은 방언이나 기타 신비한 체험을 가지고 구원의 궁극적 자료로 주장하고 있는바 다 위험한 신앙관 임을 알아야 한다. 초대교회에 특수한 목적으로 주어진 방언이 오늘날 그러한 목적성이 사라진 때에도 존재 한다고 보기 힘들다. 방언을 통해서 초대교회 성도들이 계시 받고 하나님을 섬겼고 그러한 섬김의 모습 속에서 서신서들이 기록된 것이다. 오늘날 알아보지 못하는 방언이 하나님으로부터 왔다고 증거할만한 분명 한 근거도 없거니와 그것이 구원의 증거는 더욱 될 수 없다.

신비한 체험들이 구원의 증거가 될 수 없으니 이러한 것들 또한 다른 복음에 잡혀 있는 불행한 현상이다.

다른 복음에 붙잡혀 지옥으로 가고 있는 종교인들의 다섯번째 중상을 살펴 보면 그들 마음에 무거운 짐을 풀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어떤 집사님과 대화하였던 내용을 소개한다면, 그 집사님은 자신의 신앙을 나에게 관철시키려고 변론하는 가운데 있었다. 그는 필자에게 말하기를 우리가 구원에 이르는 길은 얼마나 험난하고 힘든 길이며, 고난의 길이며, 어려운 길인가를 알아야 합니다하고 말하는 것이었다. 필자는 그에게 마태복음 11 28절을 펴서 보여 주면서 내가 믿는 예수님은 이렇게 모든 짐과 인생의 짐을 다 풀어 주셔서 기쁘고 평안하게 주님을 섬기고 있는데 당신이 믿는 예수님은 무슨 짐을 오히려 지워줍니까?” 그 예수님은 나의 예수님과 다른 이상한 예수님이네요?” 하고 말하니 그 후에는 대답을 하지 못하는 것이었다.

그렇다. 예수님은 인생의 모든 고뇌를, 모든 죄를 다 담당하셨다. 주님은 거짓말 하실 리 가 없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태복음 11:28).

이 얼마나 놀라운 말씀인가! 이 얼마나 놀라운 하나님의 자비인가! 죄의 짐에 눌려 웃을 날이 없고, 평강이 없으며, 고통 가운데 살던 자에게 주신 기쁜 소식이 아닌가! 예수님이 나의 죄를 짊어지고 죽으셨다는 것을 지식적으로나 교리적으로 알지만 그 말씀이 여러분의 생활을 변화시키지 못하였다면 여러분은 구원받은 것이 아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의 모든 죄를 실제로 담당하심으로 여러분을 죄와 죄의 고통에서 실제로 해방시켜 주셨다. 이제 죄의 굴레가 결단코 여러분을 고통스럽게 하지 못하는 것이다. 여기에서 우리는 하나님과 예수님과 나와의 관계를 분명히 설정하여야 할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의 궁극적 신앙의 대상이다. 그분에게 우리는 기도하는 것이며 예배하는 것이며 그분의 뜻 안에서 살아야 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그분 뵈올 날을 우리는 기다리는 것이다. 천국에서 우리는 하나님과 함께 거하게 될 것이다.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요한계시록 21:3).

우리는 잠시 후에 하나님의 영광의 자리에 함께 동참하게 될 소망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예수님은 무슨 역할을 하고 계시는가? 하나님이 궁극적 신앙의 대상이라면 예수님은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시는 구원자요, 인도자이신 것이다.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께 예배하며, 기도하며, 하나님과 교제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우리가 하나님 앞에 들림받을 때에도 예수님께서 친히 공중까지 마중 나오셔서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실 것이다(데살로니가전서 4:16, 요한복음 14:2,3 참조).

그런 관점에서 우리는 예수님께서 왜 십자가 보혈을 흘리셔서 인간의 죄악을 담당하셔야만 하였던가 하는 사실을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 인간이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데 있어서 최대의 걸림돌이며, 유일한 걸림돌이 되는 것은 죄악이다.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이사야 59: 2).

이 말씀과 같이 인간의 죄악이 인간과 하나님 사이의 교제를 끊는 유일한 걸림돌이 되었으니 주님의 십자가의 속죄는 인간에게 최고의 복음(기쁜 소식)이 아니겠는가! 이 단번에 이루신 십자가 사역으로 인간의 모든 죄가 완전하게 청산되었고 그러므로 죄인이 하나님 앞에서 떳떳이 고개를 들 수 있게 되었다. 또는 아주 악질적인 죄인도 천국의 소망을 가질 수 있는 길이 활짝 열리게 된 것이다. 인류역사 6000년에 최고의 경사가 있다면 주님의 십자가 사역이다. 이 일로 말미암아 죄인이 죄로 인하여 지옥에 갈 하등의 이유가 사라졌다. 다만 완전한 속죄와 영원한 속죄(히브리서 10:17-18, 9:12)를 믿지 아니함으로만 지옥에 가는 것이다.

그대가 만약 영원한 속죄로 말미암아 죄인의 굴레를 벗어버린 사실을 양심으로 깨닫고 믿었다면, 분명히 하나님의 말씀을 힘입어 말씀 드리거니와 그대는 의인이 되었으며 구원을 받은 것이다(히브리서 10:10~18, 요한복음 5:24 참조). 그러므로 지옥과 인연이 끊어졌고 죄악과도 인연이 끊어진 것이다. 하나님은 그대의 영원한 아버지와 보호자가 되신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그대의 영원한 구원자가 되신 것이다.

그분은 세상에 계실 때에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한복음 14:6)고 하셨다. 예수그리스도는 참 복음의 실체다. 당신에게 참된 기쁨을 주실 수 있는 구세주시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역을 그대도 받아들이고 주님의 참 제자가 되셨기를 바란다.

 

(1991 9월호)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