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14. 7. 23. 09:05 횃불/1997년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 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21:8).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 흉악한 죄인들의 동류로 분류되고 그들과 똑같은 형벌을 영원히 받을 것이라고 한 본문 말씀은 누구에게나 충격으로 받아질 것입니다.

게다가 두려워하는 자들이 제일 먼저 기록되어 있다는 것이 놀라움을 더해 줄 것입니다. 이것은 그들의 겁약함을 사소한 문제로 치부하는 자들에게는 냉혹하기 그지없는 일이 될 것입니다. 아마 그들은 친구들의 조롱이나 타고난 겁약한 기질로 인해 주 예수님을 영접하기를 주저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것을 사소한 문제로 넘기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그것을 정죄되어 마땅한 비겁함으로 보십니다.

두번째로 기록된 믿지 않는 자들에게도 냉혹한 일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나는 믿을 수 없어”, 혹은 나는 믿기를 바래 라고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진실치 않은 말입니다. 구주에 관한 사실 중에는 사람들이 그분을 믿는 것을 불가능하게 할만한 요소가 전혀 없습니다. 문제는 인간의 지성이 아니라 인간의 의지에 달려 있습니다. 믿지 않는 자들은 그분을 믿기를 원치 않는것입니다. 주 예수님은 당시의 믿지 않는 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라고 하셨습니다( 5:40).

의문의 여지없이, 두려워하고 믿지 않는 많은 자들이 그들 자신을 신중하고 현명하고 도덕적인 자들로 생각합니다. 인생을 살면서 그들은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아무 관계도 갖지 않고자 할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그들은 구원을 얻기 위해 그리스도께 나오지 않은 까닭에 모두 함께 영원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그들의 운명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하는 것, 즉 둘째 사망입니다. 이것은 물론 최악의 비극입니다. 사람들은 지옥의 존재와 영원한 형벌의 사실성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지만, 그러나 성경은 매우 분명합니다. 지옥은 그리스도 없는 생애가 마감될 때 그 존재를 드러낼 것입니다.

우리를 특별히 슬프게 하는 것은 두려워하는 자들이나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나 그밖에 본절에 열거된 어떤 죄인들도 그 스스로 불못에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불필요한 일입니다. 만일 그들이 그들의 두려움과 의심과 여타 죄들을 회개하고 단순하고 의지하는 믿음으로 주 예수님께 돌아오기만 하면, 그들은 죄사함과 씻음을 받고 하늘나라에 들어가기에 합당한 자가 될 것입니다.

 

(1997 5월호)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