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Mark Sweetnam

예언은 성경에 가득합니다.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여자의 후손에 관한 최초의 복음적인 약속(창 3:15)부터 “반드시 내가 속히 오리라”(계 22:20)는 마지막 약속까지 하나님의 말씀은 미래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적 예언들은 많은 중대한 사건들을 언급하지만, 이러한 처음과 마지막 예언들은 창조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과 예언에 관한 주요 관심사인 두 가지 중대한 사건을 요약한 것입니다. “예수님의 증언은 대언의 영이니라”(계 19:10), 그리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초림과 재림은 예언 계시의 가장 중요한 주제입니다.

 

우리가 이러한 두 오심 사이의 시대 안에 살고 있는 이 중대한 사건과 관련해서 독특한 위치에 있습니다. 따라서, 이전 시대에 대한 예언이었던 많은 것들이 우리를 위한 역사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예언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는데 비교할 수 없는 위치에 있으며 초림 원리에 대한 예언들의 성취를 통해 배우는 것은 하나님이 그분의 예언의 말씀이 실현하는 방식에 관한 우리의 이해를 밝히고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비할 데 없는 위치에 있습니다.

 

성경의 기록은 예언의 성취가 확실하다는 것에 어떤 의심의 여지도 전혀 남기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무엇을 말씀하시는 것은 필연적으로 실현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무슨 반대나 그분의 약속의 외견상 불가능해 보이는 것과 상관없이 사실입니다. 하나님이 다가오는 정복하러 오는 여자의 씨에 대한 약속을 분명히 하신 순간부터 사탄의 모든 능력과 교묘함은 예언의 성취를 방해하기 위해 동원되었습니다. 그러나 사탄의 어떤 노력일지라도, 하나님의 위대한 예언의 과정은 “충만한 때가 이르”(갈 4:4)기까지 고요하고 거침없이 앞으로 이동했으며 하나님의 아들은 여자의 후손이 되었고, 십자가에서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하셨습니다. 심지어 대적의 음모와는 별개로 예언의 성취는 극복해야 할 엄청난 어려움을 필요로 했습니다. 또 다시 예언의 성취는 그분의 전능하신 능력을 증명했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약속이 수행되기 전에 자연적으로 불가능했던 아들이 태어날 때까지 기다려야 했으며 “죽은 자와 다름없던”(히 11:12) 아들이 태어났습니다. 뒤이어지는 바로의 도전은 하나님이 단지 그분의 백성들의 자유를 파헤칠 수 있는 기적적인 사건들의 주목할만한 장면까지 그의 마음을 완악하게 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께서 유대 베들레헴에서 태어날 것을 보장하기 위해 강력한 시저에게 그분의 손을 두실 것입니다. 그리고 메시아 탄생을 위한 때가 왔을 때 자연적인 확률과 가능성은 마찬가지로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사 7:14)을 위해 확보해 두었습니다.

 

하나님의 예언의 말씀의 성취는 가능성이나 기회의 문제가 아닙니다. 예언의 확실성은 그분의 능력의 무한함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역사가 된 예언을 보았고, 하나님의 약속들이 어떻게 성취되고 있는지를 목격했습니다.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예언을 고려할 때 우리는 또한 하나님의 말씀의 확실성에 관해 완전히 확신해야 하며 그분이 약속하셨던 것은 그분께서 필연적으로 수행하신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언의 성취는 확실하지만 그것은 또한 포괄적이기도 합니다. 창세기 3장의 처음 예언은 바로 하나님의 목적에 대한 매우 개괄적인 개요를 제공했습니다. 그 후 수 세기에 걸쳐 그 그림은 복잡한 세부사항의 집단으로 채워지게 됩니다. 구약의 선지자들은 구주의 탄생의 장소와 방식, 그분의 죽음의 방식, 그리고 그분의 부활의 실재에 대한 풍부한 예언을 했습니다. 모든 예언은 하나도 빠짐없이 성취되었습니다. 그분은 십자가에 달리셨습니다; 구주의 우선 순위는 예언의 성취였습니다. 심지어 그분은 구속 사역이 성취된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그분은 어떤 예언의 세부사항이 무시되거나 이루어지지 않고 남을 것이 없다는 것을 확실하게 하려고 노력하셨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또한 그리스도의 초림은 그 예언이 성취되어야 하는 방식에 대한 모본을 제공했습니다. 하나님은 현대적인 예언자와 점쟁이들이 피난처로 삼는 막연하고 일반적인 설명으로 우리에게 제공하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그분은 바로 상세하고 명확한 사건들의 설명으로 우리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즉 그분은 그분의 초림에 수반되었던 사람들이 했던 것처럼 그리스도의 재림에 앞서 수행될 것입니다.

 

성경 예언의 해석자들은 교회적 신조의 범위에서 종종 해결해야 하는 암호처럼 성경을 다루는 죄를 범했습니다. 미래에 대한 예언들은 그것들이 어떤 문자 그대로의​​ 의미와 많게 또는 그것들의 실제적 의미를 내포하는 모두를 잃을 때까지 비유화되고 영성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구주의 초림에서 사역했던 예언의 방법이 아니었습니다. 현자들이 동방에서 별을 보고 예루살렘으로 왔을 때 그들은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그분이 어디에 있는가?”를 헤롯에게 물었습니다(마 2:2). 헤롯이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의문을 제기했을 때, 그들이 볼 수 있는 위치에 대해서 어떤 의심의 여지도 없었습니다. 그들의 즉각적인 의뢰가 성경 예언에 있었습니다: “그들이 그에게 이르되, 유대의 베들레헴이니이다. 주께서 대언자를 통해 이같이 기록하시기를, 유다 땅에 있는 베들레헴아, 네가 유다의 통치자들 가운데서 가장 작지 아니하도다. 네게서 한 다스리는 자가 나와 내 백성 이스라엘을 다스리리라, 하셨나이다”(마 2:5-6). 관련 구절을 확인했던 그들은 어떤 영적인 공상적 해석을 가하지 않았습니다. 질문에 대한 그들의 대답은 성경이 그것이 말했던 것을 의미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즉 베들레헴은 베들레헴을 의미하고, 유대는 유대를 의미했습니다.

 

예언을 문자 그대로 해석하는 것의 중요성의 또 다른 예는 시편 22편에서 발견됩니다. 이 시편의 전체가 구주의 죽음에 관한 장면의 훌륭한 예언입니다. 16절에 특징으로, 그것은 십자가의 소름 끼치는 과정이 선명하게 설명되어 있는 것은 주목할 만합니다: “내 손과 발을 찔렀나이다.” 이 시편은 일반적인 연대추정으로 BC1040-970에 통치자 다윗 왕에 의해 기록되었지만 십자가 형벌은 단지 BC 6세기부터 기록되어 있습니다. 페르시아인들이 이 고통스러운 처형 방법을 고안하기 400년 전에 다윗에 의해 그것이 예언되었습니다. 현대의 일부 예언 해석가들이 뒤늦은 깨달음의 혜택을 받지 못했다면 그 구절로 무엇을 했을지 상상하는 것을 거의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은 매우 정확하게 성취되었습니다.

 

요점을 증명하기 위해 다양하게 예를 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말씀을 문자 그대로 우리에게 말씀하시며, 그분은 우리에게 그분의 말씀을 그대로 받아들이도록 하십니다. 이것은 우리가 은유를 무시하거나 시적인 언어 또는 상징을 감안하지 못하게 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러하나 우리가 그 가르침에 굴복하지 않으려 하기 때문에 그것을 비유화 하거나 영성을 부여할 어떤 허락도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히려, 우리는 성경이 말씀하는 문자 그대로의 진리를 받아들이고 예언적인 성경 해석의 일반적인 규칙을 적용할 책임이 있으며 모든 다른 본문에도 적용합니다. 우리는 따라서, 성경이 이스라엘을 말할 때, 그것은 이스라엘을 의미하고 즉 그리스도의 천년 통치에 대해 말할 때 그것은 바로 그러한 통치를 의미하며, 요컨대 그 모든 세부적인 사항은 실현될 것이라는 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베드로는 “보다 더 확실한 예언의 말씀”이라고 말합니다. 이 놀라운 구절에 베드로는 주님의 사역에 관해 그가 보고 들었으며 심지어 하늘의 음성 같은 발언 위에 예언적인 성경의 확실성을 높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정확하고, 확실하고, 명확함에 관해 이보다 더 강조할 수 있는 말은 없을 것입니다. 예언이 역사가 된 방식을 생각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과 위대함에 우리는 다시 한 번 기뻐하며, 그분이 약속하신 것은 그분이 성취하실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확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크 스위트넘 > 예언(마크 스위트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난(2)  (0) 2023.06.01
환난(1)  (0) 2023.06.01
요한계시록 4&5장  (0) 2023.06.01
어린양의 혼인잔치  (0) 2023.05.30
그리스도의 심판대  (0) 2023.05.30
휴거  (0) 2023.05.30
다니엘 9장  (0) 2023.05.30
예언이 중요한 이유  (0) 2023.05.30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