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Mark Sweetnam

주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 사역이 끝나기 이틀 전에 그분은 제자들과 함께 성전 뜰을 지나가셨습니다. 그분은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에 대해 엄숙한 선언을 마치며 심하게 질책하시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제부터 너희가 말하기를,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분을 찬송할지어다 할 때까지 너희가 나를 보지 못하리라”(마 23:39). 지금 그분은 마지막으로 성전 뜰을 떠나면서 제자들은 아마도 인정받는 날의 영광스러운 전망에 동기를 부여받은 나머지 건물의 화려함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그들은 이곳이 메시아가 온 민족에 의해 인정받는 장소가 될 것이라고 여겼을 것입니다. 확실히 이 뜰은 “주께서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마 16:16)라는 베드로의 인식을 공유해 왔던 사람들의 환호로 울려 퍼질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그들의 기대는 구주의 직설적인 응답의 명료함으로 뒤집혔습니다: “너희가 이 모든 것을 보지 아니하느냐?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서 돌 하나도 다른 돌 위에 남지 아니하고 다 무너지리라, 하시니라”(마 24:2).

 

어색한 침묵 속에서 감람산을 향하는 제자들의 마음에 가득했던 혼란과 놀라움을 상상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결국, 설명에 대한 그들의 바람은 말로 표출되었습니다. 항상 그들의 질문과 의혹을 참을성 있게 다루시던 주님께 다가간 그들은 물었습니다 “우리에게 말씀해 주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들이 있으리이까? 또 주께서 오시는 것의 표적과 세상 끝의 표적이 무엇이리이까?”(3절). 그들의 불안한 의혹에 대한 응답에서 주 예수님은 그들에게 매우 중요한 계시 즉 “작은 묵시”로 잘 알려진 예언적 진리의 계시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환난의 기간

이 담화에서 구주께서는 두 가지 세계적인 혼란의 시기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5-14절에 요약한 첫 번째 시기는 민족 간의 분쟁과 자연적인 재난을 나타낼 것입니다: “민족이 민족을 대적하여 일어나고 왕국이 왕국을 대적하여 일어나며 곳곳에 기근과 역병과 지진이 있을터인데”(7절). 이 기간은 “재난의 시작”(8절)으로 설명됩니다. 이 기간의 끝은 막대한 사건이 일어납니다, 사람들이 “황폐하게 하는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서 있는 것”(15)을 보게 되는 엄청난 사건으로 묘사됩니다. 이 사건 이후에는 주 예수님께서 “그때에 큰 환난이 있을 터인데 세상이 시작된 이래로 이때까지 그런 환난이 없었고 이후에도 결코 없으리라”(21절)고 냉정하게 묘사하신 격렬해진 환난의 기간이 따를 것입니다. 비교할 수 없는 고통의 이 기간은 그 규모가 매우 광범위할 것이며 역사의 모든 공포를 능가할 정도로 소름이 끼치도록 혹독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바로 그 날의 환난 후” 태양과 달이 어두워지고 하늘의 흔들리는 것이 사건들의 신호가 될 것이라는 것이 제자들의 질문에 대한 핵심이었습니다 - “사람의 아들이 권능과 큰 영광을 가지고 하늘의 구름들 가운데서 오는 것을 보리라”(29-30절).

 

구주께서는 다니엘 선지자를 명시적으로 언급하셨지만 그렇게 하지 않으셨더라도 제자들의 마음이 다니엘 9장과 다니엘의 70이레의 마지막 예언으로 향했을 것이 확실합니다: “그(오는 왕)가 많은 사람과 한 이레 동안 언약을 확정할 것이며 그가 그 이레의 한중간에 희생물과 봉헌물을 그치게 하고 가증한 것들로 뒤덮기 위해 심지어 완전히 끝날 때까지 그것을 황폐하게 하리니 작정된 그것이 그 황폐한 곳에 쏟아지리라 하니라”(단 9:27). 이 구절은 마태복음 24장에 설명되는 사건들의 시간대를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이 마지막 이레의 7년(종종 환난, 또는 주의 날이라고도 함)은 황폐하고 가증한 것을 세움으로써 슬픔의 시작과 대환난, 즉 “야곱의 환난의 때”(렘 30:7)로 알려진 두 개의 동일한 3년 반 기간으로 나뉘게 됩니다.

 

환난중의 사람들

환난은 극적이고 파괴적인 사건들로 나타날 것입니다. 이러한 사건들에는 많은 중요한 인물들이 관여할 것입니다. 그 중 첫 번째 인물은 이전 기사에서 소개한 바 있습니다. 그는 다니엘 9장에서 “오는 왕”입니다; 그리고 데살로니가후서 2장의 불법의 사람과 죄의 사람; 그리고 요한계시록 11,13, 18장의 첫번째 짐승입니다. 이 놀라운 세계 지도자는 이방 나라에서 일어날 것입니다. 그는 부활한 로마 제국의 우두머리로서 권력을 잡을 것입니다(단 9:26). 그의 능력은 멈출 수 없는 세상 권력의 사회적 지위에 오를 것이며 막대할 것이지만 그 배후에는 사탄의 힘이 작용할 것입니다.

 

이 사람은 거짓 선지자로 묘사되고 있는 요한계시록 13장의 두 번째 짐승(계 16:13; 19:20; 20:10)이라는 다른 인물과 합류하게 될 것입니다. 첫 번째 짐승은 이방 민족들의 상징하며 바다에서 올라오는 반면, 두 번째 짐승은 땅에서 올라오게 됩니다. 그는 유대인이 될 것이며, 휴거 이후에​​ 등장할 배도하는 종교를 이끌 것입니다. 그는 거짓 기적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것입니다. 환난 전반부 마지막 무렵 그는 짐승의 형상에게 생명을 부여할 것이며 그리고 “그 짐승의 형상에게 경배하려 하지 아니하는 자들은 다 죽이게 하더라”(계 13:15).

 

환난이 전개되고 이러한 악한 인물들은 세계 무대를 가로질러 활보할 것입니다. 그들의 정치적, 종교적, 사회적 지배는 거의 모두 절대적일 것입니다. 그러나 사탄의 승리는 완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시대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자신에 대한 남은 증거를 보존해 주셨습니다. 이 증거의 첫 번째 요소는 요한계시록 11장에 설명되는 두 증인의 사역이 될 것입니다. 이 사람들이 굵은 베 옷을 입고 예루살렘의 거리에 서게 될 것입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직접적인 보호 아래 1,260일(또는 3년 반)동안 그들의 증거를 마친 후 짐승에 의해 죽임을 당하고 단 삼일 반 후에 살아나서 하늘로 올라갈 때까지 증언할 것입니다. 이들 증인의 정체에 대해 문자 그대로의 두 인물인지 단순히 상징적인지에 대한 논쟁이 있습니다. 그들은 실제로 또는 상징적으로 모세와 엘리야인가요? 마찬가지로, 이들의 사역 기간에 대해서도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문자 그대로 두 사람이 인류의 대다수에 의해 무시될 경고의 엄숙한 목소리인 환난의 전반기에 대해 증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증인들은 혼자서 증언하지 않을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7장은 이스라엘의 12지파에서 나온 144,000명의 증인을 말하고 있으며 환난 중에 왕국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임무를 가지고 나아갈 것입니다. 이 유대인 증인들은 휴거 이후에​​ 그리스도를 신뢰했을 것이고, 그들의 사역은 이전에 복음의 메시지(살후 2:10)를 거절하지 않았던 세계의 곳곳에 사람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향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보호 아래, 강렬한 박해에 직면하면서도 그들은 복음을 전하기 위해 나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사역은 성공할 것입니다. 그들의 전도의 열매는 “아무도 셀 수 없는 큰 무리 곧 모든 민족들과 족속들과 백성들과 언어들에 속한 큰 무리”(계 7:9)가 될 것이며 “이들은 큰 환난에서 나와 자기 예복을 씻고 어린양의 피로 그것을 희게”(계 7:14)된 사람들입니다. 심지어 세계 도처에 악이 만연하는 때에도 하나님은 혼들을 구원하고 복된 천년 왕국에 들어갈 수 있도록 거대한 많은 무리를 준비시키기 위해 일하실 것입니다.

 

이들은 환난에 수반될 사람들 중의 일부입니다. 우리는 환난의 혼란과 고통을 전혀 경험하지 않을 한 무리가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스도를 신뢰한 우리가 진노에 이르도록 정하신 것이 아니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구원을 얻도록 정하셨느니라”(살전 5:9). 독자 여러분, 여러분은 어디에 서 있습니까? 만약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결코 신뢰한 적이 없다고 한다면, 우리가 고려했던 진리를 엄숙한 경고의 목소리로 받아들이십시오. “다가오는 진노를 피하라”(누가복음 3:7).

'마크 스위트넘 > 예언(마크 스위트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년왕국(1)  (0) 2023.06.01
영광스런 나타나심  (0) 2023.06.01
왕의 돌아오심  (0) 2023.06.01
아마겟돈을 향하여  (0) 2023.06.01
환난(1)  (0) 2023.06.01
요한계시록 4&5장  (0) 2023.06.01
어린양의 혼인잔치  (0) 2023.05.30
그리스도의 심판대  (0) 2023.05.30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