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Mark Sweetnam

셰익스피어의 희곡에서 햄릿은 아버지의 살인과 덴마크 국가의 부패한 현실을 막 알게 된 후 “시대가 뒤죽박죽”이라고 한탄합니다. 햄릿의 감정을 한 번쯤은 공유하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사람에 대한 인간의 비 인간성, 창조세계에 대한 청지기로서 책임의 실패, 그리고 본성을 나타내는 잔인한 폭력의 악순환 등은 우리가 단절된 세상에서 살아간다는 진실을 드러냅니다. 이에 대한 인류의 인식은 많은 남성과 여성들이 자신만의 천년왕국의 유토피아를 상상하고 시작하려고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노력은 항상 실패로 끝났고 드물지 않게 재앙으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인간의 타락한 마음은 완벽한 세계를 고안할 수도 없고, 자신의 죄 많은 성품이 구현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완벽한 세상은 하나님의 지혜에 의해 설계되고 하나님의 권위에 의해 적용되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활성화되어 개시될 것입니다.

 

천년왕국의 시민

천년 왕국은 역사에서 유일무이한 왕국이 될 것이며 그것의 시민들 중에는 죽었다가 부활된 사람들도 포함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20:6은 첫째 부활에 참여한 모든 사람이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서 왕 노릇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첫째 부활은 여러 단계로 일어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이 모본을 제공했고, 그분은 첫 열매로서 이 경륜 시대의 성도들이 휴거 할 때 그 뒤를 이을 것이며, 그 후에는 구약의 성도들과 환난 중에 순교한 성도들이 그 뒤를 이을 것입니다. 천년왕국의 시작에서 첫째 부활은 완성될 것이며, 모든 시대에 걸쳐 믿음으로 의롭게 된 모든 사람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함께 통치할 것입니다.

 

왕국은 또한 결코 죽은 적이 없는 사람들도 포함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나타나심 이후 살아있는 열방의 심판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곳에서 양들은 염소로부터 분리될 것입니다. 양들은 핍박받았던 하나님의 남은 자들을 새롭게 함으로써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의 증거를 제시하고 “왕국을 상속”(마 25:34) 받게 될 것입니다. 부활된 성도들과 결코 죽은 적이 없는 성도들은 그리스도의 임재를 누리는데 함께 참여할 것입니다.

 

따라서 천년 왕국에 들어가는 모든 사람은 다시 태어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1,000년 동안 인간의 세대가 계속될 것입니다. 태어나는 사람들은 동일하게 타락한 본성을 소유할 것이며 그들은 다시 거듭나야 할 것입니다. 의심의 여지없이 많은 사람들이 그럴 것이지만, 하나님의 선하심의 증거와 그리스도 통치의 완전함에도 불구하고, 믿지 않을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율법에 불순종은 즉각적인 징벌을 가져올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순종을 가장할 것이지만 궁극적으로 그들은 신성한 생명을 결코 소유한 적이 없다는 충분한 증거를 제출할 것입니다.

 

천년왕국의 조건

천년왕국에는 두 가지 매우 중요한 조건이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왕 노릇할 것이고, 사탄은 결박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통치 가운데 유혹자의 부재는 완전히 지상에 삶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이 외에도 성경은 천년왕국을 표시할 조건에 대한 엄청나게 많은 세부 사항을 제공합니다.

 

생태학적으로 천년왕국은 아담의 타락한 결과의 반전으로 특징지어질 것입니다. 피조물은 “썩음의 속박에서 구출되어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광스러운 해방의 자유에 이를 것이기 때문이라”(롬 8:21). 그리스도의 돌아오심은 지각 변동을 수반할 것이며(슥 14), 세상의 메마른 사막이 변화될 것입니다. “광야와 적막한 곳이 그것들로 인해 기뻐하고 사막이 즐거워하며 장미같이 피되”(사 35:1-2). “이는 광야에서 물들이 터져 나오며 사막에서 시내들이 흐를 것이기 때문이라. 바싹 마른 땅이 연못이 되고 메마른 땅이 물들의 샘이 될 것이며”(사 35:6-7). 에덴 이후 결코 본 적이 없는 결실을 나타낼 것이므로 식량 부족의 걱정은 잊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그 땅에는 산들의 꼭대기에도 곡식이 한 손 가득 있겠고 그것의 열매가 레바논같이 흔들리며”(시편 72:16).

 

번영은 평화와 함께 손에 손잡고 갈 것입니다. 먹이사슬의 폭력과 죽음은 중단될 것이고, 포식자와 먹이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공존할 것입니다. “이리도 어린양과 함께 거하고 표범이 염소 새끼와 함께 누우며… 살진 짐승이 함께 있어 어린아이가 그것들을 인도하고…사자가 소처럼 풀을 먹으며… 나의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상하게 하거나 멸하지 아니리니”(사 11:6-9).

 

정부로서도 이 통치는 평화로 특징지어질 것입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열방들은 권력과 통치하는 권위를 모두 가지신 분에 의해 다스려질 것이며 그분의 통치는 정의와 공평, 그리고 독보적인 권위의 통치가 될 것입니다. “그분께서 민족들 가운데서 심판하시며 많은 백성들을 꾸짖으시리니 그들이 자기들의 칼을 쳐서 쟁기날을 만들고 자기들의 창을 쳐서 가지 치는 낫을 만들리라. 민족이 민족을 대적하려고 칼을 들지 아니할 것이며 그들이 다시는 전쟁을 배우지 아니하리라”(사 2:4). 인간 정부와는 대조적으로 그분의 정책은 로비스트나 압력 단체에 의해 좌우되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그가 백성 중 가난한 자들을 의롭게 재판하며 궁핍한 자의 자식들을 구원하고 압제자를 부수어 산산조각내리이다”(시 72:4).

 

영적으로 천년왕국은 성전의 섬김 중 일부의 회복을 볼 수 있습니다. 에스겔 40-48장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이 다시 한 번, 성전에 가득 찰 때에 수반될 섬김의 세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영광이 동쪽 길에서부터 임하더라. 그분의 음성은 많은 물들의 소리 같았고 땅은 그분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빛나더라… 보라, 주의 영광이 그 집에 가득하더라”(겔 43:2,5). 동물의 희생이 제단에서 다시 봉헌될 것입니다; 지금은 죄를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의식의 더러움을 정결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성전은 더 이상 유대인에게만 개방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성전 예배는 세계적 중심이 될 것이며, 모든 민족이 매년 초막절에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할 것입니다(슥 14:16-19). 이스라엘은 역사에서 처음으로 제사장 나라가 되고 하나님이 의도하신 목적을 수행할 것입니다.

 

세속화의 과정은 우리의 세상에서의 종교를 압박하여 공공 생활에서 추방하고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그것을 변방으로 밀어냈습니다. 천년왕국에서, 하나님에 대한 예배는 삶의 모든 측면에 베어들 것이고, 세속적인 것이 신성한 것이 될 것입니다. “그 날에는 말방울들에 주께 거룩한 것이라 새겨질 것이요… 예루살렘과 유다의 모든 솥이 군대들의 주께 거룩한 것이 되리니”(슥 14:20-21). 무지의 어둠, 잘못된 미혹은 창조 세계의 모든 구석에서 추방될 것입니다. “물들이 바다를 덮는 것같이 땅은 주의 영광을 아는 지식으로 가득차리라”(합 2:14).

 

http://www.truthandtidings.com

'마크 스위트넘 > 예언(마크 스위트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년왕국 (2) : 그 특징  (0) 2023.06.01
천년왕국(1)  (0) 2023.06.01
영광스런 나타나심  (0) 2023.06.01
왕의 돌아오심  (0) 2023.06.01
아마겟돈을 향하여  (0) 2023.06.01
환난(2)  (0) 2023.06.01
환난(1)  (0) 2023.06.01
요한계시록 4&5장  (0) 2023.06.01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