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TheWord의 클립보드모니터 사용하기를 통한 성구 보기입니다.

TheWord가 아닌 다른 텍스트 문서나 인터넷 등 참조성구가 있는 모든 글에서 

복사하여 클립보드에 들어갈 수 있다면

클립보드모니터를 통해서 참조성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간단한 것이면서 많은 분들이 아직 모르고 있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


먼저 TheWord가 실행되었을 때 윈도우즈의 오른쪽 아래 트레이에

그림처럼 TheWord 아이콘이 있는데 오른 클릭하면 팝업메뉴가 나타납니다.

클립보드모니터사용에 체크하면 일단 모니터할 준비는 되었습니다.

 

 

팝업메뉴에 보이는 설정을 클릭하거나

TheWord의 메뉴에서  파일 - 설정을 선택하여 설정 대화 창에서

클립보드 모니터 탭을 클릭하면 다음 그림이 보입니다.

적당한 옵션들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워드에서 작업하다가 클립보드모니터가 실행된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TheWord의 돋보이는 놀라운 기능 중에 한 특징을 볼 수 있는데

워드에서 드래그한 부분을 보면 참조성구만 복사한 것이 아니라

문장을 드래그하여 복사하였는데도 모니터에는 그 중에 참조성구만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긴 글 안에 참조성구가 많으면 모니터 창이 뜨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기도 합니다.

이 기능은 TW  안에서는 링크가 되어 있기에 작동되지 않으며

TW를 제외한 다른 텍스트 글에서 작동합니다.

 


이 클립보드 모니터는 TheWord가 실행되고 있을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TheWord를 사용하지 않는 중 다른 텍스트를 보면서 이 모니터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면

TheWord를 실행하고서 전체 창을 최소화시켜 놓고 하면 될 것입니다. 

설정의 일반 탭에서 시작 옵션창 최소화시 트레이 아이콘으로 를 체크헤 주면

클립보드 모니터가 열릴 때 TheWord 전체화면으로 나오는 것이 방지됩니다.

그리고 TheWord가 아닌 텍스트에서 읽기하다가 현재 클립보드 안에 있는 성구를

다시 보고자 하면 CTRL+SHIFT+P (전역 단축키)를 누르면 모니터 창을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 창 위에 마우스가 있는 동안에는 창이 사라지지 않으며 마우스가 창을 벗어나면 자동으로 창이 사라집니다. 또한 클립보드 모니터 사용 후 자동닫기에서 창이 닫히는 시간을 초 단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요긴한 팁입니다.

1. 창의 가장자리(테두리)를 마우스로 끌면 모니터 창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CTRL + 마우스 휠을 당기고 밀면 글꼴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이들 중 가장 돋보이는 팁입니다. 아래 그림에 빨간줄 표시에 본래의 구절은 7:14이었는데

7:17로 구절이 바뀌어 있습니다. 선택한 절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휠을 밀면 앞 절로, 당기면 다음 절로 바뀝니다. 선택한 구절의 문맥을 간략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창 상단 줄에 설정 옆에 아래 위 방향 화살로도 가능합니다만 여러 구절들이 모니터 창에 있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4. TW 전체 창이 최소화 되어 트레이 아이콘으로 들어가 있을 때에는 [본문으로]를 클릭하면 TheWord 전체창이 열립니다.

 

 

잘 활용하셔서 더욱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는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TheWord(MySword) 한국 사용자 모임 카페에도 함께 올려져 있습니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