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성경보기 옵션(2)


각주와 관주


다른 성경보기 옵션처럼, 성경 모듈은 몇몇 성경에서 발생하는 각주에 대한 번역자의 태그를 지원합니다. 첫번째 항목에 있는 옵션에 따르면, 이들은 성경 원본과 관련하여 다양한 장소에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연결의 색상은 또한 직접 조정할 수 있습니다. 끄고 켜는 각주를 위한 단축키는 F입니다.

두번째 항목에, 관주를 나타내는 것을 고려하는 옵션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위치와 색상은 바꾸어서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관주는 양 지향성인데 사용자가 새로운 관주를 더할 때마다 두 절 다 매번 관주를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그 새로운 관주를 추가한다는 것은 사용자가 하나의 장소에 있는 관주를 추가할 때 대상 절에서 또한 보여줍니다

 배경 참조의 형식 또한 조정될 수 있습니다. 기호 “%s”(따옴표 없이)는 그 절 참조를 참고합니다.

: 관주가 눈에 보일 때 그것을 알아채는 이것의 몇몇은 [대괄호] 안에 입각하고 몇몇은 그렇지 않습니다. 실제로, 그 대괄호에 있는 하나는 나중 참조입니다(: 그들이 나타나는 절은 다른 절에서 나타나는 관주의 대상 절입니다). 그 대괄호는 이것을 구별하는 것을 돕습니다. 후에 관주 분야의 참조 사항의 형식을 바꾸는 경우에 이들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s)” 분야에 입력하는 경우에, 그 때 나중 참조는 소괄호 안에 나타날 것입니다. “%s”에 입력하는 경우에, 그 때 특별한 어떤 것도 후에 참조하는 관주에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들을 따로따로 구별할 수 없을 것입니다. 언제든지, 그것의 혼동을 찾아내려는 경우에 나중에 참조를 끄기 위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theWord에 있는 관주 시스템은 한번에 정의된 하나 이상의 관주를 또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집합은 관주의 한 큰 집합으로 나타나기 위해 덮어 씌워질 수 있습니다. 구성 단추는 그 관주 집합을 구성하고 보기 위해 그 관주 대화를 엽니다. 관주를 나타내는 것에 대한 단축키는 X 입니다. 이 주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관주 논제를 보십시오.

 

 

주석 연결


주석 연결이 활성일 때, TheWord는 사용자가 선택한 성경 본문의 가까이에 있는 주석의 연결을 나타낼 것입니다. 그 연결은 주석의 이름이 약어로서 나타납니다. 사용자가 이 연결 위로 마우스가 지날 경우, 연결이 있는 그 절을 위해 주석에 있는 입장이 도구 팁에서 표시될 것입니다. 아래 보기를 보십시오. 사용자는 연결을 나타내는 방법, 그 연결의 색상, 그리고 나타내는 주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주석 연결을 위한 단축키는 L 입니다.

주석 연결에 당신의 마우스를 이동하는 것은 팝업 창에 있는 실제적인 내용을 나타낼 것이며 다른 대상 성경보기 창에 연결하여 나타납니다. 또한 책 보기에 있는 주석에 연결되어 나타낼 것입니다. 

 

성경 본문 안에 주석

 

주석이 주석 연결과 다른 주어진 절을 위한 주석에서의 전체의 어귀가 그 절과 함께 나타나도록 처리되는 도구 팁을 보여주기 위해 바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주석 어귀는 각 절의 오른편 또는 절 아래에 보일 수 있습니다. 아래를 보세요. 주석 본문과 결과표의 보기를 위한 각종 옵션이 있습니다. 하나 또는 전체 주석은 성경 본문과 같이 표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또한 직접 조정합니다.

성경 본문 안에(인라인) 주석의 예(각 절 아래에)

 

주석을 위한 빠른 목록 옵션은 다른 빠른 목록 선택과 조금 다릅니다. 빠른 목록에서 사용자는 성경 본문의 밑에나 오른쪽에 주석들을 나타내는 것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개의 키보드 단축키가 있습니다. 각 절 아래의 보기에 C, 각 절의 오른편에 보기는 T, 그리고 주석 정리를 끄고 켜는 것은 N 입니다.

성경 본문 안에 주석의 빠른 키

 

: 인라인 주석의 재미있는 사용법은 그것들이 당신 자신의 개인적인 메인 성경 본문에 주석을 다는 것을 허용합니다 (또한 theWord의 이전 버전에서 존재한 각주라고 불린 기능). 이렇게 하기 위하여는, 성경 본문으로 처리하여 나타내도록 다만 사용자 주석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에 의해 상위 설치로 만들어지는 나의 절 주석(My Verse Notes)이나 또는 파일 --> 새 사용자 모듈 메뉴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주석에 대한 책 보기에서 절을 위한 노트를 추가하는 것은 그것들을 저장하자 마자 성경 본문과 함께 그것들을 나타냅니다 (CTRL+S를 누르거나 다른 논제로 바로 바꾸기).

 

 

단어 조회 사전

 

TheWord는 성경보기에서의 개개의 단어를 인식하며 그 단어 탐색 사전 옵션에서 허락합니다. 단어 조회 사전 옵션은 사용자가 즉시 어떤 설치된 사전 모듈에서 주어지는 것과 같이 성경보기에 있는 어떤 단어의 정의를 보는 것을 허락합니다. 사용자가 단어 위로 마우스를 지날 때, 일정한 수 밀리초 후에, 그 단어를 위한 사전 어귀로 도구팁에 나타납니다(지연은 성경보기 옵션 대화의 일반적인 옵션 부분에서 정의할 수 있음). 아래를 보세요. 기본적으로, 선택된 하나 이상의 다른 사전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첫번째 사전의 본문에 나타납니다. 또한, 다른 사전은 현재의 성경 모듈에 의존하면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첫째로 이 모듈에 선택 상자에 있는 성경 모듈을 선택합니다. 그 후에 모듈을 위해 사용하기 원하는 사전을 검사하세요. 이것은 모든 성경 모듈을 위해 행할 수 있습니다. 단어 탐색 사전의 단축키는 D입니다.

단어에 대해 기본형이 거기에 있다면 그것을 그 대신에 사용합니다. 옵션은 탐색이 그 단어의 기본형에서 수행되는 것을 허락합니다. 이것은 그 단어의 기본형을 포함하는 원어 모듈 (히브리어와 헬라어)에 적용되는 특별한 선택입니다.

: 정확한 조회를 실행하는 방법은?

때때로, 단어 위로 지날 수 있고 논제로부터 기대하지 않은 일이(또는 반대로)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실제적인 검사가 어떻게 일어나는지 이해하기 위하여 단어 조회가 실행되는 방법의 항목을 읽으세요.

 

 

단어 클릭 옵션

 

보통 단어를 클릭하는 것은 현재 사전 어귀를 바꾸려는 원인일 것입니다(그리고 책 보기에서 더 많은 동기화 보기에 관하여 동기화된 읽기를 얻을 것입니다) ). 스트롱 색인, 형태 정보와 부명제들을 포함하는 모듈을 사용할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의문은 발생합니다(그리고 스트롱 번호와 어형태 코드들의 페이지들에 체크된 연결없는 보기, 마우스가 각 단어 위에... 옵션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경우에 성경보기에서 보는 단어의 아래에존재하는 정보의 4개의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단어를 클릭할 때 프로그램의 동작을 정확하게 정의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단어를 클릭할 때 사용하기를 바라면 옵션을 검사하세요. 위로 이동 아래로 이동하기 버튼으로 순서를 바꾸세요. 체크된 모든 항목 조회하기 수행(처음 하나에 멈추지 않고) 옵션은 단어에 하나 이상의 검사를 실행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이것은 선택된 다른 모듈의 각 하나에 열린 하나 이상의 책 보기가 있는 경우에 아주 유용합니다. 그 경우에는, 클릭한 단어에서 포함된정보에 각각 다른 부분으로 동기화 된 것을 얻기 위해 각각의 책 보기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논제 보기 동기화는 이것에 의해 추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반 옵션

일반옵션

 

지연 선택 (1 = 1000밀리초) 성경보기에 있는 비 연결 단어를 지날 때 나타날 것입니다. 팝업을 위해 이것을 적용합니다:

- 단어 조회 사전들

- 스트롱 번호, 연결되어 보기 아닐 때 팝업으로 보이기... 옵션은 스트롱 번호 페이지에 체크인됩니다

- 어형태 코드, 연결되어 보기 아닐 때 팝업으로 보이기... 옵션은 어형태 코드 페이지에 체크인됩니다.

 

스트롱번호와 어형태 사전 분리하여 설정

성경보기 옵션 대화로부터 어형태 코드 페이지에서 대화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아래 그림처럼 연결을 클릭하세요):

 

목록을 정렬하기 위해 열에서 머리글을 클릭하세요.

모듈을 위해 직접 사전을 선택하도록 스트롱 사전이나 어형태 사전 열을 클릭하세요. 끌어놓기는 다음의 어귀를 포함하여 나타냅니다:

 

[기본 성경보기]: 성경 수준에 선택된 사전을 참조하세요

[기본 모듈]: 그들이 모듈 수준에 할당된 사전이라면 (이 특성이 성경 모듈 그 자체에 존재함으로), 이 옵션은 그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귀들: 이것은 스트롱 번호와 어형태 코드들을 포함한 사전의 목록입니다.

비어 있는 값들은 [기본 성경보기]에 동일합니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