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보기들

일반 정보

theWord에 있는 보기는 프로그램 내의 특정한 기능을 도와주는 주요 창 내의 직사각형 영역입니다. 예를 들면, 성경보기는 성경의 본문을 표시하기 위하여 작용합니다. 보기는 theWord 안에서 아주 쉽게 조절하고 다룰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보기들

theWord에 의해 사용된 다섯 보기들이 있습니다. 각각의 그 보기들에는 참조를 돕는 색상 코드가 있습니다. 각각의 보기는 theWord 안에서 특별한 목적을 충족시킵니다. 아래에 그 색상 코드를 위해 도표와 각각의 보기의 목적을 보세요.

 

보기,

색상코드,

목적

성경보기,

청색,

성경 본문 보기

성경 검색, 보기

녹색,

성경본문 검색

책 보기,

오렌지,

사용자 모듈 만들기 /편집 그리고 성경이 아닌 자료 보기

책 검색 보기,

자주,

성경이 아닌 자료 검색

성경 목차,

노랑,

성경 본문을 통한 탐색

 

보기를 새로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은 (W)의 메뉴에 있으며 또한 각 창을 빠르게 열 수 있는 사용 가능한 단축키도 있습니다.

그 채색된 표제의 유형은 보기(아래를 보세요) 메뉴의 맵시내기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그 표제나 심지어 그 표제의 채색을 그들 스스로 완전하게 멈출 수도 있으며, 주 도구막대에  아이콘 또는 CTRL+F6을 눌러서 표제를 끄고 켜고 할 수 있습니다.

 

보기 탭들

성경과 책 보기는 성경이나 책의 단축된 이름을 나타내는 탭이나 버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특별한 자원을 보기 위해, 그 자원을 나타내기 위한 탭(책 이름)을 클릭하세요. 말하자면, 이것은 사용자의 책꽂이입니다. 그 모든 제목은 보일 수 있고 선택될 수 있습니다.

책보기에서 모듈모음 정의에서 사용자 셋트로 원하는 모듈만을 모듈이름 막대에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보기 다루기 - 활성 보기

보기는 창 메뉴로부터 동적으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각 형태의 하나 이상의 보기(성경 목차 보기를 제외하고)를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theWord는 한번에 어느 활성 보기를 하나만 나타내는 유일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단지 하나의 활성 창이 있는 다른 적용과는 달리, theWord에서 여러 보기 유형들 중에 하나의 활성 창이 있습니다. 이 유형은 두 개의 성경보기 및 세 개의 책 보기가 열려 있는 경우에도 항상 하나의 활성된 성경보기 및 하나의 활성된 책 보기입니다. 활성된 보기는 그들의 표제가 더 강한 색깔로 나타내기 때문에 쉽게 식별됩니다. 어떤 보기에든지 누르게 되면, 동일한 유형의 다른 보기는 비활성화 됩니다(그것들의 표제는 퇴색함). theWord에 있는 대부분의 동작은 현재 활성중인 보기에서 보기의 대상과 일어납니다. 예를 들면, 절을 탐색하기 위하여 성경 목차 보기를 이용하는 경우에, 활성 성경보기는 선택한 절을 표시하기 위하여 이용됩니다. 주석에서 논제를 표시하기 위하여 연결을 클릭하는 경우에, 활성 책 보기는 그것을 표시하기 위하여 이용됩니다.

 

: 언제든지 결과는 보기에서의 몇몇의 내용의 보기가 될 동작을 실행하는 것을 원하고, 필요한 동작이 사용되고 나서 실행하려는 보기를 먼저 클릭해야 합니다. “내가 이것을 한다면 어떤 보기가 사용될지에 의문을 가질 때마다, 그 짧은 대답은 그 활성된 하나혹은 표제가 같은 형태의 다른 것보다 더 밝은 것입니다.

이것을 해보세요: -> 새 성경 검색 보기를 클릭하여 두개의 성경 검색보기를 여세요. 그 다음에, 성경보기로 가서 단어에 오른 클릭하고 그 팝업 메뉴로부터 “[단어] 찾기를 먼저 선택합니다. 활성 검색보기가 그 탐색 동작을 실행하는 데 이용되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다른 검색을 만들고 그러나 이 검색 질문의 검색 결과를 유지하고 싶은 경우에, 다만 두번째 성경 검색보기를 클릭하는 동작을 반복하십시오: 두번째 성경 검색 보기가 사용될 것입니다. 또한 어느 것을 나타내고 그 활성된 색상에서 그 차이를 보기 위해 두 성경 검색 보기의 표제를 알기 바랍니다.

 

보기는 theWord 안에서 쉽게 조절될 수 있습니다. 보기는 몇몇 종류는 사용자의 원함에 의한 판짜기의 독에 넣어집니다. 보기는 또한 주 창으로부터 떠 있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보기의 표제 막대기를 클릭하여 끄는 것은 단순하게 행해집니다(CTRL+F6을 사용 표제의 선명도를 끄고 켜고 그렇게 해서 표제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보기는 마우스로 어디로 움직이든지 이동할 것입니다. 다른 장소에 그것을 끌어서 자유롭게 주요 창 내의 보기를 재정리 할 수 있습니다.

 

: 보기를 끄는 동안 CTRL 키를 누른다면, 그것은 자동적으로 주 창의 독에 넣어지지 않을 것입니다(떠 있는 보기로 바뀜). 이것은 바라지 않는 창 안의 장소로 붙는 것을 방지하며 끌어서 주 프로그램 창 원하는 곳에 그것을 자유롭게 이동하도록 해줍니다.

 

보기의 가장자리를 마우스를 누르고 끌어서 나타내는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오른쪽 아래 모서리 화살에 마우스로 보기의 사이즈를 바꿀 수 있는 것을 아세요). 보기가 크기가 바꿔지는 때, 주요 창에 있는 다른 보기도 동등하게 모든 사용 가능 공간을 채워서 크기가 바꿔집니다. 보기는 또한 최대로 확대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두 가지의 방법으로 행해집니다:

1. 보기의 표제 막대를 더블 클릭, 혹은

2. 보기의 표제 막대의 오른쪽 단추 최대로 하기를 클릭합니다.

최대화 보기를 복구하기 위하여는, 단순히 보기의 표제 막대를 더블 클릭하거나 (최대화 단추와 같은 장소에 있는 복구 단추)를 누르세요. 떠 있는 보기는 최대화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성경 목차 보기도 최대화 할 수 없습니다.

 

 

보기 창 부분적 확대 축소 (새 기능)

 


이 기능은 상하(세로)로 보기들이 있을 때 보여지고 기능하게 되며 세로 단일 보기일 때는 기능하지 않습니다.

 

새 보기 만들기- 상속 옵션

창 메뉴에서, 또는 사용 가능한 단축키를 사용해서 새로운 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의 테이블에 목록은 단축키로 사용됩니다:

 

 

성경보기

성경 검색 보기

책 보기

책 검색 보기

새로 만들기

F11

F10

F12

F9

떠 있게 새로 만들기

SHIFT+F11

SHIFT+F10

SHIFT+F12

SHIFT+F9

탐색

CTRL+F11

CTRL+F10

CTRL+F12

CTRL+F9,

보기창 닫기

CTRL+SHIFT+F11

CTRL+SHIFT+F10

CTRL+SHIFT+F12

CTRL+SHIFT+F9

각 보기에는 정의할 설정과 일치하기 위하여 다수 옵션이 있습니다. 새로운 보기(메뉴 )를 만들 때마다 새로운 보기는 현재 활성된 보기의 모든 옵션을 그대로 상속합니다. 이것은 보기의 옵션이 쉽게 복제가 가능함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기가 또한 닫힐 수 있으니까, 그 같은 형태의 활성으로 다른 보기가 아닌 새 보기를 만들 때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 최후에 닫은 보기의 옵션은 새로 만들어진 그 보기에 대해 모든 옵션을 초기화하는 데 이용됩니다.

 

: 각 보기의 옵션이 새로 만든 보기에 어떻게 상속되는지 보기 위하여 다음의 것을 하십시오: 두 개의 성경보기를 열고 그것들 중 하나에 배경 색상을 바꿉니다(이것은 메뉴에서 행해질 수 있습니다. 도구 -> 성경보기 설정, 글꼴 색상과 유형 범주, 기본 배경 색상 세팅). 지금, 이 보기로 하나를 클릭하고 새로운 성경보기를 만들기 위해 F11을 누르세요: 새로운 성경보기가 F11을 누르기 바로 전에 클릭한 보기와 같은 배경 색깔을 가지고 있는 점을 주의하세요. 이 보기를 닫으세요(표제 막대의 오른쪽에 X 단추로) 그리고 다른 성경보기를 또 반복 클릭합니다. 새로운 성경보기에는 지금 두번째 성경보기의 배경 색상이 있을 것이라는 점을 주목하세요.

활성 보기의 모든 설정이 새로 만든 보기에 상속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각 보기 유형을 위해). 더욱 동일한 유형의 모든 보기를 닫는 경우에, 닫은 마지막 것은 템플릿(형판)으로 동일한 유형의 새로운 보기를 만들 때 사용될 것이라는 점도 기억하세요.

 

판짜기를 사용해서 보기의 전체 정의를 저장하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보기 메뉴

아래는 보기 메뉴입니다. 보여진 버튼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보기 및 판짜기 결합위치 메뉴

 

이 메뉴에 있는 첫번째 옵션은 분명하게 이해됩니다.

두번째 옵션 결합 위치(목록 위치 정하기)는 사용자가 보여진 노란 영역에 보기를 독에 넣는 것을 허용합니다. 마우스를 가지고 보기를 끌기 대신에 마음에 가지고 있는 정확한 위치에 보기를 두기가 어려운 경우에, 이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 위로 지나가는 대로, 그늘지게 된 직사각형은 이 보기가 독에 넣어질 장소를 나타내면서 그 메인 창에 대해 나타날 것입니다.

표제 색상 메뉴는 사용자가 가까운 메뉴의 제목 막대의 보기를 미리 정의한 계획에 따라 바꾸고 메뉴를 위한 제목 막대 아이콘을, 확대하여 보여주기 위하여, 선정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어떤 것을 가장 많이 좋아하는지 보기 위해 시도해보세요.

화면 내부에 뜨는 창을 제한하기, 모니터 화면 안에 머무르도록 하기 위하여 뜨는 보기를 강제함 (다중의 모니터 구성에서, 그들이 항상 그 모니터의 범위 내에 남아 있을 것이지만, 다른 모니터로 떠 있는 보기를 끌 수 있습니다).

 

보기의 배치


다음 그림이 나타내는 방법에서 다른 보기는 theWord에 배치될 수 있습니다.

보기의 배치

 

회색의 두꺼운 경계 직사각형은 보기가 놓일 수 있고/독에 넣어질 수 있는 미리 정의되는 영역을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왼쪽과 오른쪽 열과 달리 상단과 하단 행이 메인 창의 전체 너비로 확대하는 것을 주목하십시오, 즉 위, 아래 행의 보기가 있는 경우 전체 높이로 확장되지 않을 것입니다.

녹색 얇은 테두리 사각형은 전체의 가능한 위치를 나타내고 그것들 방법은 미리 정의된 독 영역에 배치될 것입니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