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책 보기에서 논제들 복사/이동

 

논제 목록은 보통 마우스를 통해 끌어놓기 사용에 의한 복사, 이동 혹은 사용자 모듈의 재배치를 허용합니다. 끌어놓기 동작은 다음의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1. 논제 목록에서 마우스로 하나 혹은 그 이상의 논제들을 선택합니다(하나 이상 선택하려면 CTRL 키를 누르고 하나씩 논제를 선택하거나, SHIFT 키를 누르고 처음부터 마지막 논제들까지 선택하거나, CTRL+A로 모든 논제들을 선택하여 흰 영역에 논제 목록에 나타나는 직사각형 안에 들어가는 바로 마우스로 드래그할 그것들이 선택되어집니다).

2. 그 다음에 마우스 키를 해제 하지 않고 선택된 논제들의 하나를 클릭합니다

3. 마우스 키로 누르면서 동일한 논제 목록을 다른 책 보기 모듈의 논제 목록 위에다 마우스를 이동합니다.

4. 마우스로 놓아 줍니다.

끌어오는 동안, 그들은 두개의 다른 방식으로 동작의 결과가 어떤 정의를 할 것입니다: 복사 혹은 이동. 당신은 CTRL키로 투하함에 의해 두 방식 사이에서 켜고 끕니다. 기본 동작은 동일한 논제에서 재배치 하기 위해 끌어 오든지, 사용자 모듈인지 아닌지 등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커서는 실행되는 동작에 따라서 바꿉니다 (표준 윈도우즈 커서는 그것들 동작에 의해 사용됩니다): 복사 동작은 보통 (+) 부호와 같이 나타냄에 반하여 이동 동작은 하지 않습니다.

 

논제 목록의 민감한 영역 식별 - 끌어놓기 방법

복사/ 이동 동작은 논제 목록 위에 마우스를 놓을 때 발생합니다. 논제 목록 위로 마우스를 이동하는 정확한 위치로 나타내기 위해 몇몇의 지시자가 보여지고 끌어온 접속마디는 추가될 것입니다. 논제 목록에 절을 끌 때 반응을 제공하는 세 가지 다른 시각 표시가 있습니다. 다음의 그림은 끌어놓기 동작으로 몇개의 스냅샷입니다. 스크린 샷은 작업 동작 방법의 이해를 돕기 위해 순서대로 늘어 놓았습니다.

 

   

 

위에 그림들은 논제 목록을 끌어놓기 하는 네 가지 스냅샷의 견본입니다:

첫째 그림에서 마우스 커서에 주목하세요. 거기에 아래 오른쪽 모서리에 +부호가 있는데, 이것은 복사 동작을 표시합니다. 모든 다른 그림에 커서는 대신에 흰 직사각형을 띠고 있으며 이것은 이동 동작을 표시합니다.

첫째와 둘째 그림에서 그것들은 논제 2-C 둘레에 적색 직사각형이 있습니다 : 이것은 이 논제에 대해 '관심' 영역 표시입니다. 끌어 놓을 경우에 논제의 관심 영역 위로 마우스를 이동하여 그 때 끌어온 논제를 놓는 경우 자식/ 보조논제로 추가될 것입니다. 마우스를 이동하는 것과 동시에 마우스는 각 논제의 관심 영역 위로 움직이는 그것이 강조된다는 것에 주의할 것입니다.

세번째와 네번째 그림은 논제 목록의 흰 공간에 커서를 이동할 때의 어떤 일을 보입니다. 넷째 그림에 청색 사각형과 같이 가리켜진 흰 영역은 또한 오른쪽 논제에나 좌측 세로 선에 세웁니다(이것은 단지 바로 몇 픽셀의 폭과 논제 목록의 전체 높이를 통하여 이어집니다). 이 흰 공간 위에 마우스를 움직일 때 두개의 수평 표시가 보일 것입니다 (그들은 셋째와 넷째 그림에 수평의 청색 선입니다 : 세번째 그림에 주의할 것은 수평 표시 끝머리에 위로 향한 두개의 작은 삼각형임에 반하여 네번째 그림은 두개의 작은 삼각형이 아래로 향해 있습니다).

수평 청색 지시자가 보여지고/일하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 자신이 스스로 시도해 보세요: 하나의 논제를 끌고 논제 목록의 흰 공간에 수직 방향 위로 천천히 마우스를 이동하세요. 마우스로 이동하는 것에 따라 거기에서 각각의 논제에 의해 지시자가 보여지는 것을 주목할 것입니다. 이 지시자가 두 개의 논제 사이 중앙에 보여지지 않는 것에 주목하세요. 그러나 아래 사각형이나 상단 가까이 보여지며 논제의 접속마디에 귀속되어집니다: 이것은 끌어놓기 동작을 실행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 것을 정할 수 있는 정확한 방법입니다. 더 독특한 것은:

v 비록 강조되지 않을지라도 그것들은 이 경우에 그 청색 지시자와 같이 연관되는 관심 논제입니다 (삼각형이 가리키는 지시자에 가장 가까운 논제).

v 아래를 향한 삼각형으로 지시자가 보여지는 경우에(네번째) 그 때, 끌어 온 논제는 그것 이전에 관심 논제와 같은 수준에 추가될 것입니다.

v 위를 향한 삼각형과 지시자가 나타날 때 (3의 것처럼) 보여지고 그 때 끌어온 논제들은 그것의 바로 다음에 관심 논제의 동일한 수준에 추가될 것입니다.

 

끌어 놓기로 지원되는 동작

또한 단일 논제나 복합의 논제들을 끌어놓기 할 수 있음을 기억하세요 (아래 예는 단일 논제에 대해 참조합니다. 그럼에도 그것들 모두는 복합의 논제에도 적용합니다). 끌어오는 접속마디라면 보조 논제들이 포함되고 그 다음에 동작은 모든 보조 목차에 의해 실행됩니다. 다음 동작을 실행하기 위해 가장 적은 두개의 보기들이 필요할 것입니다 (동작에 의해 두개의 다른 논제 목록들이 요구됩니다).

다음 동작 실행을 위해 끌어 놓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사용자 모듈을 재정리하는 논제들(책 혹은 사전): 단일 논제 목록에서 끌어놓기를 사용. 그 경우 기본 기능은 이동입니다. 이 동작은 주석들에서 실행될 수 없습니다(주어진 절이나 절 범위에 대한 단지 하나의 주석에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논제를 복사하여 동일한 사용자 모듈 안에서 만드세요(책 또는 사전): 그러나 CTRL키를 눌러 단일 논제 목록에 바로 끌어 놓기: 마우스로 투하할 때 논제는 복사되어 만들어질 것입니다. 이 동작은 주석들에서 실행될 수 없습니다(그 후 주어진 절이나 절 범위에 의해 단지 하나의 주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모듈에서 다른 모듈로 논제 복사하기: 두번째 책보기가 다른 논제 목록으로 하나의 책 보기 목록에서 끌어 놓기를 사용하세요. 기본 동작은 그 경우 복사하기입니다. 이동 동작을 실행하기 위해 (: 근본 모듈에서 논제로 옮깁니다), CTRL 키를 누르세요. 그것은 모듈의 다른 방식들 사이에 내용을 복사하기 위해 허락됩니다. 그 경우 theWord는 인접한 하나의 시스템으로부터 논제들을 연결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으로 결정되어 시도합니다:

v 다양한 수준의 논제로부터 복사라면 (: 일반 책으로부터 보조 논제를 가진 논제를 복사하세요) 사전을 위해 (그것은 단일 수준 단계의 한정으로 허락합니다), 그 다음에 보조 논제는 편편하게(단일 수준으로) 폈습니다(: 부모 논제 수준을 낮춥니다)

v 주석에서 주석이 아닌 것으로 복사라면, 그 다음에 논제는 표준 참조 성구들을 사용하여 텍스트로 변환됩니다

v 주석이 아닌 것에서 주석으로 복사라면, 그 다음에 논제들은 당연히 그것들이 주석을 위해 적용되고 참조성구로 이해되기 위하여 분석됩니다.

 

주의할 것은:

주석에서 논제들의 재배치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주석들은 항상 성경의 책들 안에서 정렬됩니다

주석이 아닌 모듈에서 주석으로 복사를 시도하면(논제는 참조성구가 아닐 경우) 그 다음에 복사하기는 실패의 메시지를 내는 통지를 보일 것입니다.

사용자 모듈이 아닌 논제들은 이동할 수 없습니다(왜냐하면 이동 동작은 근본 논제의 정의에서 삭제되었기 때문에 비 사용자 모듈들은 변경될 수 없습니다).

암호화된 모듈로부터 논제들의 복사가 허락되지 않습니다.

 

: 모듈의 빠른 복사를 만들 수 있는데(혹은 모듈의 부분) 새로운 사용자 모듈을 만듦에 의해 동일한 형식의 두개의 책 보기에서 열려있는 근본 모듈(하나는 근본 모듈, 하나는 새 모듈 사이에 하나), 근본 모듈에서 선택하는 모든 논제들 (먼저 하나를 클릭하고, SHIFT키를 누름과 마지막 하나를 클릭하며 그 다음에 마지막으로 스크롤함) 그리고 새로운/빈 모듈로 끌어옵니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