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15. 7. 13. 14:22 횃불/ 2000년

신비로운 개미의 세계

 

머리말

개미는 어디든지 있습니다! 개미는 만년설로 덮여있는 지역을 제외하고는 세계 도처에 살고 있으며, 다른 어떤 곤충보다도 그 수가 더 많습니다.

지구상에는 수 천 종류의 개미가 살고 있으며 그 중 어떤 것은 매우 크고, 어떤 것은 아주 작은 개미들도 있습니다. 그 각 종류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모두 부지런한 일꾼들입니다. 그들은 혼자 살지 않고 보통 수천 마리의 개미가 함께 일하며 집단생활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개미를 해충으로 여기기도 합니다. 때로 개미들이 집안으로 들어와서 음식에 손을 대기도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개미에게로 가서 그 하는 것을 보고 지혜를 얻으라고 말씀하십니다( 6:6). 우리가 그 말씀을 따르면 많은 교훈을 얻고, 잘못 행하던 우리의 삶을 바로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수세기 동안 개미와 사람은 아주 더운 날씨 또는 매우 추운 날씨, 기아와 전쟁 같은 동일한 환경을 맞이해야 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직면한 문제들을 개미가 어떻게 해결해 가는지를 연구하는 것입니다.

수년 동안 사람들은 개미에 관해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사람들이 말한 그러한 것들 중에 어떤 것은 사실이지만 어떤 것은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최근 어떤 사람들이 자신들의 생애를 바쳐 개미를 주의 깊게 연구하였기 때문에 우리에게 신뢰할 수 있는 매우 뛰어난 과학적 사실들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개미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거듭해서 개미가 아주 놀라운 곤충이라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개미들은 그 개미집에서 다른 동료들과 함께 열심히 일을 합니다. 각각의 개미는 자신의 일을 훌륭히 해냅니다. 개미를 바라보고 그들의 하는 것을 배워 지혜로운 자가 됩시다!

 

1장 새로운 생명을 받아라

보지 못하는 생명체

어떤 개미가 바쁘게 개미 알을 안전한 곳으로 옮기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한 개미의 생명은 이 작고 힘없는 알 속에서 시작됩니다. 이 작은 알은 쓸모 있는 개미가 되기 전에 어떤 큰 변화를 겪게 됩니다. 다음의 그림들은 그 변화를 보여줍니다.

여왕개미는 알을 낳습니다. 여왕개미는 다른 개미들보다 훨씬 크며 한 개미 사회에서 알을 남을 수 있는 유일한 존재입니다. 개미 알은 매우 작고 하얗습니다. 일개미가 여왕개미에게서 그 알을 가져다가 할아 깨끗하게 하고, 조심스럽게 따뜻하고 안전한 곳으로 옮겨갑니다. 며칠 후 그 알은 애벌레가 됩니다. 애벌레는 구더기같이 보지도 못하고 다리도 없는 생명체입니다. 그 스스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기에 일개미가 먹여주고 돌보아 주어 자라게 됩니다. 극소수의 애벌레만 여왕개미나 수캐미가 되며, 대부분의 애벌레들은 암컷 일개미가 됩니다.

애벌레가 완전히 자라면 허물을 벗게 됩니다. 애벌레가 번데기로 변하는 것입니다. 이때는 휴식단계이므로 먹지도 않습니다. 어떤 번데기들은 고치라고 하는 껍질 속에 들어있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 번데기는 두 번째 허물을 벗게 됩니다

드디어 번데기가 개미가 됩니다. 개미는 볼 수도 있고, 냄새를 맡을 수도 있으며, 맛을 볼 수도, 만질 수도 있고, 또한 다른 개미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개미는 입 속에 맛을 보는 돌기를 가지고 있으며, 머리의 더듬이로는 냄새도 맡고 만지기도 합니다. 턱은 한 쌍의 집게와 같이 강하기 때문에 이 집게로 여러 가지 물건들을 집어서 옮길 수 있습니다.

개미는 땅을 파고 나무 줄기를 들기도 합니다. 개미는 매우 청결한 생명체로서 입에 있는 뻣뻣한 털을 비처럼 사용해 자신을 깨끗하게 합니다.

개미 알이나 애벌레나 번데기는, 주위를 돌아다니며 먹이를 모아 필요를 채우는 움직일 수 있는 개미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보지 못하는 사람

오늘날 세계에는 수백만 명의 소경들이 살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나면서부터 소경이 되었고, 어떤 사람들은 사고나 질병에 의해 소경이 되기도 합니다. 완전히 시력을 잃은 채 살고 있는 사람은 빛과 어두움조차도 구별하지 못합니다.

소경이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입니다. 인도에서만 삼 백만 명이 백내장으로 소경이 되었습니다. 이 질병은 눈에 빛이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 버리는 것입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이러한 소경들이 생계를 위해 거지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백내장이 된 사람들은 완전히 치료될 수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소경으로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소경으로 살고 있을까요? 그것은 그들이 그 소식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거나 눈을 치료하기 위한 수술비를 지불할 수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한번의 간단한 수술이 빛과 어두움을 갈라놓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육체의 소경 됨보다 더 악한 영적인 보지 못함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말씀에서 인류가 영적인 소경이라고 하십니다. 물론 언제나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셨고 모든 것을 보시기에 좋게 만드셨으나( 1:31), 사람이 불순종으로 범죄하게 되어( 3) 그가 즐기던 하나님과의 아름다운 교제를 잃어버리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세상에 태어나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 보시기에 죄인인 것입니다( 3:23). 모든 사람은 보지도, 맛보지도, 메시지를 전할 수도 없는 개미 애벌레 같이 소경처럼 영적인 어두움에 있는 것입니다.

이 영적인 보지 못함이 치료될 수 있을까요? 그렇습니다.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소경으로 살고 있는 것일까요? 아마도 그들을 볼 수 있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에 대해 모르기 때문일 것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드님은 세상의 빛이십니다( 8:12). 주님은 죄가 없으시기 때문에(벧전 2:22), 다른 사람의 죄를 위해 죽으실 수 있습니다(벧전 2:24, 5:8). 하나님은 각 사람이 죄의 어두움에서 떠나 그리스도안에 있는 빛으로 나아오기를 원하십니다(고후 4:6: 벧전 2:9). 아무도 영적인 시력을 회복하기 위해 값을 지불할 수 없었다고 핑계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그것을 선물로 거저 주시기 때문입니다( 6:23). 하나님은 영적으로 소경 된 사람들을 취하셔서 영적인 진리들을 볼 수 있는 자로 만드신다는 약속을 하셨습니다. 이 새로운 사람이 하나님의 놀라운 피조물입니다(고후 5:17). 그는 자신의 은사를 여러 가지 새로운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람으로 변화된 것입니다.

성경에는 변화된 사람들에 대한 많은 예가 있습니다. 고린도 사람들은 사랑의 신을 숭배하는 사람들로 모든 부도덕한 일들을 행했으나 하나님은 그들을 변화시켜 그들에게 그리스도 안의 새로운 생명을 주셨습니다(고전 6:6-11). 에베소라 불리는 또 다른 도시의 사람들은 우상을 숭배했습니다. 그들은 종교적인 사람들이어서 다이아나(아데미)라 불리는 신을 섬겨 그 우상을 아름다운 신전에 두었습니다. 사도 바울은 에베소 사람들에게 우상 숭배의 어두움에서 주님께로 돌이키라고 전했습니다(19:8). 바울은 사람이 만든 신들은 결코 신이 아니라고 가르쳤습니다( 19:26). 바울의 전도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우상숭배와 마술과 어두움의 삶에서 주님의 말씀을 좇는 길로 돌이키게 되었습니다( 19:18-20).

 

새로운 피조물

새로 태어난 개미가 활동하면서 겪게 되는 모든 새로운 기회들은 어떤 사람이 새로 태어난 신자가 될 때 일어날 수 있는 놀라운 일들에 대해 조금이나마 교훈이 될 수 있습니다. 보지 못하고, 힘없는 애벌레는 다른 동료를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새로운 생명체인 개미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피조물은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신자는 그의 눈이 열렸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에 있는 새로운 진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전에는 아무런 의미도 없던 일들을(고전 2:14) 이제는 매우 좋아하게 되고, 주님을 따르며 및 가운데서 행하게 됩니다. 또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비추시는 아름답고 즐거운 미래의 빛난 곳을 바라보게 됩니다( 21:3).

새로운 피조물은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스도 안의 새로운 피조물이 된 자의 특별한 일은 하나님이 성경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 수 있는 특권입니다. 또한 하나님은 우리에게 기도를 통해 직접 주님께 말할 수 있는 기회도 주셨습니다(요일 5:14, 4:6).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시며 우리도 주님께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새로운 피조물은 일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하나님께로부터 생명을 받으면 주님을 위해 선한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2:10, 5:8,9). 새로 태어난 피조물은 처음에는 연약하지만, 곧 활동하게 되고 힘든 일도 하게 됩니다. 개미가 애벌레 단계 일 떼에는 개미집을 위해서나 여왕개미를 위해서 아무 일도 할 수 없는 것처럼, 사람도 영적으로 소경일 동안은 하나님을 위해 일할 수 없는데 그 때가 지나가면 그는 그리스도안의 새로운 피조물이 됩니다.

 

2000 9월호

 

'횃불 > 2000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도(傳道)  (0) 2015.07.13
승리  (0) 2015.07.13
영원한 구원(20)  (0) 2015.07.13
아나니아와 삽비라  (0) 2015.07.13
영원한 구원  (0) 2015.07.13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함  (0) 2015.07.13
무능한 인간과 전능한 하나님  (0) 2015.07.13
천사들(Angels)(5)  (0) 2015.07.13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