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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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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7. 24. 15:10 횃불/ 2000년

우리의 사귐

은혜를 입은 자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한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 2:22).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시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느니라”( 6:43,44).

 

성령으로 거듭나서( 3:6)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에 들어온 성도들은 아버지께서 그리스도께로 이끌어주셔서 왔습니다.

아담이 하와를 처음 보았을 때 이는 내 배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고 하며 기뻐하고 아꼈던 것처럼 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거듭난 성도들의 모임을 보시고 얼마나 기뻐하시고 얼마나 아끼실까요! 어떤 잡()티도 섞이지 않고 순수한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이루어졌고 그리스도의 말씀만을 따라 섬기는 귀한 모임들을 얼마나 기뻐하실까요!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리고”( 5:17).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보고 자기의 좋아하는 모든 자로 아내를 삼는지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6:2,3).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삼상 16:7).

너희는 외모만 보는도다”(고후 10:7).

너희 단장은 머리를 꾸미고 금을 차고 아름다운 옷을 입는 외모로 하지 말고”(벧전 3:3).

 

그 후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2:28).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12:10).

성령님을 보내주시겠다는 약속입니다. 성령님을 보내주시겠다고 약속하시되 예수께서 부활하신지 50일 되는 날에 보내주시겠다고 더욱 구체적으로 약속하셨습니다. 레위기 23:10,11을 보면 곡물의 첫 이삭 한 단을 드리는 절기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첫 이삭 한 단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고린도전서 15:20에서 부활하신 주님을 첫 열매로 말씀하심으로 첫 이삭 한 단이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신 주님을 말씀하고 계신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또 이 초실절이 안식일 이튿날( 23:11)이었고 주님이 부활하신 날도 안식 후 이튿날이었습니다( 28:1, 16:2, 24:1, 20:1). 그래서 초실절이 주님의 부활을 설명하는 절기임이 확실합니다. 주님의 부활을 나타내는 절기 다음에는 50일이 되어야 또 다른 절기가 옵니다.

안식일 이튿날 곧 저희가 요제로 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제 칠 안식일 이튿날까지 합 오십 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 23:15,16). 오순절입니다. 성령님이 오시되 오순절, 즉 주님께서 부활하신 후 50일 되는 날에 오시겠다는 약속입니다.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어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14:1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4:26).

주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와 같이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십자가에서 구속사역(유월절)을 바치시고 무덤에 묻히셨다가 부활(초실절)하시고 승천하셨습니다. 이제는 오순절 차례입니다. 성령님이 오실 차례입니다.

사도와 같이 모이사 저희에게 분부하여 가라사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1:5).

너희가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1:6).

오순절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2:1,4).

드디어 하나님의 신이 사람들에게 임했습니다. 레위기 23장에서 약속하시고, 요엘서와 스가랴서에서 약속하시고, 요한복음 14장에서 약속하셨던 하나님의 신, 곧 성령님께서 오신 것입니다.

그러나 소수의 유대인들에게만 오셨습니다. 이 때 그들은 방언을 했습니다( 2:4). 방언은 주변의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表迹, 겉으로 드러난 형적, sign)으로 주신 것입니다(고전 14:22).

그 후 유대인 베드로의 주변에서 놀라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베드로가 하나님이 산 자와 죽은 자의 재판장으로 정하신 분이 곧 주 예수 그리스도이고, 옛선지자들도 그분에 대해 증거하기를 저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 이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다고 했다고 증거했을 때 성령님께서 이 말을 받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오셨습니다. 이 말을 받는 모든 사람들이 이방인들이었는데 이방인이 성령 부어주심을 받고 방언을 했습니다. 성령 받은 유대인들과 동일한 표적으로 방언을 했습니다( 10:42-44).

이 모습을 본 유대인 베드로는 이 사람들(이방인들)이 우리와 같이 성령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10:47).

할례자, 즉 유대인의 사도( 2:8)인 베드로가 이방인이 주 예수 그리스도의이름을 믿고 죄 사함을 받고 성령을 받고 방언하는 것을 본 것입니다.

이방인의 사도( 2:8)인 바울은 침례요한의 제자들을 만났습니다. 바울은 이들에게 침례 요한의 가르침을 다시 가르쳤습니다. 침례 요한은 구약의 선지자들 중 마지막 선지자입니다( 16:16). 이방인의 사도인 바울은 침례 요한이 회개의 침례를 베풀며 백성에게 말하되 내 뒤에 오시는 이를 믿으라 하였으니 이는 곧 예수라고 가르쳤다고 증거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침례 요한의 제자들은 주 예수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았습니다. 바울이 이 모습을 보고 그들의 신앙을 인정했습니다. 안수를 한 것입니다. 바울이 그들에게 안수하매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셨습니다( 19:6). 그리고 전과 같이 방언도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유대인이나 이방인이나 침례 요한의 제자들이나 다 한 성령으로 임하신 것을 증명하기 위하여 같은 표적으로 방언을 허락하신 것입니다. 요엘과 스가랴를 통해 미리 약속하셨던 동일한 하나님의 신이 유대인에게 뿐만 아니라 이방인들에게도 임했으며 바로 예수님 앞에서 신구약 시대를 잇는 침례요한의 제자들에게도 같은 한 성령이 임했습니다.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 2:28).

하나님의 신, 곧 성령 부어주심을 받은 신약교회의 성도들은 이제 유대인도 아니요 헬라인도 아니요 침례 요한의 제자들도 아닙니다. 이제는 한 새사람입니다( 2:15).

하와가 아담의 신부였던 것처럼 한 새사람은 그리스도의 신부일 뿐입니다.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셨다면 이런 일이 가능할까요? 하와가 아담의 배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었던 것처럼 한 새사람은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하나님의 신을 받은 우리들은 서로 사귐이 있습니다.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사귐입니다. 이 사귐은 기쁨이 충만합니다

이 기쁨은 세상이 주는 기쁨과 다릅니다. 영광스러운 기쁨입니다. 하나님의 신이 우리에게 임하셨기 때문입니다.

파멸과 고생이 그 길에 있어 평강의 길을 알지 못하던( 3:16,17) 우리 육체에( 2:17) 성령을 부어주셨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기쁨이 충만한 우리의 사귐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성령의 하나되게 하신 것”( 4:3)이며, 그분 안에서의 사귐이 성령의 교통하심입니다(고후 13:13). 빛이신 하나님! 우리에게 성령 부어주시고 그리스도에게로 이끌어 주셨으니 마음을 다하여 찬양과 경배를 드립니다.

 

2000 10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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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