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17. 6. 21. 13:36 주옥같은 말씀들/존 시

죄사함

John See

사도행전 10:42-43

우리를 명하사 백성에게 전도하되 하나님이 산 자와 죽은 자의 재판장으로 정하신 자가 곧 이 사람인 것을 증거하게 하셨고 저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거하되 저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 이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다 하였느니라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볼 때 이 두 말씀을 통해서 축복해 주실 것을 압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강력한데 특히 신약성경의 말씀은 힘이 있습니다. 사도행전은 놀라운 책입니다. 예수님의 부활과 하늘로 가신 것으로 시작을 하고 있습니다. 1,2장을 보면 거기에 모인 사람들이 얼마나 적은 숫자인가를 알 것입니다. 그러나 승천하신 예수님께서 성령을 보내신 후 그들이 동기와 힘에 큰 역사가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부활하셨고 유일하고 강력한 구주이십니다. 사도행전 초반부분에 예루살렘부터 복음이 퍼져 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8장에는 핍박이 일어나고 복음은 사마리아로 계속 퍼져 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9장에서는 핍박을 하던 자가 구원을 받아 강력하게 증거하는 것을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사도 바울이라는 사람을 보게 될 것입니다.

10장에서는 유대인이 아닌 이방인들이 구원받는 놀라운 광경을 봅니다. 여러분이 사도행전 10장을 읽어 보시기를 권합니다. 우리는 이 말씀의 결론부터 오늘 저녁 시작을 합니다. 42절에서는 사도들에게 명해서 백성들에게 증거하게 하셨다고 사도는 말합니다.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재판장이 이 분이라고 증거할 것을 명했다고 했습니다. 또한 모든 선지자도 이분에 대해서 증거했다고 말했습니다. “저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 이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다고 했습니다. 이 두 절에서 저는 네 가지 중요한 것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부활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명령입니다. 우리가 이 자리를 마련한 것은 부활하신 그분의 명령에 따른 것임을 우리는 압니다.

두 번째는 증거의 교리입니다. 그들이 증거하기를 산 자와 죽은 자를 재판하실 재판장이 이분인 것을 증거한다는 교훈을 받았습니다.

세 번째는 선지자들의 확증입니다. 43절에서 그리스도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거하되라고 했습니다. 주의하십시오. 모든 선지자도 저에 대해여 증거했다고 했습니다. 구약 가운데 있는 선지자들의 100%의 증거가 모두 그리스도에 대한 것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이 분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어제 이 자리에 계셨다면 제가 구원에 대하여 말씀을 드린 것을 아실 것입니다. 오늘은 이 두 절을 통해서 죄 사함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여기도 죄 사함이라는 것을 말하기 때문에 오늘 저녁에도 죄 사함을 선포합니다. 하나님의 복음 안에 있는 하나님 말씀의 놀라운 선언입니다. 이것은 한 번에 두 개로 분리할 수 없는데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는 순간에 여러분이 죄 사함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저의 의견이 아니라 존귀하신 하나님의 말씀의 증거입니다.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여러분의 죄 사함에 대해서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이 나라에 살고 있기 때문에 이 나라의 종교가들이 증거하는 것을 알 것입니다. 즉 죄 사함에 대해서 많은 종교들은 다른 방식으로 접근한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어떤 사람이라는 도구를 통해서 죄 사함을 준다고 많은 곳의 종교들이 가르칩니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히 증거하기를 전도를 통해서 영혼들의 죄 사함을 허락한다고 분명히 증거하고 있습니다. 종교에서는 믿고 나서도 필요한 많은 요구들을 한다고 말합니다. 여러분들은 다른 종교들이 죄 사함을 말한다 할지라도 그것을 확신하지 못할 것입니다. 많은 종교들은 죄 용서 받고 나서도 그 죄 사함을 유지하기 위해서 선한 행위를 요구하고 계속 기도하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것은 참된 하나님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 죄 사함이라는 것이 무엇입니까? 상태를 얼마나 깨끗하게 하는가를 죄 사함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천을 깨끗하게 씻는 것 같은 것이 죄 사함이 아닙니다. 성경에서 죄 사함은 어떤 곳을 씻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심판이 제거되는 것임을 말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심판이 제거되는 것이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가 하신 일에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로마서 5장에서도 기록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의인을 위해 죽는 자가 많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선인을 위해서 죽는 자가 혹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들에게 사랑을 나타내셨습니다. 그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서 죽으셨습니다.

오늘 저녁에 선포해 드리는 여러분의 죄 사함이 예수 그리스도의 일로 말미암아 영원히 해결되었다는 것입니다. 요한일서에 따르면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라고 선포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이 말씀을 듣게 되면 죄 사함에 대한 올바르지 않은 다른 생각을 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이 죄 사함은 물로 머리를 적시거나 씻는 행위가 아닌 것은 분명히 아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어떤 물도 여러분의 머리 속에 있는 것을 씻어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여러분의 머리에 있는 때는 씻어낼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그 증거는 하나님에게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여러분이 해결한 다음에 악한 데로 되돌아가는 것을 말하는 것도 아닙니다. 어떤 선한 행위도 죄를 용서 받지 못하는 것은 다시 죄를 짓기 때문입니다. 이 죄 사함은 자기 죄를 헛되게 고백하는 것을 말하는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 앞에서 죄를 짓고 하나님 미안합니다하고서 또 죄를 짓는다는 것은 죄 사함이 아닙니다. 회개하여 하나님께로 돌아가서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죄 사함의 확신을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성경이 참으로 어떻게 말하는가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사람들은 말로만 죄 사함을 받았다고 말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가 선한 사람이기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이 하시는 방법을 따라서 죄 사함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이 사도행전 10장에 보면 아주 선한 사람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초반에 나오는 고넬료는 의인이요, 선한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선한 사람이라는 것은 그냥 사람의 선한 면을 말하는 것이며 생물학적인 것을 말합니다. 그는 영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어떻게 하나님으로부터 만들어진 것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선한 사람이었지만 하나님께로부터 구원을 받지 못했는데 이는 아담으로부터 물려 받은 죄 때문입니다. 고넬료 같은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을 고넬료처럼 생각하는 면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자기가 뭔가 선한 행위를 해서 하나님과 화목 되고자 하는 노력을 하게 됩니다. 여러분 이러한 것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식도 아니고 하나님 앞에 죄 용서를 받는 길이 아닙니다. 종교적인 선한 사람은 타락한 성품의 한 면에 지나지 않습니다.

2절에 보면 그 사람은 경건하다고 하면서 하나님을 경외하며라고 했습니다. 구원받지 않은 어떤 사람들도 하나님을 경건하게 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저주하지도 않고 비난하지도 않습니다. 그렇다고 그 사람이 하늘에 간다는 보장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사람이 지음을 받았지만 하나님은 사람의 외모를 취하시지 않습니다.

2절에 보면 고넬료는 구원 받지 않았지만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이 이 기도를 들었다기보다 고넬료가 영을 가진 존재라는 것을 나타낸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저의 할머니는 중국에서 말레이시아로 이민을 오셨는데 어릴 때부터 하늘에 있는 하나님을 인정하는 것을 저는 보았습니다. 제가 어릴 적에 때때로 어려움을 당할 때 하나님을 향해서 왜 하나님이 이런 어려움을 주십니까?’라고 기도했던 적이 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고넬료는 기도하는 사람이지만 구원 받은 사람은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은 이것을 아셨기 때문에 그분의 종인 베드로를 보내서 복음을 듣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의심할 것 없이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올바르게 반응하기를 원하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 자리에 와 계신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에게 반응하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절에 고넬료는 많은 구제하는 선행을 했습니다. 10장 초반에 나오는 이 일들이 그가 하늘에 가는 이유가 아닌 것을 주의하십시오.

22절에서는 고넬료는 의인이요라고 많은 사람들이 인정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 주변 사람들이 그 사람은 의인이라고, 옳은 사람이라고 일컫는 것이 천국 가는 보장이 아님을 주의하십시오. 우리가 42,3절에서 보듯이 여러분이 초반에 나오는 말씀처럼 의인이라고 일컬음을 받고 구제도 하고 또는 기도할지라도 그것이 여러분이 거듭나지 않으면 천국 가는 보장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말하는 것을 아십니까? 따라서 42,3절을 통해 여러분이 구원을 확신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는 그리스도께서 명하셔서 백성에게 전도하라는 사실을 주목하십시오. 복음서를 보게 되면 초기에는 유대인에게만 복음을 전하라고 하신 말씀을 읽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말씀을 보면 부활하신 이후에 주님의 명령은 모든 민족에게로 명령이 나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도하고 증거하게 하셨고라는 말씀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중국과 홍콩을 배경으로 하는 많은 사람들은 제가 복음을 전하면 예수를 말하지 마시오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너무 많이 말한다고 말합니다. 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말하는 것입니다. 42,3절에 보면 증거하게 하셨고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전도하되 증거하라는 말씀은 무슨 말입니까?

오래 전에 미국과 영국이 전쟁을 했습니다. 전쟁이 끝날 무렵에 영국이 계속 공격을 했기 때문에 미국 사람들이 계속 어려움을 당했습니다. 뉴욕 항구에 배가 들어오는 것을 어떤 사람들이 보았습니다. 1812년의 일이었습니다. 그 배가 전쟁에 참여하기 위해서 왔습니다. 그 때에 그 사람들이 말하기를 평화협정이 조약되었다고 선언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사람들은 매우 기뻤습니다. 뉴욕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평화, 평화, 평화라고 소리쳤습니다. 이 단순한 소식이 보통 사람들에게도 전달이 되었습니다. 여러분 이것은 복음 선포에 대한 한 예입니다. 여러분 평화가 즉 평강이 하늘에서 이미 선포되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셨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영원히 만족되셨습니다. 사람들은 평강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전도자는 이 평강을 전하는 것입니다. 왜 이 날 저녁에 신실하게 복음을 전하는가 하는 그 이유입니다.

그리고 이 사람 예수 그리스도가 재판장으로 정해진 것을 증거하게 했다고 말씀했습니다. 증거한다는 것은 원래 법정에서 증인이 증거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법정에서 증인이 증거를 가져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법정에서 증인이 증거를 가져오면 그 증거가 채택되듯이 그 증거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증인은 자기가 보고 아는 것을 정직하게 증거하는 것입니다. 그 변호인들은 그 증거에 대해서 반응을 해야 됩니다. 그리고 증인을 한 사람 한 사람 불러서 그 증거를 차례차례 점검해서 나타냅니다. 여러분 여기에 바로 종교의 큰 문제가 있습니다. 많은 종교들은 죄 사함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들을 합니다. 어떻게 하늘에 가는지 많은 방식을 제시합니다. 그러나 증인을 불러다가 증거하게 하면 구체적인 증거가 없는 것이 대다수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하는 증거가 있습니다. 이 말씀은 변하지 않는 증거의 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놀라운 증거는 변하지 않은 채로 계속 존재하는 것입니다. 전도하고 증거하기를 명하실 때 그 내용으로서 하나님이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할 재판장이 바로 이분인 것을 증거하게 했다는 사실입니다. 이 말씀을 보면 성경에서 예수님이 어떻게 죽으셨고 부활해서 죽은 자와 산 자의 재판장이 되는가를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이 일이 가능한 것을 증거하여 보이겠습니다.

얼마 전에 우리는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으로 선출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가 최고 대법관에 대하여 의견을 말하는 것을 우리는 들었습니다. 미국에서 대부분의 대법관은 매우 중요한 자리인 것을 미국인들은 알고 있습니다. 만약에 그 사람이 미국의 헌법을 따라 말한다면 헌법 이외의 다른 말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죽은 자와 산 자의 재판장이 되시는 많은 성경의 증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분이 바로 주님이시며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셨기 때문입니다. “때가 되매 이스라엘 백성 가운데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나게 하셨다고 성경은 증거합니다. 이 분은 율법을 정하셨지만 사람이 되셔서 율법을 지키셨습니다. 우리의 인간적인 지식으로는 하나님이 어떻게 산 자와 죽은 자의 재판장으로 정하신 것을 다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에 올바른 재판장에 관한 말씀이 있습니다.

모든 재판장은 자기의 권리로 어떤 경우에는 사람에게 사형 판결을 내릴 수 있습니다. 많은 재판관들은 재판할 때 기본적으로 사람의 생명은 보존되어야 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재판장은 온갖 증거를 통해서 그 사람이 죄가 없다는 것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한 기준이 있는데 예수 그리스도는 이 땅에 죄인을 구원하러 오셨다는 기준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심판하러 아들을 보낸 것이 아니라 아들을 통해서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보내셨다는 것을 여러분은 아실 것입니다. 사람은 모두 죄인이지만 하나님은 이 죄인들을 구원하시는 은혜로운 하나님이심을 알 수 있습니다. 이분은 죄인을 구원하러 오셨기 때문에 십자가 위에서 돌아가셨습니다. 이분은 하나님을 높였고 자신을 낮추어서 사람들을 대신하여 돌아가셨습니다. 이분은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지만 어떤 율법도 범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올바른 재판장이 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재판정에서 가장 올바른 재판관이 되시는 것입니다. 모든 죄인들의 죄 용서가 되는 근거가 준비되었다는 것을 이 재판장은 알고 있습니다. 이 재판은 하나님으로부터 인정 받는 아주 높은 수준의 재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분은 이 땅에 계실 때 많은 사람과 대화했지만 언제나 주님이 옳으셨습니다. 우리는 많은 증인들을 통해서 이분의 삶에는 죄가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성경은 말합니다. 그에게는 죄가 없고 죄를 몰랐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결코 잘못 판단하지 않고 실패하지 않는 재판장이 계신 것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하나님 앞에서 영원히 살도록 여러분을 위해 준비하신 이분에게로 오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43절에서 모든 선지자가 증거한 것을 보시기 바랍니다. “저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거하되 저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 이름을 힘입어라고 했습니다. 여러분에게 구약 선지자 세 명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창세기에서 아브라함은 선지자라고 했습니다. 그는 창세기 22장에서 앞으로 오실 그리스도를 보았습니다. 하나님이 자기 동산에서 예물을 준비할거라고 말했습니다. 자기 아들을 모리아 산에서 드리려고 할 때 하나님이 어떻게 준비하시는지를 아브라함은 미리 보았습니다. 창세기 22장의 실체를 요한복음에서 봅니다.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로다라고 했습니다.

또한 다윗이 시편 40편에서 증거한 것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 인자로 예수 그리스도가 오시기 전에 이스라엘 사람들이 아무리 동물의 제사를 드릴지라도 그것이 하나님께 열납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다윗은 이미 알았습니다. ‘하나님이 제사와 예물을 원치 아니하신다고 다윗은 증거했습니다. “나를 위해서 한 몸을 예비하셨다고 예언했습니다. “보라 하나님이 나를 위해 준비한 몸이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하늘의 메시지인데 여러분의 죄를 대신해서 그리스도가 죽으심으로 아무 가치 없는 여러분이 살게 하기 위한 하나님의 준비를 말한 것이었습니다.

또한 이사야 53장을 아실 것입니다. “그는 우리의 죄를 위해서 고난을 당하시고 상처를 입은 것을 성경은 증거했습니다. 여기 이사야 53장을 보면서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The Passion Of The Christ) 영화를 생각하지 말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예수님의 육체적인 고난에만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육체적인 고난은 사람들이 주님에게 부여한 고난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사야 53장에 나와 있는 고난은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에게 가한 고통이었습니다.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라고 했습니다. 우리의 잘못을 인해서 고난을 당한다고 했습니다.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린다고 했습니다.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다고 말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위에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들의 모든 죄를 놓으셨던 것입니다. 이 영화는 예수님이 돌아가시기 세 시간 동안 받는 고난에 대해서 조금도 다루고 있지 못합니다. 이사야서 53장의 고난은 예수님이 숨지기까지 세 시간의 고난을 말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숨을 거두기 전에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라고 외치셨습니다. 이 때 예수님께서는 여러분과 나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 위에서 우리의 죄를 대신 받아 주신 것입니다. 예수님이 받으신 고난은 단순히 육체적인 그 고난이 아닌 것입니다. 예수님의 고난이 사람으로부터 가해진 그것으로 우리가 사함 받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아버지께서 그 가하신 고난으로 우리가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우리는 세 가지만 보았습니다만 43절에 따르면 저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거하되라고 했습니다. 저는 지난 주에 아주 신실한 사람에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는 60대 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가 저에게 말하기를 예수님이 죄를 위해 돌아가셨다는 증거를 말해보시오라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그렇게 많은 죄를 짓지 않았다고 생각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그분에게 말했습니다 구약 가운데 많은 선지자가 십자가 위에서 죄를 위해 죽을 것이라고 예언한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나에게 보여 보시오’. 365개 증거를 제가 말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확인하는데 1년 걸렸다고 했습니다. 이와 같이 365개 증거가 한 사람이 구원 받게 하는데 하나님이 준비하신 것을 알았습니다. 그 이후에 그 사람은 더 이상 말하기를 원치 않았습니다. 그 사람이 얼마나 신실한 사람인가. 그는 구약에 증거한 사람들을 다 확인했습니다. 만약에 어떤 정직한 사람이 있다면 이 진리로 말미암아 그 사람이 하나님께로부터 찔림을 받을 것입니다. 이 마지막 부분에 말씀처럼 여러분이 증거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죄가 어떻게 사함 받는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그 이름을 힘입어라는 하나의 조건을 통해서 죄 사함 받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이름을 힘 입는다는 말은 온 세상의 죄를 위해서 이분이 하신 것을 믿는 것을 의미합니다. 믿는 자는 누구든지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는 말씀 그대로입니다. 여러분 누구든지라는 말은 이런 뜻입니다. 이 말은 중국인이든지 한국인이든지 말레이시아 또는 사람이든지 라는 말과도 연결이 됩니다. 누구든지 받아들이면 그것은 여호와 증인이든지 무슬림이든지 누구든지 라는 의미입니다. 누구든지 라는 말은 그 사람이 어디에 속해 있든지 라는 말과도 같은 것입니다. 다른 말로 말하면 부하든지 가난하든지 이러하든지 저러하든지 관계없이라는 말 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누구든지 만약에 죄를 지은 사람이 주님을 받아들이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복음은 나를 위해서 라는 말씀에 적용이 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이 말씀대로 나온다면 그 다음에 믿는 사람들이 될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나는 이미 믿었습니다면서 믿는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믿는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믿지 않기 때문에 구원 받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어떤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 자신을 믿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사실과 예수 그리스도가 말하는 진리라는 사실만 믿기 때문에 구원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분명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을 말합니다.

요한복음 1장에 누구든지 믿는 자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라고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라고 했습니다. 그분을 믿는 것은 그분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나는 얼마만큼 믿어야 됩니까?’라고 묻습니다. 여러분이 이렇게 묻는 사람이라면 이미 믿은 사람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의 믿음의 강도에 의존되지 않고 여러분이 누구를 믿는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누구를 의뢰하는가가 중요한 것입니다.

2년 전에 우리 모임에 어떤 소녀가 믿은 것은 바로 이러한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처음에 기독교라는 현재의 현상을 받아들였습니다. 이 구절에 이르러서 그녀는 자신이 참으로 예수님을 믿지 않은 것을 알았습니다. 여러분 이분을 믿는 것은 이분에게 말하는 것으로 믿는 것을 증거하고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집회가 끝나고 만약 여러분이 예수님께 직접 말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믿은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다다름이 아닙니까! 이것은 주님이 왜 보이지 않는 것인가 하는 이유도 되는 것입니다. 이분이 하나님 보좌 우편에 왜 가셨는가 하는 그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분이 이 땅에 계속 계셨더라면 여러분은 지금 예수님을 만나지 못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부자들이나 힘 있는 사람들이 먼저 만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때는 마음으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른 말로 말하면 구원은 행위가 아니고 믿음으로 받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이 땅에서 주님을 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보좌 우편에 계신 그분을 믿음으로 보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위해서 돌아가신 것을 그분에게 말할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이분의 죽음이 여러분의 개인을 위한 것임을 아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서는 죄 사함을 받는다고 증거했습니다. 때때로 사람들은 이 마지막 부분 죄 사함을 받은 것을 어떻게 아느냐고 따집니다. 여러분 죄인은 자기 자신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것입니다. 믿음으로 그리스도께서 죄와 허물을 담당하신 것을 보는 것입니다. 이것은 죄인인 개인을 위해서 이루셨다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1997 5 2 24년 전에 저에게 일어났던 일이었습니다. 저는 나의 죄가 어떻게 제거되었는지를 알았습니다. 그분께서는 저에게 그 죄 용서함을 이해하는 힘을 주셨습니다. 아버지께서 나를 위해 독생자를 보내셨다는 찬송가 가사를 기억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받아들이도록 이 땅에 보내셔서 죽게 하셨다는 가사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나를 위해 하신 그 일이 나를 감동시켰습니다. 나의 죄가 모두 사해진 것을 제가 알았습니다. 그분이 십자가 위에서 고통하며 돌아가신 것은 내 죄를 위한 것임을 알았습니다. 그분은 피를 흘려 돌아가셔서 내 죄를 모두 가지고 가셨습니다. 최종적으로 알게 된 것은 그분이 내 죄를 다 사해 주신 것을 알았습니다. 그분이 내 죄 사함을 위해서 모두 지불하셨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께서 내 죄를 사하셨다는 것을 받는 것입니다.

이 시간 마지막으로 왔습니다만 단순하게 받아들이시기를 바랍니다. 이 죄 사함이 과거 현재 미래 모든 죄 사함인 것을 단순하게 받아들이시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죽으신 이후에 살아나셨기 때문입니다. 사도행전 16장을 다시 한번 인용합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 2017 5월 2 강서 특별복음집회 -

'주옥같은 말씀들 > 존 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믿음  (0) 2017.07.10
의로움  (0) 2017.07.04
구원  (0) 2017.06.15
요한복음 1,2장에서 일곱 날  (0) 2017.06.09
충성스러운 경건한 일곱 인물  (0) 2017.05.31
우리에게 가까이 오신 일곱 가지  (0) 2017.05.29
하나님의 신실하심 일곱 가지  (0) 2017.05.25
창조를 통해 보이신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  (0) 2017.05.23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