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안에 있는 자의 안전
C. H 스펄젼
"누가 능히 하나님의 택하신 자들을 송사하리요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롬
구주께서 나를 위해서 목숨을 버리셨는가? 그렇다면 이보다 더 안전할 수야 있는가! 복음을 아는 우리는 그리스도의 죽음의 사실에서 어떤 논리의 힘도 꾸밀 수 없고 어떤 불신의 힘도 제할 수 없는 하나의 이유를 본다. 마음이 지나치게 편협되어서 그리스도께서 결국 멸망받을 자를 위해서 목숨을 버리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지 모른다. 내 말은 그런 사람들이 있을지 모른다는 말이다.
유감스러운 일이지만 오늘날 그와 같은 사람들이 없지 않다. 그들의 두뇌는 우둔해져서 자기들이 주장하는 것이 터무니없는 거짓이며, 신성 모독적 죄인 것을 깨닫지 못한다. 그리스도께서 어떤 사람을 위하여 죽으시면 하나님은 후에 그 사람을 다시 벌하신다고 말한다. 그리스도께서 죄인을 대신하여 고난을 받으시면 하나님은 후에 그 죄인을 결국 정죄하신다고 말한다. 어처구니없는 말이다. 나는 그와 같은 무서운 오류를 다만 말하기에도 분개를 금치 못한다.
성경의 가르침은 명백하다. 그리스도께서는 자기 백성을 대신하여 죽으셨다. 그리고 하나님은 공의로우신 분이셔서 구주께서 위하여 피를 흘려 구원하신 아담 후손 중 한 사람이라도 결코 벌하지 않으신다. 그렇다. 내 영혼아! 만일 네 주께서 너를 위하여 네 형벌을 대신 받으셨다면 어찌 네가 형벌을 받으리요! 주님께서 너를 위해서 죽으셨는가? 내 영혼아!
만일 예수님께서 너를 대신하여 죽으신 것이 아니라면 그는 네게 구주일 수 없다. 그렇지만 만일 예수님께서 너의 구속자시며, 너의 보증인으로서 고난을 받으신 것이라면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만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롬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셨다". 그리고 "우리가 원수되었을 때 그 아들이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 더욱 그의 살으심으로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롬
하나님의 책에는 믿는 자를 정죄하는 죄란 하나도 없다. 우리의 죄는 다 아사셀의 머리에 얹혀졌다(레위기
이것이 내가 알고자 하는 전부이다. 구주께서 나를 위하여 죽으셨는가? 그렇다면 나는 은혜가 넘치게 하려고 죄 가운데 계속 거하지는 않으리라! 그러나 아무 것도, 내가 주 예수님의 모든 교회에서, 나의 모든 죄가 나에게서 떠나간 것을 이같이 자랑하는 것을 막지 못하리라!
오, 주님의 죽으심이 실로 기이하도소이다. 주께서 하나님의 백성의 발을 영원히 사랑의 반석 위에 세우심이여, 주께서 거기에 그들의 발을 굳게 지키시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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