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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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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11. 17. 11:45 교회진리

앨버트 헐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주제를 다룰 필요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이는 젊은 세대에게 시의적절한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전통을 따라가고 “우리 선조들에게도 좋았으니 나에게도 충분히 좋다”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우리에게 풍요로운 유산을 남긴 사람들의 원칙을 존중하는 데에는 지혜가 있지만 더 많은 것이 필요합니다. 이 주제에 대한 신약의 가르침으로 돌아가는 것이 오늘날 우리의 유일한 성경적 해답입니다. 우리는 "BOCK!"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이 주제를 다루는 데 있어 가장 두드러진 성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 18:20; 고전 1:9; 3:5-17; 딤전 3:14,16; 빌 1:1; 행 20:28 및 계 2&3. 태초부터 성경에서 진리의 두 가지 기본 기둥인 (1) 이름과 (2) 장소에 대한 끊임없는 공격이 있었음을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사는 이 거대한 보루에 반대, 통합 모방하거나 침투를 추적합니다. 지상에 “증언”이 끊이지 않을 것이지만, 우리는 또한 주님의 증거를 공격하는 끊임없는 세 가지 위험을 알고 있습니다. 1) 침입하는 세상, 2) 분열하는 육체, 3) 파괴하는 마귀입니다. 지역교회가 보존되는 것은 기적에 다름 아닙니다!

 

우리는 그분의 몸인 교회와 곳곳에 있는 지역교회를 구별하지 않으면 혼란이 초래될 것입니다. 그분의 몸인 교회는 마 16:15-18에 예언되어 있으며 사도행전 2장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사도행전 2장에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증거하는 예루살렘 최초의 지역교회가 있습니다. 핍박으로 인해 성도들이 흩어지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여러 곳에 모였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마음이었습니다. 여러 곳의 성경적인 교회들이 세워지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우리는 지역교회가 지상의 다른 모든 것과 모순된다고 광신적으로 믿고 있습니까? 사실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모이는 대상 위격.

마태복음 18:20절에는 지역교회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징계 문제의 맥락에서 소개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우리 주님께서 예언하신 지역교회를 초기 단계에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그들은 사도행전에서 형성되었고 서신서에서 기능하고 있었습니다. 마태복음 18:20에서 우리는 한 가지 중요한 원칙 “내 이름”의 중요성을 추론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과장되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우리가 이것을 정말 과장할 수 있습니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은 매력의 자석이요 권능의 힘입니다. 60명의 용감한 사람들이 그들의 주권자를 보호하고 방어하기 위해 솔로몬 왕을 에워쌌던 것처럼(아 3:5-8), 우리는 그 이름과 권위를 지킵니다. 우리의 모임 중심에 대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중심을 지킵니다.

 

그분은 지역교회에서 최고의 권위를 지니십니다. 다른 이름을 나란히 옆에 두는 것은 절대적으로 탁월해야 하는 그분의 이름에 불명예를 돌리는 것입니다.

 

우리가 모이는 방식에 관한 모본

사도행전 2:41-42절에서 우리는 최초의 신약 모임에 관한 명확하고 분명하며 건설적인 가르침을 발견합니다. 이것이 이 시대의 모본입니다. 1) 그들은 기꺼이 회심하여 그리스도께 회개하는 대가가 컸지만 기꺼이 그분의 말씀을 받았습니다. 2) 그들은 신실하게 순종했고 “침례를 받았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유대교(종교) 단체에 대한 죽음의 종언이었습니다. 3) 그들은 끊임없는 박해에도 기꺼이 대가를 치르면서 진정으로 더해졌습니다. 그들의 확신은 뿌리 깊고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이 교제에는 거짓에 대한 호소가 없었습니다! 이 첫 모임은 얼마나 사랑스러웠습니까! 배도와 혼란과 반대 가운데서 참되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가진 신자들의 무리가 모였으니 얼마나 기쁜 일입니까! 잇대처럼; " 내 주 왕께서 어느 곳에 계시든지 죽으나 사나 왕의 종도 바로 거기에 있겠나이다"(삼하 15:21). 네 가지 결과는 그들이 계속해서 1) 사도적 가르침에 굳건히 하고, 2) 친교 또는 공동체 관계로 함께 결속되어 있고, 3) 떡을 떼며 그 친교를 표현하고, 4) 그 교제를 유지하기 위해 기도를 계속했다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것이 하나님의 뜻에 따른 모임을 세우고 선포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모인 목적

교회 헌장이라고 하는 고린도 서신은 우리에게 지역모임의 목적을 제시합니다. 그것은 그분의 이름에 대한 증거이며 공동체 안에 있는 하나님의 크신 은혜의 표시이며, 그들을 둘러싼 멸망하는 세상에 대한 하늘의 증거입니다. 고린도 사람들은 듣고 믿고 침례를 받았습니다. 그 사악함으로 유명한 그 도시에는 유대 회당과 이방인(이교도) 성전과 하나님의 교회가 있었습니다. 바울은 고린도전서 14장에서 은사와 질서의 맥락에서 “모든 것을 품위 있고 질서 있게 할지니라”고 말합니다. 고린도전서 12:23절에서 우리는 성령의 다양한 은사를 가지고 있으며 로마서 12장에는 하나님의 은사, 에베소서 4장에는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은사가 있습니다. 기본은 각 지역모임이 자율적이지만 실천과 질서의 통일성입니다. 우리는 스바 여왕이 솔로몬의 지혜를 듣고 성전에서 솔로몬의 봉사를 보았을 때 인정한 것을 기억합니다. “더 이상 정신이 없어서… 지혜에 관하여 들은 소문이 참되도다.” 뒷자리에서 지켜보는 사람들이 엎드려 "진실로 하나님께서 너희 안에 계신다고 전하리라"(고전 14:25)고 인정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말씀의 우월성

모임을 보존하고 보호하는 것은 말씀의 권위입니다. 머리 직분, 주님 직분, 친교에 관한 풍부하고 귀중한 진리는 모두 신성한 계시에 의해 지배되며, 순종할 때 주님의 백성 안에 하늘의 특징을 만들어냅니다. 머리 직분에는 신성한 질서의 표시가 있습니다. 천사들은 지역모임에서 구속에 기초한 머리 직분의 회복을 경이롭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머리를 가리지 않은 남자와 긴 머리(그녀의 영광)와 머리를 덮은 여자가 있습니다. 모든 것이 신성한 위격의 권위 아래 있을 때 국지적으로 표시되는 것은 보편적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주되심에는 그분의 말씀에 순종하는 신성한 주님에 대한 헌신이 있습니다. 친교에는 성도의 일치 선언이 있습니다. 완전하고 필수 불가결하며 오류가 없는 말씀은 지역모임과 관련된 모든 일에서 최고이며 충분합니다.

 

모임에서 다스림

성령님은 지역모임을 다스리신다. 그분은 모든 사람의 유익을 위해 지역모임을 주재하고, 통제하고, 제한하고, 제지하고, 갖추고, 권한을 부여합니다.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영께서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고전 3:16). 경건함과 경건한 두려움으로 우리는 신성한 위격의 면전에서 행동해야 합니다. 이 “교회 시대”에서 성령님의 활동의 독특성은 틀림없는 용어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성령님은 개인적으로 근심하실 수도 있고 집단적으로 소멸될 수도 있습니다. 이 신격의 신성한 인격에 민감합시다. 신약에서는 우리가 지역모임에서 성령님의 역사에 의존하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모임의 보존

각 모임은 종종 모임의 관리로서 성령님의 감독을 받습니다. 이것은 보존을 위한 것입니다, 사도행전 20:28-31; 딤전 3장; 디도서 1장; 벧전 5장; 히브리서 13장. 감독은 독재나 전제적인 통치자가 아닙니다. 그것은 선하고 영적 교화를 위해 전체 교제를 감독하기 위해 성령님에 의해 세워진 각 모임에서 선택된 다수입니다. 목자로서 그들의 책임은 막중하고 그들의 희생은 많고 그들의 임무는 어렵습니다. 그들은 선하고 위대하며 목자장에게서 모본을 취합니다. 그들은 주님과 양떼에 대한 헌신과 성경에 대한 헌신으로 특징지어집니다. 그들은 주로 “영적인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건한 성품을 가진 다른 사람들은 성도들의 물질적 일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기도를 위해 꾸준히 모이고 영적인 문제를 다루는 지혜를 구합니다. 그들의 모든 지침은 성경입니다. 그들의 주님은 그들의 본이십니다. 교제 전체에 하나가 있는 것이 아니라 항상 복수입니다.

 

모임의 목적

각 모임은 “그날”을 고려하여 여러 가지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들은 우리가 그분께로 함께 모이는 “휴거”(살후 2:1; 요 14:1-3; 살전 4:13-18)를 기대하면서 보상과 상급의 날을 바라보고 있습니다(고전 3:12-15, 고후 5:9-11, 롬 14:12, 딤후 4:8). 그리스도의 심판석이 그들 앞에 있습니다. 영광에 이르는 우리의 여권은 보배로운 피를 흘리신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입니다. 왕국에서의 위치는 봉사에 대한 우리의 헌신과 신실함으로 평가됩니다. 우리는 지역모임에 대한 우리의 입장과 실천이 성경적이며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를 두고 있다는 하나님 말씀의 사실에 근거한 확고한 확신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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