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성경의 신약교회

주 예수님께서는 지금 자신의 교회를 예비하고 계시며, 어느 날 그 교회를 아름다운 신부로서 맞이하실 것입니다. 오늘날도 주님은 자신의 교회를 사랑하시며 지역교회는 그분이 보시기에 아름다운 신부로서 그분께 기쁨을 드릴 수 있습니다. 주님을 기쁘시게 해드리기 위해서는 그분의 말씀에 순종하고 신약 성경에 계시된 대로 지역교회가 성장해 가는 것입니다.

지역교회는 매우 단순한 방법으로 시작됩니다. 주 예수님께서는 두 세 사람이 주님의 이름으로 모인 곳에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들은 주 예수님을 사랑하고 그 분께 같이 기도드립니다. 그들은 성경을 읽으며, 성령님은 그들이 성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우십니다. 그들 중 몇은 가정에서 다른 사람들보다 성경을 많이 읽는데, 그리함으로써 그들이 배운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칩니다. 이런 식으로 그들 중 몇은 교사가 되며, 모든 사람들은 성령님께서 그들에게 가르침의 은사를 주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시에 믿는 자들은 죄사함을 받았다는 것과 그리스도를 아는 그 기쁨을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합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에 관해 말하고자 하는 매우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는데, 성령님께서는 바로 그런 사람들에게 전도자의 은사를 주시기도 합니다.

친구와 이웃들이 그들이 전하는 복음을 듣고,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시요 자기들의 죄를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믿을 것입니다. 이 초신자들은 자기들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주님에 대해 말합니다. 그들은 또한 침례를 받아야 되는데 그리함으로써 그들이 그리스도께 속했음을 다른 사람들이 알게 될 것입니다. 초신자들은 가정에서 개인적으로 성경을 읽고 교회에서는 하나님의 도에 대해 더 많이 배웁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옛날의 죄악된 본성과 습관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단은 그들을 시험할 것이며 가족이나 친구들은 그들로 하여금 옛 습관들을 행하도록 유혹할지도 모릅니다. 나이가 더 많고 영적으로도 장성한 그리스도인들은 이러한 초신자들을 돌아보아야만 하는데, 그리스도께서는 그 사람들 중 몇 명에게 목자의 은사를 주실 것입니다. 이상이 그리스도께서 교회들에게 주신 세가지 주요 은사들 입니다. 교사, 전도자, 목자의 은사입니다.

그 지역교회는 주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떡과 잔을 통해 그 분의 죽으심을 기념하라고 부탁하실 때 하신 말씀대로 행합니다. 우리는 초대 그리스도인들이 안식 후 첫날에 이것을 행했다는 것과 예배는 우리가 가진 최고의 특권인 것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왕 같은 제사장입니다. 남자나 여자나 아이들 모두가 예배를 드릴 수 있습니다. 교회의 공적인 모임에서 남자는 기도를 통해 전체의 예배와 감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믿는 자들은 찬송을 함으로 감사를 드릴 수 있습니다. 성령님께서는 몇 형제들로 하여금 성경에서 어떤 구절을 읽고 감사드림으로 더욱더 하나님께 경배드리게 할 것입니다. 믿는 자들은 또한 주님께 헌금을 드려야 하는데, 이는 가난한 성도와 자신의 모든 시간을 주님께 드리는 주님의 종들을 돕는데와 교회의 여러 필요를 위해 사용됩니다. 하나님은 이러한 제사를 매우 기쁘게 받으십니다.

초기의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에 대해 매우 많이 이야기 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들을 그리스도인들, 즉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들이라고 불렀습니다. 성경은 또한 그들을 제자나 형제라고 부릅니다.

교회는 다른 어떤 이름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실 믿는 자들은 그들을 그리스도의 한 몸에서 분리시키는 그 어떠한 소속의 명칭도 받아 드리기를 원치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그리스도인들, 믿는 자들, 제자들, 형제들, 성도들과 같이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신약 성경에 나와 있는 그런 이름들만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어떠한 교회의 조직체에도 가입하려 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기들이 이미 그리스도께 속해 있음을 알기 때문이며, 참된 그리스도인이 아닌 사람들이나 거짓 교훈을 가르치는 자들과 어울리게 될지도 모르기 때문에 단호히 이를 거절할 것입니다.

교회에 대한 사람의 계획은 한 사람이 우두머리로 있는 모습의 한 집단을 형성하는 것을 보게 되지만, 신약에서는 오직 그리스도만이 교회의 머리이시며 성령님께서 각 지역 교회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통제하십니다. 교회는 장로 혹은 인도자가 있는데 그들은 그분의 말씀을 통한 주님의 인도를 받습니다.

이 지역교회는 주님께 예배드리고 떡을 떼기 위해 함께 모입니다. 그들은 함께 기도하며 몇 사람은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의 의미를 가르치게 됩니다. 그들은 집회에 참석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합니다. 그들은 복음을 다른 마을이나 종족, 또는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전파하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젊은 형제 자매들 몇몇이 기꺼이 가서 복음을 전파하고자 할 것입니다. 교회는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그들에게 재정적 지원을 할 것입니다. 나가서 복음을 전하는 사람이나 어떤 특별한 사역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을 한 교회가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천거서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고전 16:3). 그것은 또한 자기가 알려지지 않은 다른 지역교회로 가게 되는 경우에도 필요합니다(18:27)

그리스도인들은 성경을 상고할 때,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성령님과 교회에 대해 더 많이 배우게 됩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리스도 위에 세워집니다. 주 예수님만이 교회의 머리이시며 모든 지역교회는 독자적으로 그분께 책임이 있습니다. 그들의 유일한 지침서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며, 성령님께서는 그들에게 성경의 보다 깊은 진리들을 가르치십니다. 이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이기에 어떠한 실수도 없습니다. 동일한 그 성령님께서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들 안에 거하십니다. 그분은 우리 모두를 주님 안에서 하나되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지역교회는 모든 진실한 그리스도인들을 영접하는 한편, 계속해서 범죄하거나 거짓 교훈을 가르치려고 힘써는 자들은 누구든지 물리쳐야만 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외부로부터 오는 핍박을 각오해야 되며, 교회 안에서는 그 어떠한 문제라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들은 성경의 요구에 따라 살아가는 그러한 지도자들을 인식하고 그들에게 복종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말씀을 순종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는 모든 지역교회들을 복 주실 것입니다. 구원 받은 사람들이 믿는 자들 가운데 더해질 것입니다. 그 무리는 너무 커서 한 곳에 모일 수도 없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이제 몇몇 사람은 다른 마을이나 그 도시의 다른 지역에서 새로운 지역교회를 시작 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몸(교회)은 성장해 가며, 각 성도들은 다른 사람들을 영적으로 도우려고 합니다. 이와 같은 모습으로 지역교회가 하나님의 보시기에 아름다운 교회가 되어 성장해 가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신약교회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 단순하게 세워지고 있는 모습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보는 교회의 모습은 어떠합니까? 진실로 하나님의 말씀이 중심이 되고, 기초가 되어 성경대로 모이고, 예배 드리고, 가르치고, 교제하고, 전하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영적인 생활 즉 주님 앞에서 행하는 모든 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인도함을 받을 때 주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아름다운 모임(교회)을 이루어갈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의 생각이나 사상이나 조직을 따라 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성경에서 가르치는 것들을 단순한 마음으로 순종하고자 할 때 가능합니다. 그러할 때 우리가 주님의 기뻐하시는 길을 행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이 우리 가운데서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성경이 무엇을 말하고 있습니까? 단순하고 기쁜 마음으로 성경으로 돌아갑시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