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단어
성경을 읽음으로써 우리가 얻게 되는 큰 유익 가운데 하나는 성경적 단어를 배워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일인데 왜냐하면 하나님과 그리고 우리의 삶에 대한 그분의 뜻에 관련된 어떠한 일에 대해서라도 우리가 이야기하게 될 때에는 할 수 있는 한 성경에 나오는 실제 단어들을 가까이 하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의 모둔 단어들이 하나님의 감동하심을 생각하게 될 때, 우리는 성경적 단어를 사용함의 그 중요성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2장 13절은 사람의 지혜의 가르친 말과 성령의 가르치신 것(말씀)을 대조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잠언 30장 5절 “하나님의 말씀은 다 순전하며”의 의미는 하나님의 말씀의 각 단어들이 순전하다는 것으로써, 각 단어에 강조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도할 때에도 가능한한 성경의 단어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한 예로 마가복음 14장 22절에서 우리는 주 예수님이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제자들에게 주신 것을 읽어볼 수 있는데, 때때로 형제들이 “거룩한 떡”에 대해서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것을 듣게 됩니다. 우리가 주의 날에 하나님께 예배드리면서 떼는 떡이 성경에서 “거룩한 떡”으로 불러워진 적은 한번도 없으며,그것은 그저 떡일 뿐, 그 이상의 것이 아닙니다. 로마 카톨릭에서는 많은 경우에 성경의 단어들에 무엇을 첨부하고자 하여왔으며, 그러기에 그 들은 “거룩한 떡”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으나 성경적 근거는 없습니다.
성경 단어에 덧붙여서 사용하는 또 하나의 예는 종교계에서 사람들이 자신을 지칭하는 직명을 가지는 데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성경에서는 믿는 이들을 제자들, 성도들 그 리고 형제, 자매들로 부르고 있습니다. 장로나 집사라는 단어는 사람이 아니라 그 직무를 가리키는 단어들이기 때문에 우리는 사람들에게 “○○○장로” 혹은 “○○○집사”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또한 성경에서 어느 그리스도의 종을 가리켜 “목사”라고 칭한 곳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목회자”라는 단어도 성경에서 어느 성도를 가리키는 의미로 사용되지 않았으며, 그러한 단어는 형제 자매들 간에 등급을 이루는 것과 같이 보이기 때문에 피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 점에 대해서 우리는 매우 조심하여야 하는데, 거기에는 항상 자신이 다른 “평신도”(?)들과는 다른 등급이나 그룹에 속해있다고 느낄 사람들이 있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 다. 우리는 성경에 사용되지 않은 단어나 표현들을 쓰는 일은 피하여야 하겠습니다. 특별히 참 성경적이 아닌 신념이나 관습으로 우리를 인도해가는 단어들은 사용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겠습니다. 참으로 신령한 태도는 에베소서 4장 2,3절에 묘사된 겸손입니다: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엡
성경의 단어들을 가깝게 사용함이 아주 중요한 또 한가지 영적 활동 분야는 복음 전도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것이 참 하나님의 말씀이며, 성경의 가르침으로부터의 어떠한 탈선도 묵인할 수 없음을 매우 확실히 해야겠습니다. 정부의 중요한 문서가 다른 나라 언어로 번역이 되어질 때는, 가장 적절한 단어들이 사용되어졌는지를 보기 위해 아주 세심한 주의가 주어집니다. 하물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이름으로 죄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게 될 때에는 더욱 주의를 해야 되지 않겠는지요? 때때로 사랑하는 형제 자매들이 그리스도를 증거할 때에 실제로 성경의 말씀들이 아닌 것으로 말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성경에서 중심적인 구절을 암송하여 적절한 기회가 주어질 때에 인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복음을 설명해주기 위해 사용하는 예화까지도 성경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성경은 복음을 증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중요한 성경 진리들을 묘사해 주는 사건들과 이야기, 간증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중요성에 대한 원칙은 오래 전에 이마 확립되었었습니다.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좇을찌니 그들의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사'교회진리 > 지역모임의 실행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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