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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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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9. 10. 12:56 횃불/1979년

주 교사 샘터

57. 작은 계집아이

(왕하 5:1-19)

5장에서 네 사람의 섬기는 자들을 보게 된다.

1. 아람 왕을 섬기는 나아만 / 1

2. 나아만의 아내에게 수종드는 소녀 / 2

3. 선지자의 사환 게하시 / 20

4. 하나님의 종 엘리사 / 8

1절에서 나아만은

① 높은 지위에 있었다. “아람 왕의 군대 장관

②왕의 총애를 받았다. “그의 주인에게 크고

③ 백성에게 존경을 받았다. “존귀한 자니

④주님의 쓰임을 받았다. “여호와께서 전에 저로 아람을 구원하게 하셨음이라

⑤용감했다. “저는 큰 용사나

⑥사랑을 받는 주인이었다(3, 13).

⑦문둥병자였다. “문둥병자더라

2절에서 이 작은 계집아이는

① 위대한 믿음의 소유자였다. 이스라엘 땅에 많은 문둥병자가 있었지만 선지자가 문둥병을 고쳤던 일은 이제껏 듣지도 보지도 못했다( 4:27 참조).

② 선한 일을 사모했다. 포로로 잡혀 왔음에도 그들에게 선행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③ 칭찬을 받고 있었다. 그렇지 않았다면 그의 말을 곧이 듣고 실천에 옮겼을 리가 만무하다.

5절에서 은 십 달란트는 3422파운드 금 6000세겔은 10,950파운드, 의복까지 합쳐서 15,000파운드나 되었다. 치료비로써는 거액이라 아니할 수 없다. 게하시가 편취했던 두 달란트는 (23) 684파운드 가량 된다.

11내 생각에는나아만은 적어도 그의 치료 방법에 대해서 네가지 그릇된 생각을 갖고 있었다.

① 치료할 사람: 선지자대신 왕에게로 나아갔다(6)

② 치료할 방법: “당처 위에 손을 흔들어”(11)

③ 치료할 장소: “아바나와 바르발은 이스라엘 모든 강물보다 낫지 아니하냐”(12)

④ 치료의 댓가: “나아만이 받으라 강권하되’(16)

7내가 어찌 하나님이관대하나님 외에는 아무도 문둥병을 고칠 수 없음을 이스라엘 왕은 잘 알고 있었다. 그래서 이것은 필연 전쟁을 일으키려는 책략이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11당처 위에그 병으로 확실히 신체의 어느 부분이 떨어져 나갔고 나아만은 그 부분을 치료하면 완쾌되리라고 생각했다. 죄인의 경우에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어떤 특별한 죄를 제거해 버린다면(예를 들자면 술 주정 등) 만사가 잘되리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문둥병은 나아만의 전신에 퍼져 있었으므로 완전한 치료가 필요했다. 그 살이 여전하여 어린아이의 살 같아서 깨끗하게 되었을 때에야 이를 깨달았다(14). 고후 5 17절의 중생과 비교해 보라

15내가 이제‥‥아나이다이제 내 생각이 아니었다. 9 25절에 욥이나, 딤후1:12절에서 바울이 내가 알기에는” “내가 알고라고 말한 사실과 비교해 보라.

25-27절 게하시의 죄는 결국 그 벌을 받게 되었다. 26절에 기록된 물품 중에서 게하시는 은과 옷만 받았을 뿐이었다. 그렇지만 게하시는 이미 그 돈으로 다른 물품들을 사려는 속셈이었으리라. 이제 그는 더 이상 엘리사의 사환이 될 수 없었다.

 

(79 7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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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