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교사 샘터
더러운 귀신들린 사람
(막
이 이야기를 자세히 알기 위해서는 마태복음 8장 28-34절과, 누가복음 8장 26-39절 말씀을 함께 상고해야 한다. 각각의 내용은 다른 쪽에서는 설명이 없지만 세 부분이 합하여 이 사랑을 설명하여 준다.
1. 동료가 있었다.(마
2. 많은 귀신이 들렸다. (눅
3. “오랫동안”
4. 가끔 귀신에게 붙잡혔다.(눅
5 집에 거하지 않음(눅
6. 무덤 안에 거함(막
7. 옷을 입지 않음(눅
8. 쉬지 않음(막
9. 몸을 상하게 함(막
10. 다른 사람을 해침(마
11. 제어할 수 없음(막
12. 쇠사슬을 끊음(눅
13. 악마가 그를 통해 말했다(눅
14. 그러나 그는 그리스도의 신성을 알아봄.
이 모든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죄인의 상징이다. 그에게는 때때로 한 가지 특성이 현저하고 또 다른 경우에는 다른 특성이 두드러진다. 그는 때로는 불안하고 때로는 아무도 그를 제어할 수 없다. 자기를 상하게 하고 다른 사람을 상하게도 한다. 어떤 사람은 절제라는 사슬에 매여 있다. 어떤 젊은이들은 아직은 부모의 통제하에 있지만 그것은 잠시동안 공공연한 범죄를 막아줄 뿐 결국은 그들은 이 속박에서 벗어나게 된다.
9절 “군대” 이것은 로마 군대의 연대 병력에 해당된다. 13절에서 이천 마리의 돼지를 미쳐버리게 하기에 충분한 귀신들이 나온다.
2절 “무덤에서 나와” 이 무덤들은 아마 요한복음 11장 38절의 나사로와 마가복음 15장 46절 예수님의 무덤 같은 시체를 두는 무덤일 것이다.
10절 “자기를 마을에서 내보내지 않기를 구함” 누가복음에는 “깊은 곳으로 나가라는 명령”이 없다.(R. V. 경에는 “심연”으로 되어 있음) “심연”은 호수나 바다가 아니다. 그것은 계시록 20장 1-3절의 밑없는 구덩이(abyss :무저갱)를 가리키며 사탄이 이곳에 던져진다. 마귀들은 잠시동안 더 지상에 머물기를 원했다.
사람들은 그가 귀신들렸을 때 그를 무서워했다(마
1. 악마의 기도, 그것은 허락되었다.(막
2. 사람들의 기도. 이것도 허락되었다(17,18절)
3. 고침받은 사람의 기도, 그것은 거절당했다(18,19절)
치료받은 사람에게는 3중적인 변화가 있었다.
1. 옷을 입고 온전하여 앉음(15절)
2. 그리스도와 함께 있기를 구함(18절), 7절의 기도와 대조해보라.
3. 그리스도를 증거함(20절). 7절의 증언과 대조해 보라. 그리고 주께서 그에게 어떻게 큰 일 행하신 것을 보여주는 것과(눅
그는 친구들과(19절) 집을(눅
(1981년 3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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