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이제 하나님의 말씀과 일치되게 증거를 유지하며 지키도록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주신 책임에 이르렀습니다. 우리는 주 예수님으로부터 주님께서 오실 때까지 증거가 계속될 것이라는 보증을 받았습니다(마 28:20).
아담 시대부터 하나님께서 세상에 증거 없이 계신 적이 한번도 없었다는 사실 가운데 이것에 대한 증거가 있습니다. 그것은 늘 잔존(자들의) 증거였으며 종종 매우 약하고 작았습니다.
주님께서는 이스라엘 종교 지도자들에게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눅
끝까지 증거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들로 하여금 하나님 자신과 그 말씀에 충성되게 지켜주셔서 우리들이 주님 오실 때까지 그 증거의 한 부분으로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한 모임(지역 교회)의 증거와 관련해서 모임(지역 교회)의 책임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땅에 있는 한 하나님의 교회로서 우직들에게 무엇을 기 대하시겠습니까?
6-1. 한 모임(지역 교회)의 책임들
6-1-1. 세상에서 하나님을 위해 하나의 집단적인 증거가 됨
우리는 집단적인 증거의 중요성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 예수님의 구원하시고 보호하시는 능력에 대해 개인적으로 뛰어난 증거를 나타내며 사랑을 입은 성도들이 있는데 그러나 그들 (중 어떤 분들)은 하나님께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비할 데 없는 이름에 대한 집단적인 증거에 두신 그 중요성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한 모임(지역 교회)은 “하나님의 교회”라 불립니다(고전
이것이 여러 시대를 통해 세상에 있는 하나님을 위한 증거의 한 원칙입니다. 인간적인 작음과 연약함은 하나님께서 그의 능력을 나타내실 수 있는 수단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들에게 자기만족의 근거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관심의 근거를 제공합니다.
디모데전서
그 “집”은 그것을 장식하는 아름다운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님 자신께서 “(하나님이) 육신으로 나타난 바 되”(딤전 3:l6)신 것처럼 그 한 가운데 계십니다. 다윗의 말씀은 우리의 특권을 아름답게 표현합니다. “내가 여호와께 청하였던 한가지 일 곧 그것을 구하리니 곧 나로 내 생전에 여호와의 집에 거하여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앙망하며 그 전에서 사모하게 하실 것이라”(시 27:4).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보는 것이 얼마나 큰 특권입니까!
그 집은 그것을 장식하는 아름다운 것을 가질 뿐 아니라 그것에 어울리는 행위를 가집니다(딤전
같은 문맥에서, 한 모임(지역 교회)이 “진리의 기둥과 터”(딤전
한 모임(지역 교회)은 어두운 세상에서 증거의 등불(빛)을 치켜드는 한 기둥입니다. 한 기둥이 한 건물을 떠받치는데 사용되는 것처럼 그렇게 한 모임(지역 교회)은 하나님의 진리를 떠받칩니다. 어떤 이름을 영광스럽게 하는데 사용되는 기둥들이 있습니다. 한 모임(지역 교회)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축복된 이름을 영광스럽게 합니다. 어떤 기둥은 어떤 위대한 승리 곧 사람들의 어떤 위대한 행위를 기념하는 데 사용될지도 모릅니다. 한 모임(지역 교회)은 갈보리의 위대한 행위를 기념합니다. 우리는 주님이 오실 때까지 우리 주님의 죽으심을 선언합니다(고전
한 교회 서신이며 디모데에게 보낸 바울의 첫 번째 편지의 주요 주제 중 하나는 복음의 청지기 직분입니다(딤전
이것들이 한 모임(지역 교회)의 책임들입니다.
6-2. 한 모임(지역 교회) 안에 있는 책임들
모임(지역 교회)의 책임들에 대해 질서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는 9가지 작은 제목 아래서 그것들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6-2-1. 일치 유지하기
한 모임(지역 교회)의 집회에 관한 독특한 서신인 고린도전서의 가장 큰 주제는 일치입니다. 이것은 집회에 있는 그리스도의 주권을 강조합니다. “주는 같으며”라는 표현에 주의하십시오(고전
32) 한글 개역성경에는 8번 나옴
(1) 주의 이름과 그것에 대한 우리의 올바른 인식(
(2) 주의 오심과 그것에 대한 우리의 기대(
(3) 주의 상(床)과 그것에게로 우리의 분리(10:l6-21).
(4) 주의 만찬과 그것에 대한 우리의 기념(
(5) 주의 죽으심과 그것에 대한 우리의 선언(
(6) 주의 명령과 그것에 대한 우리의 순종(
(7) 주의 일과 주님이 오실 때까지 그 안에 있는 우리의 일(
한 모임(지역 교회)의 하나됨은 신분적인 진리입니다. 그것은 일치의 기초인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사신바 되었습니다(고전
우리가 집회에서 그리스도의 주권을 인정하고 “주의 명령”(고전
“일치”라는 말이 발견되는 것은 고린도후서
6-2-2. 순수함(거룩함) 유지하기
고린도에 있는 모임(지역 교회)과 관련된 두 번째 큰 진리는 도덕적인 의(義)와 순전함입니다(고전
고린도전서 5장에 있는 그 사람은 그의 범죄로 그 모임(지역 교회)을 훼손했습니다. 그는 악한 자로 그 모임(지역 교회)에서 쫓겨 났으며 그 모임(지역 교회)은 이리하여 더럽힘에서 깨끗해졌습니다. 그 사람이 출교 당한 것은 범죄 행위, 간음 행위 때문이었지 나쁜 태도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그 모임(지역 교회)과 그 사람의 심정은 안됐겠지만 그 모임(지역 교회)이 거룩하기 때문에 더러움에서 깨끗이 함은 불가피합니다. 이것은 범죄자의 심판이나 회복보다 훨씬 더 큰 필요입니다 그러나 그(범죄자)는 회복되었습니다(고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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