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심판대
필립 하딩
1. 주님의 주재자로서의 권리
우리는 주 예수님께서 우리의 삶과 봉사의 방법을 우리에게 지시하실 주권적인 권리를 가지고 계신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줄을 알지 못하느냐·····”(고전
2. 시험의 확실성
신자에게 있어 죄인으로서의 심판은 지나갔고(요
1) 시험 장소
신약성경에는 “심판대 “로 옮겨진 두 단어가 있는데, 하나는 선고를 내리는 법정을 뜻하는 “크리테리온”이고, 다른 하나는 평가와 시상을 하는 연단을 뜻하는 “베마” 입니다. 로마서
2) 시험하시는 분
고린도후서
3) 시험 시기
누가복음
4) 시험의 대상
구원받기 전의 신자의 삶은 그리스도의 심판대의 대상이 아닙니다. 고린도후서
(1) 다른 사람과의 관계(롬
(2) 우리의 봉사 뒤에 숨은 동기(고전
(3) 우리가 사용하는 방법(딤후 2: )-우리가 하나님 말씀에 일치되게 살고 봉사하는지 여부가 드러날 것입니다.
(4) 우리가 사용하는 물질(고전
5) 시험의 원리
주님께서 말씀하신 다음 세가지 비유 속에서 우리는 세가지 시험의 원리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1) 귀인의 비유(눅
(2) 달란트의 비유(마 25:14~30) -각인이 능력에 따라서 적게 혹은 많이 받은 것은 다양한 능력과 다양한 은사의 원리를 보여줍니다. 그리스도의 심판대를 지배하는 요소는 은사 그 자체가 아니라 받은 은사를 얼마나 충성되이 사용했느냐 입니다.
(3) 품꾼의 비유(마 25:1~16)-선한 주인이 자기 뜻대로 나눠준 것은 하나님의 주권적인 계산의 원리를 보여줍니다. 신자들은 그들 자신의 평가에 의해서가 아니라 주님의 의로운 평가에 의해 상급을 받을 것입니다.
6) 시험의 실례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이러한 심판대에 대한 실례를 볼 수 있습니다.
(1) 사무엘하 23장-다윗의 용사들의 목록은 거절당한 왕이신 주님에 대한 신자들의 봉사에 대한 평가를 보여줍니다.
(2) 에스라 8장-여행이 끝날 무렵 기명의 수를 세고 중량을 달아본 것은 하나님께 속한 것을 어떻게 관리했느냐에 대한 평가를 보여줍니다.
(3) 느헤미야 3장-성벽 건축에 대한 상세한 기록은 하나님을 위한 건축에 있어 맡은 역할을 얼마나 잘 감당했느냐에 대한 평가를 보여줍니다.
3. 시험의 결과
우리는 그 날에 상급을 받거나 아니면 그것을 잃을 것입니다. 잠언
4. 결론
그리스도의 심판대는 하나님의 의를 드러낼 것이며 따라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일이 될 것입니다. 이상의 사실에 비추어 볼 때 우리 모두는 마땅히 그리스도를 향한 사랑으로 인해 하나님의 말씀에 충실해야 할 것입니다. “일생은 쉬 지나가지만, 그리스도를 위한 수고는 영원히 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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