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07. 10. 9. 18:46 빛 가운데로 걸으며

믿는 자의 영원한 안전(2)

H.A 아이언 사이드

 

장래의 죄란 무엇입니까?

한 숙녀가 나에게 와서 "나는 당신의 말씀을 이해할 수 없어요. 나는 그리스도께서 내가 구원받은 날까지 지은 죄는 용서해 주셨다는 사실은 확실히 알고 있어요.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장래의 죄를 위해서도 돌아가셨다고 말씀하실 수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나는 "당신이 과거에 얼마만큼의 죄를 지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돌아가셨습니까?" 하고 물었습니다.

그 숙녀는 잠시 당황하다가 순간적으로 눈을 반짝이면서 "내가 얼마나 어리석었는지 몰라요! 물론, 그리스도께서 돌아가신 이후 였었죠. 그리스도께서 돌아가시기 전 내가 지은 죄는 없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의 모든 죄를 보시고 여러분의 모든 허물에 대해 예수 그리스도께 진노하셨으므로 여러분은 여러분이 범한 모든 죄로부터 값없이 의롭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믿는 자는 죄를 지어도 괜찮다는 의미입니까?"라고 질문할지 모릅니다.

그것은 성격이 다릅니다. 그것을 말씀드리자면, 밤이 새도록 말씀드려야 할 것입니다. 중요한 점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여러분의 구주로 받아들이는 순간부터, 죄인이기 때문에 하나님으로부터 받아야하는 책임은 영원토록 끝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시간부터 어린아이로서 하나님께 대한 책임이 시작됩니다. 지금 여러분이 어린아이로 하나님께 죄를 범한다면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심판자로서가 아닌 아버지로서 징계하실 것입니다. 이것은 확고한 진리이며 나의 가르침과 모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것을 사람들에게 전파하면, 그들은 사실을 혼동함으로 당황하는 것입니다.

 

성령의 끝날까지 보호하심

두번째로, 우리는 성령님의 지속적이고 전능한 능력에 근거해서 믿는 자가 영원히 안전하다고 주장합니다. 빌립보서 1장에서 사도는 성도들에게 첫날부터 이제까지 복음에서 교제함을 감사한다고 했습니다.

또한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고 했습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아십니까?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믿는 자라면, 여러분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분은 누구이십니까? 하나님의 성령님이십니다. 성령님은 여러분이 죄인이라는 것을 깨닫게 하시고, 그리스도를 믿도록 해 주셨며, 말씀을 주심으로 여러분이 구원받은 것을 증거하여 주시고, 또한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순간 여러분을 은혜 안에 지켜주시고, 주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온전히 이끄시며, 그 하시는 일을 결코 멈추지 않으십니다.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

불쌍한 죄인으로 하나님을 반대하던 여러분을 낮추시고, 여러분의 불신과 반역에 종지부를 찍을 힘을 가지신 성령님께서 믿는 자인 여러분을 굴복시키고 그분이 시작하신 일을 끝까지 이루실 수 없다고 생각하십니까?

또한, 하나님의 말씀은 명확하게 하나님의 은혜 안에 한번 들어가면, 어떤 것도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분리할 수 없다고 표현하고 있으며, 한번 은혜 안에 들어가면 항상 은혜 안에 있다는 것은 완전하고 정확한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다른 면에서 "성도들의 인내"라는 표현에 그렇게 열광적인 편은 못됩니다. 나는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께 속해 있으며, 끝까지 견딜 것을 믿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은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24:13)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이 체험도 없이 고백만 했다고 해서 구원받았다고 한다면, 그는 처음부터 하나님의 은혜에 의하여 구원받지 않았기 때문에 구원받은 것이 아닙니다. 또한 성도가 끝까지 견딜 수 있는 이유는 그 자신의 어떤 특별한 힘에 의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내가 믿고 있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분명하게 가르쳐 주신 성령님의 보호하심입니다. 성령님께서 일을 시작하시면 그분은 온전해질 때까지 포기하지 않으십니다. 이것이 우리의 확신입니다.

 

경험과 믿음

43년 전에 나는 성령님의 은혜로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습니다. 나는 그때부터 마치 내가 참석한 캠프에서 흥미진진하게 불렀던 옛 찬송 가사와 같이 여러번 기뻐하다가 실망하곤 했습니다.

"나는 때때로 기뻐하고, 실망도 하지만,

나의 영혼은 항상 하늘나라에 있다네".

나는 여러가지 경험을 했습니다. 그러나 놀라운 하나님의 성령님께서 결코 나를 포기하지 않은 것입니다. 내가 내 마음대로 하고 완고함 가운데 있으면서, 하나님 앞에 즉시 굴복하지 않거나, 자유 방종한 자신을 회개하지 않을 때, 나는 나의 하늘 아버지께 매를 맞는 것을 느꼈습니다. 성령님은 내가 잘못을 회개하고, 교제가 회복될 까지 순종하도록 채찍질하십니다. 그분의 사랑의 채찍에 의하여 나는 진실된 하나님의 자녀임이 증명되었고, 교제를 회복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자녀를 훈계와 사랑의 매로 다스릴 것입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은 아버지며, 여러분의 자녀가 착한 소년이 되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령님의 보호하심을 믿고 있으며, 그분은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래 우리를 온전하게 이끌어 가실 것입니다

 

새로운 피조물

세번째, 우리가 주장하는 믿는 자의 영원한 안전은 새로운 피조물이라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고린도후서 517절에서 우리는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라는 말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 말씀을 다음과 같이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다.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

우리가 말하는 새로운 피조물이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한때 죽음의 위치에 놓여 있었고, 버림받은(잃어 버린 )자였으며, 멸망할 자들이었습니다. 우리는 그 안에서 어떻게 지냈습니까? , 나의 경우를 봅시다. 나는 내 자신의 어떤 행동에 의하여 이렇게 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나는 내 자신의 어떤 행동에 의해 영적인 죽음에 이르게 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아닙니다. 여러분은 그렇게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나는 내 자신의 행동에 의해 버림받은 가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아닙니다 여러분은 그렇게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왜 버림받은 자가 되었습니까? 왜냐하면 여러분의 조상은 아담이며, 여러분은 아담의 후손인 옛 피조물의 일원으로 세상에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아담의 후손인 모든 사람은 세상에 버림받은(잃어버린) 자로 태어났으며 죽음 아래 놓여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는 고린도후서 5 14절에서 "우리가 생각건대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는 말씀을 읽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