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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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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12. 16. 07:11 삶을 생각하며

성탄절은 있는가?

[2:5~11]

성경을 자세히 보면 주 예수님의 태어나심을 말씀하고 있지만 성탄절(크리스마스)은 말씀하지 않는 것을 본다.

성지라고 일컫는 이스라엘을 가면 주 예수님의 지나가신 길과 사도들의 다닌 길들이 모두 우상화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외면적인 것을 만들어 세우고 신성시 여기는 것, 미혹되어 있는 마음들, 주님의 오심과 죽으심의 근본적인 것을 떠나서 외면적인 것과 만든 것들이 하나님의 말씀보다 우위에 있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임을 볼 수 있다. 우상을 만들지도 말고 절하지도 말라는 가르침을 말을 하면서도 아닌 것처럼 비슷하게 다가온 것들을 볼 때 기독교계에 얼마나 사단이 깊이 개입하여 있는가를 깨닫게 된다.

인터넷 검색을 해 보면 로마 태양신의 제삿날을 성탄절로 바꾸어 놓았다는 기록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이 문제는 넘어가고….

[고후 4:4]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2:8] 그 땅에는 우상도 가득하므로 그들이 자기 손으로 짓고 자기 손가락으로 만든 것을 공경하여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 죽기 위해서 태어나신 분이시기 때문에 태어나심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죽으심이 더 중요하다. 어떻게, , 무엇 때문에 죽으셨느냐?가 더 중요하다.

시므온 - [2:30,31] 내 눈이 주의 구원을 보았사오니 이는 만민 앞에 예비하신 것이요"라 했고

안나 - [2:38] 예루살렘의 구속됨을 바라는 모든 사람에게 이 아기에 대하여 말하니라

※구약의 예언을 조금만 유의해 본 사람들은 주 예수님의 오심이 육체적인 해방보다 구원을 위한 사건임을 알았다.

[벧전 1:10,11] 이 구원에 대하여는 너희에게 임할 은혜를 예언하던 선지자들이 연구하고 부지런히 살펴서 자기 속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이 그 받으실 고난과 후에 얻으실 영광(교회를 통하여)을 미리 증거하여 어느 시, 어떠한 때를 지시하시는지 상고하니라

[24:25,26] 가라사대 미련하고 선지자들의 말한 모든 것을 마음에 더디 믿는 자들이여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신약 성경의 대부분이 우리 주 예수님의 죽으심부활, 교회에 대하여 말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태어나심 보다 십자가를 통한 열매(교회)를 중심하여 말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주 예수님의 태어나심에 대한 기록을 자세히 보면 아기 예수님의 태어나심에 대해 자세히 기록하면서도 성탄절이란 특정한 날을 만들어 기념하는 우를 범하지 않도록 오신 날짜에 대한 어떤 유추할만한 근거를 남기지 않고 있는 것을 보며,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 사건에 대한 기록은 아주 정확하게 그 날과 때를 유추해 낼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로 보건대 성탄절을 만들어 축제를 벌이는 오늘날의 모습은 어디에서 온 것인지....

 

사단은 불필요한 것을 더 크게 함

[딤전 4:1]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1:21]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으로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치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사단은 우리 주님의 죽으심을 볼 수 없도록 가리고 있으며, 또 죽으심을 말할지라도 실제적으로 보면 주님의 죽으시고 부활하신 것보다도 태어나신 날을 만들어 더 중요시하고 더 크게 기념하고 있으며 오히려 믿지 않는 사람들이 이를 더 즐기는 것을 볼 때 아주 비정상적으로 변했음을 볼 수 있다.

주님의 태어나심보다 십자가를 통한 대속의 사역이 더욱 중요하며

이로 말미암은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질 그 날들은 더 중요하다.

★ 주님이 오셨어도 십자가의 대속이 없었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이다.

세상 죄를 지고 가신 하나님의 어린양을 믿는 믿음이 기초가 되는 것이다.

[고전 3:11]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벧전 2:6] 보라 내가 택한 보배롭고 요긴한 모퉁이 돌을 시온에 두노니 저를 믿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치 아니하리라 하였으니

, 모퉁이 - [ 28:16] 보라 내가 한 돌을 시온에 두어 기초를 삼았노니 곧 시험한 돌이요 귀하고 견고한 기초 돌이라 그것을 믿는 자는 급절하게 되지 아니하리로다

 

주 예수님의 오신 목적

[4:4,5]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나게 하신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예언의 성취 창 3:15 고전 15:3,4

[5:27]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

[벧전 3:18]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요일 3:8]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2:10,11]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9:13]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20:28]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1:29]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19:10]인자의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날과 달과 절기의 문제

[4:10,11] 너희가 날과 달과 절기와 해를 삼가 지키니 내가 너희를 위하여 수고한 것이 헛될까 두려워하노라

생명 없는 죽은 행실, 무의미한 형식(의문)

[2:20,21] 너희가 세상의 초등 학문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거든 어찌하여 세상에 사는 것과 같이 의문에 순종하느냐 곧 붙잡지도 말고 맛보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하는 것이니

그리스도의 생명에서 떠난 종교적인 헌신과 열심과 사랑은 주님의 오신 근본적인 목적을 떠나 있는 것.

[2:8] 누가 철학과 헛된 속임수로 너희를 노략할까 주의하라 이것이 사람의 유전과 세상의 초등학문을 좇음이요 그리스도를 좇음이 아니니라

[2:6~8]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리스도 베들레헴에 나심은

몇 천 차례나 이루었으나

그리스도 그대 마음에 나시지 않으면

그대의 영혼은

버려진 채로 있는 것이니라.

오직 십자가만이 그대를 구원하리니

골고다 언덕의 십자가를

그대 마음 속에 세우지 않으면

그대의 영혼은 영원히 잃어지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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