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브라이언 조이스

이사야의 예언에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유쾌한 초상화가 많이 담겨 있습니다. 그분은 위엄과 영광 가운데 앉아 계시는 주권자 왕이십니다(6장). 그분은 구주, 구속주, 만물의 궁극적인 회복자로 아버지에 의해 주어진 영원한 아들이십니다(9장). 그분은 양들을 먹이시고 모으시고 부드럽게 인도하시는 목자이십니다(40장). 그리고 그분은 여호와의 완전한 종입니다(42,49,50,53장).

 

이사야서는 완전한 종의 사랑(42장), 입술과 언어(49장), 충성(50장), 삶과 유산(53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분의 종에 대한 여호와의 사랑은 다음 구절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떠받쳐 주는 나의 종, 내 혼이 기뻐하는 자 곧 나의 선택한 자를 보라. 내가 내 영을 그 위에 두었은즉 그가 이방인들에게 판단의 공의를 베풀리라. 그는 외치지 아니하고 자기 목소리를 높이지 아니하며 그것을 거리에 들리게 하지 아니하고 상한 갈대를 꺾지 아니하며 연기 나는 심지를 끄지 아니하고 판단의 공의를 베풀어 진리에 이르게 하리라. 그는 쇠하지 아니하고 낙담하지 아니하며 마침내 땅에 판단의 공의를 세우리니 섬들이 그의 법을 바라리라”(사 42:1-4).

 

이 몇 구절에서 드러나는 종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진리는 주 예수님께서 크게 사랑받으셨다는 것과 그분이 크게 사랑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분은 받은 사랑을 실천하셨습니다. 하나는 다른 하나에서 흘러나왔습니다. 이것이 정체성에서 벗어난 삶의 현실입니다. 여호와의 종은 자신이 누구이며 어떤 사람인지 알고 있었습니다.

 

큰 사랑을 받은 종

주님께서 그분의 종을 묘사하는 데 사용하신 표현을 주목하십시오. 그는 “나의 종”, 즉 누구의 종이 아니라 나의 종입니다. “내가 붙드는 나의 종”이라는 말은 그가 하나님의 힘에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음을 말해 줍니다. 그분은 구속의 임무를 위해 신성하게 선출되고 선택된 “나의 선택된” 종입니다. 그리고 그분은 “내 영혼이 기뻐하는 ... 나의 종”이십니다. 이 사랑받는 종은 주인의 마음에 기쁨과 만족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 모든 아름다운 표현의 결론은 그 종은 그분의 하나님에 의해 크게 가치 있고 깊은 사랑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마가복음을 종의 복음이라고 부릅니다. 첫 장에서 마가는 아들이 어떤 기적이나 큰 일을 행하기 전에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하신 말씀을 기록합니다: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라 내가 너를 기뻐하노라”(마 1:11). 이 말씀은 “너는 나의 사랑하는 아들이니 내게 큰 기쁨을 주는구나”(NLT)라고도 번역되었습니다. 아버지의 사랑은 아들의 기준점이었습니다. 이것이 그분의 섬김이 흘러나오는 위치였습니다. 그분의 전 생애는 그분이 크게 사랑받았다는 이 중요한 현실에서 살았습니다.

 

주님의 종으로서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정체성은 어떻습니까?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신자는 주의 종의 정체성을 주장할 수 있으며, 하나님의 깊은 사랑을 받는다는 놀라운 기쁨을 알 수 있습니다. 신약성경에 언급된 많은 하나님의 종들 중 하나가 두기고입니다: “그는 사랑받는 형제요 주 안에서 신실한 사역자요 동료 종이니라”(골 4:7). 그는 사도의 사랑을 받았으며 하나님과 주님의 사랑을 가장 확실하게 받았습니다.

 

크게 사랑한 종

사랑받는 종은 사랑받는다는 견고한 기초 위에서 성령의 권능으로 섬길 수 있었습니다. 그분의 일생은 이러한 사실을 증명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사야는 “그는 외치지 아니하고 자기 목소리를 높이지 아니하며 그것을 거리에 들리게 하지 아니하고”(42:2)고 말하며 인기나 지위, 권력이나 승진에 관심이 없음을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그분의 진정한 관심은 죄로 인해 상처 입은 사람들, 즉 절망하고 낙담한 사람들, 약하고 실패한 사람들, 그분의 사랑이 필요한 사람들의 삶을 만지고 변화시키는 데 있었습니다.

 

3절에 언급된 갈대는 길고 평평하며 속이 비어 있는 식물로, 윗부분이 무겁고 얕은 물에서 자라며 매우 쉽게 부러집니다. 상한 갈대는 구부러진 상태이므로 당연히 사용할 수 없고 회복할 수 없습니다. 갈대는 삶에 의해 손상되고 상처받은 사람을 상징합니다. 마가복음 1장에 나오는 문둥병자는 사회에서 버림받고 쓸모없는 사람으로 여겨졌지만, 종은 그를 그렇게 평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주님의 부드러운 손길과 다정한 말씀으로 사랑과 치유를 받았습니다.

 

아마(亞麻)는 양초나 램프의 심지입니다. 연기가 나는 아마는 거의 완전히 타 버렸습니다. 밝은 불꽃은 남아 있지 않고 한때 불탔던 곳에서 피어 오르는 연기만 남아 있습니다. 이것은 한때 하나님을 향한 마음이 불타오르고 간증이 밝게 타오르던 사람이 어떤 이유로든 지금은 그 마음이 차갑고 멀고 반응이 없는 것을 나타냅니다. 종의 복음 저자인 요한 마가는 하나님께서 돌보시는 신자들에 의해 불꽃으로 부채질하여 희미하게 타는 아마씨와 같았고 나중에 그분의 영광을 위해 사용했습니다.

 

우리가 종종 잊고 있는 것은 이러한 상한 갈대와 꺼져가는 심지가 우리 주변에 있다는 사실입니다. 도시, 직장, 지역교회, 심지어는 우리 집에도 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에게 물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들이 누구인지 알고 있습니까? 그들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고 있습니까? 우리 주 예수님처럼 그들을 찾아내고 있습니까?

 

종처럼 사랑하기

여호와의 종처럼 사랑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제안하면서 글을 마무리합니다. 우리는 궁핍한 사람을 소중히 여길 때 그분처럼 사랑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그분이 매일 하신 일이었습니다. 우리는 상처받은 사람들과 기꺼이 어울릴 때 그분처럼 사랑합니다. 주님은 세리와 죄인들과 함께 하셨습니다. 낙담한 사람들을 위해 희생할 때 우리는 그분처럼 사랑합니다. 이것이 그분의 지상 존재의 본질이었습니다. 마가복음의 주제 본문이 이를 잘 보여줍니다: “사람의 아들도 섬김을 받으러 오지 아니하고 도리어 섬기며 자기 생명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고 왔느니라”(막 10:45). 마지막으로, 우리는 다른 사람을 포기하지 않기로 선택할 때 종처럼 사랑할 수 있습니다. 이사야는 “그는 쇠하지 아니하고 낙담하지 아니하며 마침내 땅에 판단의 공의를 세우리니”(42:4)라고 말했습니다. 이 본문은 미래적이고 천년왕국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우리 구주께서는 그분과 접촉한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말씀이었습니다. 그분은 사랑받으셨던 것처럼 사랑하셨습니다. 우리도 그렇게 하기를 바랍니다!

'빛 가운데로 걸으며 > 이사야의 종의 노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의 입술  (0) 2023.04.24
종의 충성  (0) 2023.04.24
이사야서 53장  (0) 2023.04.24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