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알렌
요한계시록 11장에 대한 기사의 연속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불경스러운 주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짐승은 반대파를 처리하려고 즉시 행동합니다.
1. 그는 유대교를 파괴합니다.
짐승이 성전에 침입하고 성전 경내에 우상을 세운 사실 자체로 성전 예배는 사실상 중단되었습니다. 단 9:27의 기록은 결정적입니다: “그 이레의 한중간에 희생물과 봉헌물을 그치게 하고.” 전체 체제가 중단됩니다. 그 즉각적인 결과는 이러한 신성 모독적인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는 모든 유대인은 평생 도망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로써 유대인에 대한 사상 최대의 대량 학살 정책이 시작될 것입니다. 홀로코스트가 무의미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계 12:6에 나오는 여인의 도피에서 상징적으로 묘사됩니다. 이 때가 바로 주님께서 마 24:15-22에서 말씀하신 때입니다.
2. 그는 음녀를 멸망시킨다
지금까지 그는 계 17장의 음녀로 상징되는 배교한 기독교를 지지해 왔습니다. 이것은 기독교 통일을 위한 에큐메니칼 운동을 주도하는 로마 가톨릭 교회입니다. 그 관행과 원칙은 바벨론에서 파생되어 “신비, 큰 바빌론, 땅의 창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로 드러납니다. 짐승은 정치적으로 부상하면서 나름의 이유로 이 체제를 지지해 왔습니다. 이는 음녀가 짐승 위에 앉는다는 사실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계 17:3). 이제 그녀는 더 이상 쓸모가 없으며 실제로 그의 주장에 반대할 수 있으므로 짐승은 그녀에게 등을 돌리고 완전히 멸망시킵니다(계 17:16-17). 배교한 기독교의 우상숭배는 새로운 우상숭배, 즉 짐승과 그의 우상에 대한 숭배로 대체됩니다.
3. 그는 두 증인을 죽인다
짐승은 자신의 종교적 수도에서 더 이상 회개하라는 외침이 울려 퍼지는 것을 허용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에 대한 그의 주장이 신빙성을 가지려면 이러한 목소리를 침묵시켜야 합니다. 그래서 그는 두 증인을 향해 돌변하여 폭력적이고 공개적으로 길거리에서 그들을 죽입니다. 물론 그는 그들의 사역이 끝났고 하나님이 보호를 철회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그것은 짐승에게 큰 승리로 보입니다. 사람들은 그가 하나님 자신을 거역할 수 있었다는 것을 봅니다! 사람들은 신성 모독자의 위대한 승리를 환영하며 “누가 짐승과 같은가?”라고 외칩니다. 누가 그와 전쟁을 할 수 있는가?”(계 13:4). 이제 사람들은 짐승이 천국 자체에 도전할 수 있다고 믿게 됩니다. 거리의 시체들이 그것을 증명합니다!
두 증인(계 11:3-5)에 주목하세요. 이들은 특정한 목적을 위해 하나님께서 일으켜 세우신 두 사람입니다. 요한계시록의 숫자는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야 하며, “둘”이라는 숫자는 성경의 법적 증거의 기준을 반영합니다(민 35:30, 신 19:15). 이것은 그들의 증언의 완전성을 보여줍니다. 그들이 입은 “굵은 베옷”은 전통적인 애도의 복장(요엘 1:13, 왕상 20:31)으로, 선지자(단 9:30)와 참회자(사 37:1-2)가 입었던 옷입니다. 이 두 증인은 이스라엘 민족에게 회개를 촉구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의 복장은 그들의 사역을 반영했습니다. 두 감람나무와 두 등잔대(4절)에 대한 언급은 슥 4:1-13을 가리킵니다. 스가랴 시대의 국가는 주변의 강대국들로부터 위험에 처해 있었습니다. 따라서 신성한 자원을 공급받아야 했기 때문에 등잔대는 올리브 나무에서 직접 공급받았습니다. 나무는 공급되는 성령을 통해 제사장과 왕의 이중 직분을 맡아 사역하는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스가랴서에서는 국가적인 그림이었지만 여기서는 개인적인 그림입니다. 5절에서는 신적 공급뿐만 아니라 신적 보호가 강조되는데, 이 보호는 엘리야에게 주어진 것과 같은 성격입니다(왕하 1:10-12). 이것이 그들의 증거의 성격을 정의합니다.
사역에 주목하십시오(6절) 그들의 사역에는 기적이 수반됩니다. 그들은 하늘을 닫아 비가 내리지 않게 하는 권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엘리야가 사악한 아합 왕 아래서 패역한 나라를 회개하도록 부른 사역을 연상시킵니다(왕상 17:1). 그들은 물에 대한 권세를 가지고 물을 피로 변하게 하고 모든 재앙으로 땅을 수시로 칠 수 있습니다. 이는 모세가 파라오의 폭정에서 민족을 구출한 모세의 사역을 연상시킵니다(출 7:16-19). 이제 아합보다 더 악한 사람이 이스라엘을 통치하고 파라오보다 더 큰 폭군에게 속박되어 있는 상황에서 비슷한 기적이 하나님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 두 사람이 행한 기적은 그들이 율법을 대표하는 모세와 선지자를 대표하는 엘리야가 죽음에서 살아났다는 추측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모세는 한 번 죽었고 다시 죽을 수 없다는 이유로 모세를 에녹으로 대체한다는 설도 있습니다. 이러한 추측은 추측일 뿐이며 성경적 근거가 부족하므로 그대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회개하도록 부르기 위해 모세의 능력과 엘리야의 능력으로 두 명의 특별한 사람을 일으켜 세우셨습니다. 비슷한 사역을 하려면 이전보다 훨씬 더 큰 규모의 기적이 필요합니다.
그들의 순교에 주목하세요 (7-10절) 짐승이 이 두 사람을 죽입니다. 그들의 죽음을 통해 지상에 대한 마지막 증거를 남기게 됩니다. 예루살렘은 정치적으로는 “큰 성”, 영적으로는 “소돔”(하나님의 사자들에 대한 처우는 창 19:1-9을 상기해야 함)으로, 역사적으로는 “우리 주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신 곳”으로 식별됩니다. 모든 예의 규칙을 무시하고 시신은 길거리에 방치되어 있습니다. 짐승의 힘을 선포하기 위해서는 대중의 관심이 필수적입니다. 텔레비전 보도가 이를 보장합니다.
메시지를 주목하라(11-13절) 짐승의 승리가 완성된 것처럼 보입니다. 거리의 시체와 전 세계의 끊임없는 텔레비전 감시 아래에서 부활 이야기는 유포되지 않을 것입니다. 사흘째가 지나면서 지구의 안도감이 거의 느껴질 정도입니다! 부활은 있을 수 없습니다 - 시신은 썩어가고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온 지구를 향한 하늘의 가장 극적인 메시지를 위한 무대가 준비됩니다. 사흘 반이 지나자 “하나님으로부터 온 생명의 영께서 그들에게 들어가시므로 그들이 자기 발로 일어서니”(11절), 땅은 두려움에 떨게 됩니다. 그러자 하늘에서 “이리 올라오라”는 큰 음성이 들려오고, 시선이 저 구름 위로 향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최후의 심판이 임하기 전에 인간에게 마지막 메시지를 남기셨습니다.
신자들에게 이 메시지는 위로를 주는 메시지입니다. 짐승 아래에서의 죽음은 항상 존재하는 현실이지만, 짐승의 힘은 그 너머로 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성도들을 위한 부활의 마지막 말씀을 하실 것입니다. 신자에게 죽음은 영광으로 가는 디딤돌일 뿐입니다.
불신자들에게 이 메시지는 경악을 불러일으키는 메시지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의 증거가 입증된 바로 그 시간에 예루살렘은 지진으로 몸서리칩니다. 도시의 10분의 1이 무너지고 7천 명이 죽습니다. “사람들 중의 칠천 명”이라는 표현은 이례적이며, 이들이 등기부나 기록에 이름이 있는 사람들임을 암시합니다. 아마도 이들은 짐승이 살인 캠페인에서 사용한 바로 그 사람들의 이름일 것입니다. 예루살렘에 남은 사람들이 “겁에 질린”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마지막 진술은 “남은 자들이 두려워서 놀라며 하늘의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더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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