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09. 1. 8. 22:44 여성들에게

어머니

나는 우리 아이들의 유일한 엄마 고로 좋은 엄마가 되어야 한다

나에게는 오직 한 분의 어머니가 계셨다 - 그리고 그분은 좋은 어머니였다. 내가 갖고 있는 옛 집의 기억들은 따뜻하고 좋은 것들이다.

그녀는 자신을 어머니로서의 임무 수행에 바쳤다. 그녀는 일기장에 이렇게 기록하였다 : 나에게 있어서 내 아이들을 훈련시키는 일이 그들이 내 보호 아래 있을 동안에는 가장 중요한 일이며, 어떠한 것이라도 그 훈연을 방해할 수는 없다. 집안 일도, 교회의 요구도, 사회적 의무도- 모두 내 아이들의 복지에 도움이 되어야만 한다.

그것을 그녀는 실행했다!

바쁜 아내로서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항상 시간을 내어 우리와 함께 보냈다. 커다란 나무 아래에서, 그녀는 성경의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하고 모래에다 바위와 돌로 집들과 산들을 만들어 그 이야기들을 설명하시며 나뭇가지로 옛 족장들의 모습을 만들어 보여주기도 하였다. 그녀는 우리의 상상력을 사로잡아 우리의 영웅들이 파비안(옛 로마의 장군)에서 다윗으로, 러즈. 테일러(영화배우)에서 마리아로 바뀌게 하였다.

우리가 조금씩 말을 시작하게 되었을 때에 우리는 성경 구절과 기도를 배웠고, 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우리는 성경책의 순서와 열두 제자를 암송했고, 교회 일꾼들보다 더 많은 성구를 인용할 수 있었다. 우리는 우리 생활의 빠뜨릴 수 없는 부분인 하나님의 말씀과 함께 자라났다.

나의 유일하신 어머니, 그분은 일기에 또한 이렇게 기록하였다 : 조각가는 얼굴 모양을 만드는 데에 여러 시간을 보내며 화가는 머리에 색채를 살리고 얼굴에 표현을 나타내는 데에 많은 수고를 한다. 그리고 그들의 일은 여러 세기에 남기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나는 엄마로서 화판이나 대리석보다 더 영구적인 원료에 형상을 만들고 있다. 나는 결과를 위해 인내하며 오래 기다리는 여유를 가질 수 있다. 나는 영원 속에서 그 결과를 지켜볼 것이기 때문이다.

나의 어머니는 끈기있게 그리고 변함없이 일하였다. 우리가 좀 더 자라자 그녀는 성경의 한 부분을 선택해 주고 가위와 풀과 상자 한 묶음, 그리고 스크랩북을 주시고는 그 잡지의 사진들로 성경 이야기를 묘사해 보도록 요구하시곤 하였다. 우리는 그 요구들의 순간 순간을 즐기면서 받아들였고, 그러면서 그 성경의 구절 구절들을 소중하게 기억하게 되었었다.

그녀는 우리와 함께 성경게임도 즐기곤 했었다. 새로운 게임이 없을 때에는 그녀 스스로 창안해 내었었다. 그녀에게서는 항상 흥미로움과 교제, 그리고 우리가 종종 방심하는 것이긴 하지만 - 믿음의 훈련을 기대할 수 있었다.

그녀는 우리에게 성경 이야기를 들려주고는 우리가 존경하게 된 그 영웅들처럼 살도록 도전하였다. 우리는 요셉의 다정한 마음과 다윗의 믿음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어느 날엔가는 우리도 그들과 같은 삶을 살게 될 것을 꿈꾸었었다. 그러나 그녀는 지금 그렇게 살도록 도전하였었다! 그녀는 그 꿈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봉사를 꿈꾸는 우리에게 판로를 보여주셨다.

그녀는 내가 아팠을 때 위로해 주셨으며 지하실에선 나와 함께 탁구를 쳐주셨고 집안에선 인형으로 거리에선 야구공으로 함께 놀아주었다. 그녀는 나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서 나 자신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였다. 그녀는 내가 친구들과 함께 벌린 잔치를 그녀도 즐겼음을 나로 믿을 수 있게 하였다. 그녀는 그 잔치에 대하여 집에 온 손님들에게 농담을 하면서 그때에야 내가 친구들과 지난 밤에 사탕 만드느라고 설탕을 남김없이 써버렸음을 발견하기도 했었다. 그녀는 나의 친구들을 좋아했다.

나의 유일하신 어머니는 내가 상을 받았을 때 자랑스러워 하였고 내가 상을 잃었을 때 붙잡아 주셨다. 내가 행복해 할 때 그녀의 눈은 기쁨의 눈물로 반짝였고, 내가 슬퍼함 때 그녀의 팔은 나를 꼭 안아주었다. 나의 어머니는 나의 세계를 행복, 사랑 그리고 하나님으로 채워주셨다. 그녀는 내가 나의 모든 생활을 그 광채 속에서 보낼 수 있었던 그녀 자신의 영적인 삶을, 그렇게나 사랑스럽고 밝게 간직하셨다.

나에게는 오직 한 분의 어머니가 계셨다 - 그리고 그분은 좋은 어머니셨다! 그녀는 영구히 나의 삶을 형성하셨다. 만일 그녀가 좋은 어머니가 아니었더라면, 나의 삶은 달라졌을 것이다. 자기 자녀들을 위하여 자신을 바친 나의 어머니, 그리고 모든 어머니들을 인하여 진정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나는 자주 내 아이들의 방에 살며시 들어가 그들의 잠자는 모양을 바라본다. 나는 지금 그들의 가정에서의 기억들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나는 지금 그들의 성인으로서의 삶의 틀을 만들고 있으며 그들의 하나님과의 관계를 좌우하고 있는 것이다.

어떤 사고가 일어나지 않는 한 나는 그들에게 유일한 엄마다. 좋은 엄마가 되어야 한다!

- Ruth Vaughn -

초상화

초상화가 그 주인 화가의

손길을 의식하지 못하고

이름다움이 커진 것을 모르며

많이 변화하는 것을

알지 못하듯

사랑하는 어머니,

당신도 해를 지나며

딩신의 인생 속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상상하지 못했으며

이름다움이 커진 것을

생각지 못했으며

그것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주인 화가의

기술을 보고 크게 놀랐으며

날마다 더욱 사랑스러워지는

이 아름다운 그림을 보고 놀랐으며

그분의 붓끝이 모든 특징을

그분의 얼굴과 비슷하게

바꾸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가 당신 안에서

주인을 보고 그분이 계심을 느끼며

그분의 은총을 엿볼 때까지

이 세상에서의 날이 끝나고

초상화가 완성될 때까지

당신을 통해 이루어진

그분의 향기는

이중으로 달콤한 것이 될 것입니다.

 

 

'여성들에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에 기록된 아름다운 여인들  (0) 2009.03.19
너울  (4) 2009.03.16
불신자와의 결혼?  (0) 2009.01.24
아내의 말없는 행위  (0) 2009.01.15
가정에서의 나의 영향(2)  (0) 2009.01.15
가정에서의 나의 영향  (0) 2009.01.15
세 여인의 봉사  (0) 2009.01.11
리브가… 네가 이 사람과 함께 가려느냐?  (0) 2009.01.09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