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12. 10. 9. 16:57 횃불/1982년

하나님의 구원의 방법(5)

- 알렉산더· 마샬

나는 어떤 변화를 느낄 수 없어요

물론 그럴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어떤 감정을 가지고 계시느냐는 대신 당신이 당신 마음을 하나님께 대한 감정을 가득 채우는 한 그렇게 밖에 될 수 없습니다. 당신이 당신의 차갑고, 가련한 마음만을 바라본다면 당신은 점점 더 비참하게 될 것입니다. 차갑고 딱딱한 가운데 살면서, 사랑과 동정과 감정의 결핍으로 당신은 불행하게 될 것입니다.

평안은 자신을 바라볼 때는 찾을 수 없으며,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볼 때에만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그리스도를 위해서 일을 하거나, 고통 받은 적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위해 고통당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이루어 주신 일을 생각하므로 평안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 전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할 만큼 사랑할 수 없습니다. 먼저.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을 위해 돌아가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합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위하여 놀라운 일을 이루셨다는 것을 아는 순간, 하나님의 공의가 만족되었음을 깨닫게 되고, 평화가 마음속에 가득차게 되며, 사랑이 넘치게 될 것입니다( 42:21, 5:1).

 

어떻게 그리스도 앞에 나갈 수 있을까요?

영혼문제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던 스코틀란드 목자가 전도자에게 그리스도 앞에 나간다는 의미를 설명해 달라고 했습니다. 그는 지금까지 나는 아주 진지하게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나는 아주 간청하는 마음으로 그리스도 앞에 나가려고 했지만 어떻게 나갈 수 있는지를 가르쳐 주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말씀을 들을 때 바늘방석 위에 않아있는 기분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께 날아갈 수 있나요?” “아니요, 나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 앞으로 걸어갈 수 있나요?” “아니오.” 그때에, 전도자는 비록 그리스도는 하늘에 계시지만 땅 위에 있는 당신 옆에서 당신이 구원받기를 간절히 원하고 계시다는 것을 들려주었습니다. 전도자는 예수 앞에 나가는 것은 몸으로 나가는 것이 아니라 마음과 생각으로 나가는 것이라는 사실도 들려주었습니다. 다시 말하면, 전도자는 그에게 그를 살리시기 위하여 돌아가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고 했습니다. “그렇습니까? 그렇게 간단합니까? 나는 지금 깨달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주 예수를 그의 구세주로서 믿고 기쁜 마음으로 그의 길을 갖습니다.

 

나는 그것을 깨달을 수 없어요

깨달을 수 없다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나는 그리스도께서 나의 허물을 담당하셨고, 하나님은 그리스도께서 하신 일로 완전히 만족하신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어쩐지 나는 영생을 얻었다는 것은 깨달을 수 없어요.”

당신의 잘못은 하나님의 구원의 본질을 깨닫는 대신에 당신 자신의 감정에 치우친다는 점입니다. 만일, 당신이 어떤 죄를 지어 벌금을 물지 않으면 구치소에 수감된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런데. 당신의 한 친구가 벌금을 전액 지불하고 영수증을 주었을 때 당신은 구치소에 수감될까 봐 두려워 하시겠습니까? “아니오.” “왜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당신이 깨달았거나 이해했기 때문입니까? “아니오.”왜 당신은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왜냐하면 벌금이 지불되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당신 마음 안에 돈(벌금)을 깨닫거나 이해하거나 의지하는 것을 요구하지 않습니까? “,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위하여 자기를 속전으로 주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딤전 2:6). 그리스도께서 이루신 일로 당신은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나는 구원받은 것을 느낄 수 없어요

바울은 간수에게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받은 것을 느낄 수 있으리라고 하지 않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을 얻으리라고 했습니다. 자기의 죄가 용서받았다고 느낄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자기의 형에 의하여 부채가 지불된 사람에게 당신은 당신의 부채가 지불된 것을 느낄 수 있습니까?”하고 물어보십시오. “아니오” “나는 지불되었다고 느낄 수는 없어요. 그러나 영수증을 보고 나는 부채가 지불된 것을 깨닫고 기쁨을 느꼈어요라고 답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독자여! 당신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은 갈보리 십자가에서 당신에게 보여준 하나님의 사랑을 먼저 믿어야만 합니다. 그리하면, 당신이 구원받았다는 것을 알게 되기 때문에 당신은 행복하게 될 것입니다.

 

····구원 받았다고 말씀하셨으니까····틀림없어요

이 말은 한 청년이 구원을 받고 평안을 얻은 그 밤에 한 간증입니다.

독자여! 이 말씀을 진정으로 당신에게도 적용할 수 있을까요? “그렇게

하기를 원해요.” 그렇다면, 지금 그렇게 하십시오. 당신을 방해할 아무것도 없습니다. 예수께서 갈보리에서 돌아가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고통을 받으셨습니다. 주님께서 자기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다고 선언하셨습니다( 5:24, 6:47). 바로 당신을 위해 진노와 저주를 받으신 그분을 진정으로 믿기만 하면 당신도 하나님 말씀에서 보신 바와 같이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나는 내가 구원받았다고 느낄 수 없어요.” 나도 느끼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나는 단순히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구원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하나님은 항상 진리를 말씀하신다고 확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시간이 충분해요

잠시 내가 당신에게 구원받았느냐고 질문하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 나는 구원받기를 원해요. 그러나, 너무 서두를 필요는 없잖아요.” 뭐라구요! “너무 서두를 필요가 없다구요?”죽음의 사자가 문 앞에 와 있어요. 도피성으로 도망가는 살인자가 그에게 피의 복수를 하기 위하여 복수할 자가 쫓아오고 있다는 것을 안다면,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당신에게 그리스도의 용서를 멸시하고 그리스도의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긴 이유를 묻는다면, 당신은 어떻게 대답하시겠습니까? ! 제발, 제발 사탄이 당신을 거짓과 방심의 요람 위에 잠재우도록 허락하지 마십시오. 시간은 짧고 영원은 곧 옵니다. 당신은 한 순간도 구원받지 못한 채로 오래 남아 있겠다고 감히 말하려고 하거나 말할 수 없습니다. “지금이 바로 하나님의 시간입니다. 내일은 너무 늦을지도 모릅니다.

 

결론

당신은 다시 나야합니다.

네가 거듭나야 하겠다”( 3:7). 개심(改心: 마음을 좋게 고침)하는 것은 거듭나는 것이 아닙니다.

새 잎이 나온다고 먼저 나온 잎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장래의 선한 행위가 과거의 불순종을 없이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지금 당신을 기꺼이 구원하고자 하십니다.

지금이 은혜 받을 만한 때요”(고후 6:2).

지금 오라”( 1:18).

 

구원은 값없이 주시는 선물입니다.

그러므로 구원은 선한 행위, 기도,종교적인 습관으로 얻거나 살 수 없습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6:23).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2:9).

 

믿음에 의해서만 의롭게 됩니다.

성경은 이 사실을 명확하게 가르쳐줍니다.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5:1). “만일 은혜로 된 것이면 행위로 말미암지 않음이니”( 11:6).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16:31).

 

큰 죄에 빠진 날 위해  주 보혈 흘려 주시고

또 나를 오라 하시니  주께로 거저갑니다.

 

내 죄를 씻는 재료는  그 보혈 밖에 없도다.

정하게 되기 원하여  주께로 거저 갑니다.

 

큰 죄악 씻기 원하나  내 힘이 항상 약하니

보혈의 공로 믿고서  주께로 거저 갑니다.

 

내 죄가 심히 무서워  구하여 줄 자 없으니

큰 걱정 떨쳐 버리고  주께로 거저 갑니다.

 

죄 사유하여 주시고  큰 걱정 위로하심을

내 맘에 깊이 믿고서  주께로 거저 갑니다.

 

그 사랑하신 범위가  한 없이 크고 넓으니

자주할 생각 버리고  주께로 거저 갑니다.


 

(1982 12월호)

 

'횃불 > 1982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 교사 샘터 - 스데반의 설교  (0) 2012.10.09
신약의 여선지들  (0) 2012.10.09
불신 남편 돌아오다(下)  (0) 2012.10.09
이스라엘의 노래 - 시편 68편  (0) 2012.10.09
애굽에서 가나안까지(16) - 만나  (0) 2012.10.09
예수님은 주님이시다  (0) 2012.10.09
함께 길 가자  (0) 2012.10.09
피곤(낙심)치 말찌니••••  (0) 2012.10.09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