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12. 11. 2. 12:03 횃불/1985년

중공

 

지난 6개월 동안 저는 중공을 두 번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그곳에 간 목적은 두 번 다 한국의 무역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였습니다만 또한 저는 세계인구의 1/4이나 점유하고 있는 나라중공에 관한 강한 호기심도 항상 가지고 있었습니다.

3월에 저는 상해 시를 4일간 방문했습니다. 그것은 저에게 오랫동안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입니다. 다행히도 저는 상해에서 살고 있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중국 형제의 이름과 전화 번호를 입수했습니다. 상해에 도착했을 때 제가 맨 처음 했던 일들 중의 하나는 그에게 전화를 거는 것이었습니다. 다행히도 그의 가족은 야간 학교에 다니면서 배운 영어를 할 줄 알았습니다. 이 중국 사람들을 통해 저는 오늘날의 중공에 대한 그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토요일에 상해에 도착했었는데 그 날 밤 저는 그 가족 중에 아들과 딸을 제가 묵고 있던 호텔로 초청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중국 생활과 경험들에 관해 오랫동안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그들은 생활의 어려움에 관해 아주 정직했으며. 한국과 저의 모국인 캐나다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일요일 아침에 저는 그들의 가정을 방문했는데 그들의 집은 티 하나 없을 정도로 깨끗했습니다. 그 집에는 그들의 영어 교사도 와 있었는데 저는 그 영어 교사와 및 그 가족과 함께 3시간 동안의 대화를 즐겼습니다. 대화를 나누는 동안 저는 그 영어 교사와 그리스도를 구주와 주님으로 믿지 않는 그 가족 식구들과 더불어 복음에 대해 이야기하는 놀라운 기회를 가졌습니다. 그 교사는 공산주의자들의 가르침에 그리 많은 신앙을 두고 있지 않은 것이 분명했습니다. 제가 그에게 공산주의가 인간의 마음 속에 있는 가장 깊은 갈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느냐고 질문했더니 그는 공산주의는 그러지를 못한다고 시인했습니다. 저는 돼지고기가 섞인 튀김 떡과 야채와 중국 차로 마련된 맛있는 점심을 즐겼습니다.

그 영어 교사는 자기가 가르치고 있는 학생들 중 많은 학생들이 그리스도인들이며, 그리스도인 학생들은 비그리스도인에 비해 더 밝고 건전하게 처신하기 때문에 그 둘 사이를 쉽게 구별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영혼의 만족을 얻기 위해 밤에 주 예수님을 찾아 왔던 사람 니고데모도 교사였음을 저는 기억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영어 교사에게 만일 그가 그리스도를 그의 구주로 믿기만 하면 그도 새로운 출발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해 주었습니다. 저는 그에게 구원의 안전, 확신, 기쁨이라는 책자와 중국어 신약 성경을 주었습니다. 그는 제가 상해를 떠나기도 전에 그 소책자를 전부 읽고는 그 책 속에 중요한 멧세지가 담겨 있는 것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일요일 오후에는 자전거를 타고 24살 난 젊은 친구와 함께 상해 시를 두루 돌아다녔습니다. 그 친구는 제가 방문했던 가족의 가장 나이 어린 아들이었습니다. 일요일 오후에 느끼는 상해에 대한 첫인상은 도시의 엄청난 인구였습니다. 집들이 작아서 사람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젊은이 한 쌍을 만났는데 그들은 지난 2년 동안 결혼을 하기를 원해 왔지만 그들의 작업 편성 단위가 그들에게 살 숙소를 마련해 주질 못하기 때문에 살 집을 마련할 때까지 결혼을 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 젊은이는 29살이었고 배우자가 될 여자도 비슷한 연령이었습니다. 저는 경로에 있는 제 1 백화점도 방문했습니다. 거기에는 대단히 많은 사람들이 있었지만 상품의 종류와 질은 형편없었습니다. 그런데도 값은 싸지 않았습니다. 저는 한국 돈으로 2천원 정도 나가는 모자 하나를 샀습니다. 제 친구는 3년제 대학 졸업자인데도 불구하고 한 달에 한국 돈으로만 8천원에 상당하는 월급을 받고 있었습니다. 야채들은 1킬로그램에 약 20원 밖에 안 나갈 정도로 아주 쌌지만, 의류, 자전거, 그 밖의 제품들은 비교적 비싼 편이었습니다. 집세는 쌌지만 주택난은 아주 심했습니다. 개인사업들이 점점 더 많이 허락되어지고 있는 관계로 중공에서도 물가는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중공 정부는 개인의 수입과 생활비 간의 불균형을 방지하기가 어려울 것이며 이것은 현행의 경제 시도에 위험이 될 것입니다.

저는 중국 사람들이 사업에 있어서 아주 영리하고 빈틈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돈을 무척 벌고 싶어하고 무역을 하기를 원하지만 정부의 체재가 그들에게 그것을 몹시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중국상품을 팔고 사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조직들이 있긴 하지만 그 조직들은 붉은 테이프(공문서를 묶는 테이프로서 형식과 절차에 얽매인 비능률적인 사무를 상징함-역자주)에 마비되고 있습니다. 회합들을 갖는 도중에 저는 공무원들이 서로 논박하는 것을 종종 보았습니다. 왜냐하면 사업 기획을 관장할 권한이 아무에게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 권한이 아무에게도 속해 있지 않다는 말은 곧 그것이 모든 사람에게 속해 있다는 말도 됩니다.

저는 중국 사람들이 북한에 관해 특별한 지식을 갖고 있지 않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오히려 남한의 경제적인 성장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소련 사람들은 전혀 보지 못했는데 그들은 상해를 좀처럼 방문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중국 사람들은 미국에 대한 관심이 아주 많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사업과 정치를 넘어서 중공에 대한 우리의 관심사는 10억이 넘는 사람들의 영적인 복지입니다! 오늘날의 중국은 영혼들이 복음에 굶주려 있는 잘 익은 추수밭입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개인적으로 그들을 사랑하신다는 것과 그들이 죄의 속박에서 구속(救贖)을 받을 수 있도록 그리스도께서 그들의 죄를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들어야 합니다. 저는 공산주의가 그 해답이 아니라고 말하는 여러 명의 중국인들과 대화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그들에게도 하나님이 필요합니다. 다 함께 기도합시다. 중공에 관해서 계속적으로 정보를 얻읍시다. 그리고 시간이 왔을 때 우리의 가까운 이웃들이 영광스러운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조치합시다. 그 귀중한 사람들은 많은 어려움을 당하고 있으므로 그들의 마음은 부드럽습니다. 그들은 가난을 알고 있으므로 풍성한 하나님의 은혜를 원합니다. 또한 거의 2백만이나 되는 한국인들이 중국에 살고 있다는 것과 그들에게도 역시 복음이 필요하다는 것을 꼭 기억합시다. 기도합시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기도합시다!

 

(1985 5월호)

 

'횃불 > 1985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 가운데 사는 법  (0) 2012.11.02
광야의 교훈 - 르비딤  (0) 2012.11.02
선물  (0) 2012.11.02
그리스도인의 모임(6)  (0) 2012.11.02
소득보다 나은 만족  (0) 2012.10.31
기도하는 법  (0) 2012.10.31
나는 이 사람과 동행할 것인가?  (0) 2012.10.31
타락의 증세와 회복의 길  (0) 2012.10.31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