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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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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3. 13. 10:02 횃불/1990년

거룩함

W.W. 훠레데이

이방인의 위대한 사도가 거룩함을 좇으라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 12:14)고 썼을 때 이 거룩함은 가장 강조되었습니다. 더할 나위 없이 거룩하고 깨끗한 하나님의 성품에 도덕적으로 대답하지 못하는 사람은 그분의 궁정을 밟을 수 없습니다. 도덕적으로 거룩하며 깨끗하지 못한 사람이 거기에 들어가서 어떤 것을 더럽히거나 누군가를 증오하는 일은 불가능합니다.

거룩과 의로움은 다음과 같이 구별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의로움은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서 일관성 있는 행동을 말합니다. 그러나 거룩은 선천적으로 죄악을 싫어하며, 아름답고 선한 것을 매우 좋아하는 성품을 말합니다. 이러한 기준에 의해서 타락한 인류의 모든 구성원들은 그 본성이 하나님의 임재에 들어갈 자격이 없는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차별이 없느니라.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3:23) 첫째 사람의 본질적인 행동에서 선천적인 거룩을 찾는다는 것은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기대하는 것과 일반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솔직하고 겸손하게 이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 사람에게는 선한 일의 시작입니다. 여기에 그리스도는 죄인의 유일한 소망으로 오십니다. 그분은 죽음이 요구할 권리가 없으며, 심판이 아무런 의미를 가질 수 없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분입니다. 그러나 그분은 은혜 가운데서 많은 사람들의 죄와 허물을 담당하기 위해 고난을 받으시고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습니다. 그리고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셔서, 모든 필요를 채워주시는 분으로서 하나님에 의해 모든 사람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성령님은 고린도에 있는 성도들에게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고전 1:30)라고 썼습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모든 믿는 자들은 새롭고 절대적으로 거룩한 생활과 성품을 가졌는데, 그것은 하나님 안에서 자신을 기쁘게 할 수 있으며, 하늘의 임재 안에 영원히 자신을 적합하도록 합니다. 거룩은 매일의 생활에서 이것을 실천하는 가운데 흘러나옵니다. 참된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서 사기를 그리스도 안에서 어떻게 만드신 것을 생각하며 실제적으로 그것에 일치하기를 갈망합니다. 마음은 자기자신이 차지하지 않고 그리스도로 채우며 주님의 형상과 온전히 같게 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그는 더 이상육체 가운데서 어떤 좋은 것을 보지 않습니다. 그 대신에 믿음 안에서 육체를 십자가에 못박힌 것으로 여기며, 속 사람을 성령의 능력으로 개발하기를 추구합니다. 베드로전서 1 15~16절에서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자가 되라 기록하였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는 중요한 권면을 따라서 계속하여 자신을 지킵니다. 이 것과 일치하여 그는 자기의 지체를 의에게 종으로 드려 거룩함에 이르”( 6:19)도록 힘씁니다. 고난이 오면 자신의 유익을 위해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훈련으로 여겨 환영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거룩함에 실제적으로 참예하는 자가 됩니다. ( 12:10).

하나님의 놀라운 사역은 우리를 위한 것입니다. 그분은 타락으로 인해 죄로 얼룩진 자녀들이 새로 시작할 수 있게 하시고, 모든 면에서 주님 자신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성품과 특성을 그들로 하여금 만들 수 있게 하십니다. 참된 거룩의 길에 있어서 시작 또는 첫번째 걸음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입니다.

 

(1990 11월호)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