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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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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락 로건

너는 도둑질하지 말라.”

어느 일요일 아침 복음관에서 주방을 찾았다가 다섯 살쯤 된 어린 소녀가 홀로 서 있는 것을 발견한 것을 잊지 못할 것입니다. 내가 문 앞에 나타나자마자 그녀는 얼어붙은 것 같았지만, 그녀가 입고 있던 상의 밑으로 그녀의 꽉 쥔 손을 올리기 전까지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부엌에서 자신의 것이 아닌 무언가를 가져갔고 나에게 숨기려고 했습니다. 그것은 수년 전에 일어났고, 이제 나는 그녀의 얼굴, 그녀의 이름, 심지어 그녀가 무엇을 가져갔는지 기억할 수 없다는 것이 기쁩니다. 하지만 나는 그녀가 “도둑질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배우기에는 너무 어렸지만 자신이 한 일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인간의 마음 속에는 옳고 그름을 알려주는 양심이 있습니다. 그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양심이 더 이상 반응하지 않고 죄에 덜 시달리게 될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도둑질을 가르칠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양심이 여전히 활동하고 있음을 드러내는 것은 은폐를 시도하는 행위입니다. 사람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죄는 거의 생각하지 않고 죄책감이나 후회함이 없을 때까지 어떤 죄도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도둑질의 다양한 측면

도둑질 문제에는 다양한 측면이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는 길거리에서 소매치기를 하는 사람, 집에 침입하여 스스로를 돕는 이웃 도둑, 훔친 차량을 운전하기 전에 칼이나 총기를 휘두르는 폭력적인 강도나 납치범입니다. 전화 및 인터넷 사기가 너무 많아 당국이 이를 따라잡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가장 기념비적인 절도 행위 중 일부는 개인적인 사무실이나 회의실에서 조용한 목소리로 말하는 교육을 받고 옷을 잘 차려 입은 남성에 의해 저질러졌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2009년에 미국의 한 저명한 사업가는 정교한 사기 계획으로 150년 형을 선고받았는데 이는 미국 역사상 가장 큰 600억 달러 이상으로 추산됩니다. 기업의 탐욕은 자본주의 세계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모든 사회를 타락시킵니다. 수년 전, 공산주의 소련은 “새로운 소련인”의 진보를 보여주는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특정 공공 전시물이 계속 사라지면서 문제에 부딪혔습니다!

 

성경의 예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성경은 인간의 죄를 얼버무리지 않습니다. 족장 시대의 가정 생활은 창세기에 불과하다 해도 복잡했습니다. 야곱과 에서는 부모의 편애가 특징인 분열된 가정에서 형제였습니다. 리브가는 나이 많은 이삭을 속이기 위해 야곱과 음모를 꾸몄습니다. 간교하고 노골적인 거짓말로 야곱은 장자의 축복을 요구하도록 아버지를 속였습니다(창 27:6-29).

형의 노여움을 느낀 야곱은 고향을 떠나 도피하고 장인 라반과 경쟁을 벌이게 되었고 서로를 속이려고 했습니다. 야곱이 다시 도망칠 때가 되었다고 결정했을 때, 그의 아내 라헬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아버지의 가족 “우상”, 즉 가족 유산과 관련된 귀중한 재산을 훔쳤습니다. 며칠 후 라반이 달아나는 친척들을 따라잡았을 때 야곱은 도둑질을 부인했습니다. 라반이 장막을 뒤지자 라헬은 생리 중이라 일어서지 못한다며 자리에 그대로 앉아 있었습니다. 그 형상들은 그녀 아래에 숨겨져 있었습니다(창 31:20-35).

 

라헬은 그것을 피하는 것 같았습니다. 아간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여호수아의 인도 아래 이스라엘 자손은 요단을 건너 약속의 땅에 거하기 시작했습니다. 여리고를 정복하기 전에 이스라엘 군인들은 전쟁의 전리품을 자신을 위해 사용하지 말라는 경고를 받았습니다. 모든 재물은 주님께 바쳐져야 했습니다. 전투가 한창일 때 아간은 값비싼 외투와 함께 상당량의 은과 금을 가져갔다가 나중에 숨겼습니다. 아이에서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후 이스라엘이 패주하고 36명의 군인이 죽임을 당했을 때 아간의 죄가 드러났습니다. 그와 그의 모든 가족이 죽임을 당했습니다(수 7장). 이 이야기는 우리 모두를 떨게 해야 합니다. 진영에 죄가 있으면 그 이유를 알지 못하더라도 무고한 사람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고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아합은 무자비한 아내 이세벨의 지배를 받는 방종하고 편집증적인 왕이었습니다. 그가 나봇이라는 사람의 포도원을 탐내자 주인이 그것을 나누기를 거부하자 그는 우울한 기분으로 궁으로 돌아갔습니다. 그의 아내는 그의 좌절을 듣고 두 명의 거짓 증인이 나봇을 신성 모독이라고 비난하는 살인 음모를 꾸몄습니다. 그 결과 아합은 돌로 쳐 죽임을 당했고 아합은 마침내 포도원을 갖게 되었습니다. 주님은 즉시 엘리야에게 왕의 죄를 대면하고 그에게 임할 하나님의 확실한 심판을 알리라고 지시하셨습니다(왕상 21:1-24).

 

복잡한 죄의 그물

이 마지막 계명의 금지된 죄 사이에는 끊임없는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살인은 다른 사람의 삶 자체를 강탈하는 것으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간음은 다른 사람의 배우자를 훔치는 것입니다. 독선적인 유대인의 교만은 로마서 2장에서 언급되었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보다 낫다고 주장하고 재빨리 그들을 정죄하는 사람이었지만 바울은 그러한 입장에 도전했습니다. “그런즉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네가 네 자신은 가르치지 아니하느냐? 사람이 도둑질해서는 안 된다고 선포하는 네가 도둑질하느냐? 사람이 간음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는 네가 간음하느냐? 우상들을 몹시 싫어하는 네가 신전 물건을 몰래 취하느냐? 율법을 자랑하는 네가 율법을 어김으로 하나님을 욕되게 하느냐?”(롬 2:21-23).

 

도둑질은 하나님께서 나에게 충분하게 공급하지 않으셨다는 태도를 표현하며 빠른 조치를 취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또한 그들에게 제공된 것을 다른 사람에게서 강탈합니다. 어느 쪽이든 그것은 거룩하신 하나님을 모독하는 것입니다. 에베소의 신자들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들의 새 생명과 새로운 책임을 상기했습니다. 도둑질을 한 자는 더 이상 도둑질을 하지 말고 오히려 노동을 하여 궁핍한 자에게 줄 수 있도록 자기 손으로 선한 것을 할지니라”(엡 4:28). 개종한 도둑들은 기꺼이 다른 사람들을 도우려는 자들로 변화되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그분께서 부요하셨으나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자신의 가난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 8:9). 그분은 모든 것을 주고 주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겸손히 그분은 두 강도 사이에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도록 허락하셨습니다. 얼마나 놀라운 은혜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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