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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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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9. 16. 15:52 횃불/1980년

주 교사 샘터

 

사자 굴

(다니엘 6)

다니엘서에서, 2:4부터 7장 끝까지는 나머지 대부분의 구약 성경이 기록된 히브리어로 씌어진 것이 아니라 아람어(2:4에서 시리아어로 고함)로 씌어졌는데, 언어는 다니엘이 살았던 바빌론에서 사용하던 언어였다. 2, 3, 4, 5, 6장과 7장은 석장씩 두 부분으로 나눌 때 (2, 3, 4 5, 6, 7), 소위 도치된 대응을 포함하고 있다. , 2장은 마지막 7장과 상응하고 있으며 두번째 오는 3장은 끝에서 두번째 장인 6장과 상응되고 있다. 2장과 7장에서 연속되는 세상 권력의 같은 주제에 대한 두개의 위대한 꿈을 볼 수 있다. 3장과 6장에서는 두가지 큰 구출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은 다니엘의 세 친구가 풀무불에서 구출되는 것과, 다니엘 자신이 사자굴에서 구출되는 것을 말한다. 4장과 5장에서는 두 심판이 있는데 그것은 느부갓네살이 받는 일시적 형벌과 벨사살에게 가해진 종말적인 형벌을 말한다.

62절 정복당한 도시에 살고있던 다니엘에게 정복자인 페르시아인이 그렇게 높은 직위를 즉시 부여한 것은 놀랄만한 일이다. 그것은 아마 우리가 벨사살에 관하여 마지막으로 배운 과에서 암시를 받은 것처럼 페르시아인도 그들이 승리할 것이라는 이사야의 예언을 알고 있었던 것 같다. 에스라 1:2에 기록된 고레스의 말을 보면 그가 그렇게 말했을 때 적어도 이 예언을 알고 있었던 것이 확실하다.

3, 4, 5절 이 구절에서 증거된 다니엘의 인격은 누구나 흠모할 만한 것이었지만 극히 간단하게 묘사했다. , 그는 마음이 민첩하고 충성되어 아무 그릇함도 없고 아무 허물도 없음이었더라.” 그러므로 혹 그를 대적할 기회를 찾으려 한다면 그것은 하나님의 율법을 철저히 준행하는 점을 이용하는 것뿐이었다.

7절 여기에 작성된 교활한 제의가 주요한 것은 다리오를 신으로 인정하는 것인데, 한달 동안 그 외에는 다른 어떤 신도 인정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다. 그것은 물론 그의 허영심에 호소했고, 동시에 누가 그의 절대권을 인정하는지의 여부를 알아보는 것인데, 정치적으로 훌륭한 책략인 것처럼 보였다.

815변개치 못할 것이니이다바사법의 이 특징(왕의 명령은 그 스스로도 번복할 수 없다는 사실)은 에스더 8:8에서 설명되었는데 그것은 에스더와 모르드개가 하만에게 허락된 법령에 의하여 민족적 재난이 집행되는 것을 막으려고 했을 때 당한 어려움이었다(3:12). 그들은 새로운 법령을 취소하거나, 동시에 포기하지 않는 한 새로운 법령을 시행하는 것은 어렵고 불가능한 것이었다.

10전에 행하던 대로 행했다그는 기도의 횟수를 줄이거나 늘이지도 않았고 기도하던 장소를 옮기지도 않았다. 절개를 지키는 사람이 변개할 수 없는 법령에 거역할 때는 반드시 어떤 일이 벌어지고 만다.

14절 여기서 어쩔 수 없는 바사왕은 5:19에 임의로 죽이고 임의로 살릴 수 있었던 바빌론 왕과는 상당한 대조적 위치에 있었다, 이것은 왕만 못한이란 2:39의 말을 설명해 주고 있다.

23그는 그의 하나님을 믿기 때문” “믿음으로 사자의 입을 막은 사람에 관한 히11:33과 비교해 보라.

24절 사자들은 그들의 굶주림을 벌충하는 잔치를 벌였다.

25-27절 다리오의 법령과 3:39의 느부갓네살의 법령을 비교하여 보라. 다니엘의 세 친구의 생명은 보존되었다. 25절에서 느부갓네살처럼 그도 세계 통치권을 가지고 있었다.

 

 (1980 3월호)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