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12. 9. 16. 15:52 횃불/1980년

하나님의 뜻

 죤 비새그노

응답되는 기도는 두 가지 필수적인 요소의 만남을 필요로 한다. 하나는 나의 믿음이고 두번째는 하나님이 주시려는 기쁜 뜻이다. 그러므로 주요한 관심은 내가 어떻게 그의 뜻을 아는가 하는 것이다.

인간 타락의 근본적 특징은 하나님의 계시(啓示)된 뜻에서 떠난 독립적인 행위라는 데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문제는 항상 인간에게 관심거리였다. 인간은 두 가지 철학 중 하나를 따라 살 수 있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 내가 바라는 것,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따라 나의 삶을 살려 하는가? 그러나 기독교는 십자가이다.

그 십자가는 부정된 이다. 그러므로 또 다른 철학에 의해 살아야만 한다.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이다라는 철학이다.

본래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은 인간은 아버지를 아는데 지식과 감정과 의지의 세 가지 능력을 받았다.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멀어진 인간은 이 능력들을 잃지는 않았으나 그것들의 참된 실행 영역을 잃었다.

인간의 지성은 어두워져서 단지 가까이에 있는 사물만 본다. 인간은 어떻게 있을 수 있는가? 이것이 어떤 목적을 위해 있는가?”하는 질문을 할 것이다. 인간의 감정은 메말랐고 영원한 것보다 물질적인 것에 만족하려고 한다. 인간의 의지는 타락되었기 때문에 복종하기 보다는 지배하려고 한다.

옛날에는 인간이 하나님의 뜻에 대해 완전한 지식을 소유했으나, 지금은 자신보다 더 높은 능력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알려고 추구한다.

먼저 당신이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 보다 당신이 그의 뜻을 아는 것을 하나님께서 더 기뻐하신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 근본적인 일이다. 당신의 하늘 아버지께서는 당신을 영적인 고양이와 쥐 같이 가지고 놀고 계신 것이 아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명백한 뜻을 향해 우리의 마음을 열어야 할 그 때에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발견해야 하는 감추어진 신비라고 믿는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의 뜻을 알기 원하시고 그것을 당신에게 명백하게 해 주시가 위해서 그 하실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계시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가 발견하기를 원치 않으시는 어떤 깊은 신비가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에 대한 최상의 것을 원하실 뿐이며 그의 완전하신 뜻에 대한 당신의 지식이 그 최상의 것이다.

하나님의 뜻은 일반적으로 할 수 있는 정상적인 수단을 통하여 당신에게 계시되어질 것이다. 다메섹 길의 경험을 찾지 말라. 하나님께서 사도 바울에게 말씀하셔야 했던 것은 그의 마음이 하나님의 뜻에 대항하여 강퍅(剛愎)했고 하나님의 뜻을 알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하나님의 뜻은 명백하다. 그러므로 초자연적인 수단을 통하여 당신에게 알려지기를 기대하지 말라.

정상적인 인도하심은 한 번에 한 걸음씩 올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20년 안에 우리에게 행하실 뜻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쉽게 낙심한다. 그러나 사실 우리가 그것을 안다면 오직 혼란을 줄 뿐이다. 당신이 오늘 빛 안에서 행하고 있는 한, 내일에 관하여 알 필요가 없다. 미래에 살지 말라. “한낱 괴로움은 그날에 족하니라”(마태복음 6:34).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준비하신 때가 되면 그의 뜻을 항상 제시하실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전혀 준비 하지 않은 어떠한 거대한 일을 느닷없이 내놓으실까 봐 계속 두려워하며 산다.

때로는 구하지 않았는데도 인도하신다. 개인적인 경험을 하나 말하겠다. 하나님께서 나를 말씀 가르치는 자로 부르시기 전에, 나는 음악 부분에서 봉사하였다. 어느 날 밤, 내가 찬송가 지휘를 마친 후 어떤 낯선 사람이 말하기를, “하나님께서 당신을 설교자로 부르고 계실지 모른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십니까?” 하고 그는 가버렸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것은 내게 큰 느낌을 주었다. 더욱 중요하게도 세 명의 다른 사람과 함께 세 차례나 그런 일이 있었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통하여 내게 말씀하셨다는 사실을 의심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뜻이 항상 즐거운 것은 아니지만 결국 그것은 즐겁고 바람직하게 될 것이다.어떤 일이 즐겁지 않다고 해서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고 추측하는 것은 잘못이다. 용광로의 불은 금에게 즐겁지 않다. 수술은 환자에게 즐겁지 않다. 그러나 결국 그것은 결과에 있어서 바람직하며 즐겁다. 로마서 8:28을 잠시 살펴보라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우리는 모든 것을 강조한다. 또한 모든 것이 바람직하고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요점을 빗 맞힌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이 선하다는 것이 아니고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것을 강조하시는 것이다.

예전에 부인들은 무엇을 사용해서 과자를 만들었는지 기억하는가? 할머니의 쵸콜렛 과자는 몹시 쓴 쵸콜렛 조금과 몹시 짠 약간의 소금과 매우 쓴 소다 조금을 넣어야만 했다. 당신은 그 쵸콜렛이나 소다나 소금을 따로따로 먹는 것을 좋아하는가? 반대로 쵸콜렛이나 소다나 소금이 없이는 쵸콜렛 과자가 어떠할까? 일상 생활의 소금과 소다는 항상 즐거운 것은 못되나, 모든 것이 합력하여 살 가치가 있는 삶의 전체적인 선을 이룬다.

 

 (1980 3월호)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