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12. 10. 25. 10:24 횃불/1984년

믿는 자의 영원한 안전(3)

H.A 아이언사이드

새로운 피조물

세번째, 우리가 주장하는 믿는 자의 영원한 안전은 새로운 피조물이라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고린도후서 5 17절에서 우리는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라는 말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 말씀을 다음과 같이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다.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

 

우리가 말하는 새로운 피조물이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한때 죽음의 위치에 놓여 있었고, 버림받은(잃어 버린 )자였으며, 멸망할 자들이었습니다. 우리는 그 안에서 어떻게 지냈습니까? , 나의 경우를 봅시다. 나는 내 자신의 어떤 행동에 의하여 이렇게 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나는 내 자신의 어떤 행동에 의해 영적인 죽음에 이르게 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아닙니다. 여러분은 그렇게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나는 내 자신의 행동에 의해 버림받은 가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아닙니다 여러분은 그렇게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왜 버림받은 자가 되었습니까? 왜냐하면 여러분의 조상은 아담이며, 여러분은 아담의 후손인 옛 피조물의 일원으로 세상에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아담의 후손인 모든 사람은 세상에 버림받은(잃어버린) 자로 태어났으며 죽음 아래 놓여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는 고린도후서 5 14절에서 우리가 생각건대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는 말씀을 읽을 수 있습니다.

 

두 아담

좀더 정확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여기에 첫 조상이며, 에덴동산에서 시험을 받았던 아담이 있습니다. 아담은 모든 세상 사람을 대표합니다. 또한 여러분과 나를 대표하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성령님께서 레위인을 가리켜 이는 멜기세덱이 아브라함을 만날 때에 레위는 아직 조상의 허리에 있었음이니라”( 7:10)라고 한 말씀과 같이, 시험을 받았던 옛 피조물인 아담이 우리들을 대표합니다.

 

아담은 실패했습니다. 하나님은 네가 먹는 날에 정녕 죽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실패의 결과로 피조물은 죽음에 이르게 되었고, 그 후로 세상에 태어나는 모든 사람은 죽음 아래 태어났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아무도 아담이 처음 시작한 그런 상황에서는 태어나지 못했습니다. 그리스도의 탄생은 초자연적인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옛 피조물의 일원인 우리들은 모두 죽었으며, 버림받은 자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일어난 일을 보십시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가 죄 없으신 가운데 세상에 오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그분을 살아있는 말씀으로 표현합니다. 아담은 죄없이 창조되었으나 넘어졌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성령님에 의하여 처녀에게 잉태되셔서 죄없이 태어나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이 세상에 오셔서 죽는 사람들을 보시고 십자가에 달리셔서 사람과 같이 죽으셨으나, 은혜로 죽음으로부터 살아나셨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홀로 살아나신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들을 그리스도와 함께 죽음으로부터 살리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순간 아담의 후손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지금 우리에게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 하나님께서 우리를 아담처럼 취급하시고, “네 맘대로 행동하라. 너희들은 다시 죽지 아니할 것이다라고 말씀하실까요?

 

아닙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아담보다 더 높게 생각하시고 새롭고 영적인 피조물로 대우하십니다.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2:6).

 

또한 우리는 새로운 피조물이기에 결코 버림받을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조상이 실패했기 때문에 버림받은(잃어버린) 자가 되었었고, 그와 함께 죽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새로운 피조물이 된 여러분은, 그리스도 예수께서 넘어지지 않는 한 결코 버림받지 않을 것입니다. 만일 그리스도께서 넘어진다면 여러분은 버림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의 온전한 사역을 이루시고 하나님과 같은 위치의 보좌에 앉아 계십니다.

 

지금 소유한 영원한 생명

끝으로, 우리가 믿는 자는 영원히 안전하다고 주장하는 것은 믿는 자는 지금 영원한 생명을 소유했다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우리가 끝까지 신실하면 영생을 얻을 것이다라는 말이 아닙니다. 내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으면 지금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

 

믿음으로 나는 영원한 생명을 얻었지만, 죽을 몸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나는 지금 몸의 구속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 예수님께서 두번째 오실 때 나의 형편없는 몸은 그분의 영광의 몸과 같이 변화될 것입니다. 그 때에 나는 그리스도께 합당한 온전한 영과 혼과 몸을 가지고 영생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면에서 나는 영생을 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여러 번 계속적으로 모든 믿는 자는 지금 영생을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거듭 확인해 줍니다.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하리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3:14,15).

 

아담의 생명은 상실되었습니다. 아담은 죄 때문에 그의 생명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영생은 상실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영생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3:16).

 

영원한 생명은 영원토록 계속되는 것이며, 지금 우리는 그것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 3 :36).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5:24).

 

내 양은 나를 따른다

나는 목적하는 바가 있어서, 사람들이 이러한 것을 가르칠 때 일반적으로 제일 먼저 다루는 문제를 나중으로 미루었습니다. 우리는 요한복음 10 27절에서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는 말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나타난 세가지 사실을 주목해 보십시오.

 

첫째,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한 사람은(그의 고백에 관계없이) 그리스도인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구세주께서는 자기의 음성을 듣지 못한 사람을 자기의 소유로 알지 않으십니다. 사람의 입술의 고백이 문제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음성대로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는 단지 사기꾼이요 기만자요 위선자인 것입니다. 그러한 사람은 사도 베드로가 말한 것처럼 의의 길을 걷다가 돌아선 자들같이 외적으로는 잠시 따르는 것처럼 보일지 모릅니다.

 

참 속담에 이르기를 개가 그 토하였던 것에 돌아가고 돼지가 씻었다가 더러운 구덩이에 도로 누웠다 하는 말이 저희에게 응하였도다” (벧후 2:22).

 

만일 개가 변화되었다면 양이 되었을 것입니다. 만일 돼지가 변화되었다면 어린양이 되었을 것입니다. 또한 더러운 곳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아는 바대로 개는 항상 개이고, 돼지도 항상 돼지입니다. 그것들을 한번 희게 씻겼다고 해서 희게 되는 것이 아니며, 그것들은 결코 재생될 수 없으므로 언제나 전과 같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양은 다릅니다. 예수님은 내 양은 나를 따른다고 하셨습니다. 주의하십시오.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따르지 않는다면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양이라고 고백하지 마십시오. 진실한 마음으로 확인해 보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내가 언제 어디서 구원을 받았고 표적을 보았다고 말합니다 여러분이 이러한 말을 할지라도 영원히 버림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새로운 탄생입니다. 여러분이 거듭날 때, 새로운 생명을 얻고, 여러분이 새로운 생명을 얻었을 때, 기쁜 마음으로 예수님을 따라갈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은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기초를 두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성경 안에서 확인해 보십시오

 

(1984 9월호)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