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Chapter 9 : The Local Church And Its Care
9 : 지역교회와 그 돌봄(1)

윌리암 M. 뱅크스

Introduction

The apostle Paul is concluding his third missionary journey and is hastening to Jerusalem. He wants to be there for the Day of Pentecost. In Acts 20.16 we read that Paul “… had determined to sail by Ephesus, because he would not spend the time in Asia: for he hasted, if it were possible for him to be at Jerusalem the day of Pentecost.” Having no time to go to Ephesus himself he calls for the elders of the church to come to him. It is a distance of approximately thirty miles. Clearly there must be something very important to be said when the elders are asked to come this distance. The address he gives to these elders is a splendid example of Paul’s ministry to believers. It can be contrasted with his sermon at Pisidian Antioch in 13.16-41, which was given to a synagogue audience, and to his sermons at Lystra in 14.15-17 and Athens in 17.22-31 which were both given to a pagan audience. A study of these sermons would be of profit to any young preacher showing how the apostle recognises the background of his audience in the presentation of the message.

 

도입

사도 바울은 그의 세 번째 전도 여행을 끝마치고 예루살렘으로 서둘러가고 있다. 그는 오순절 날 거기에 있기를 원한다. 사도행전 20:16에서 우리는 바울이 바울이 아시아에서 지체치 않기 위하여 에베소를 지나 행선하기로 작정하였으니 이는 될 수 있는 대로 오순절 안에 예루살렘에 이르려고 급히 감이러라라고 읽는다. 자신이 에베소로 갈 시간이 없는 그는 교회의 장로들이 그에게 오도록 부른다. 그것은 약 삼십마일의 거리이다. 분명히 장로들이 이 거리를 오도록 요청하는 경우 말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무언가가 있어야 했다. 그가 이들 장로들에게 주는 인사는 신자들에 대한 바울의 사역의 훌륭한 모본이다. 그것은 13:16-41에서 회당의 청중에게 주어진 비시디아의 안디옥에 그의 설교와 대조될 수 있다, 그리고 14:15-17의 루스드라와 17:22-31 아테네에서 그의 설교에 대해 모두 이방인 청중에게 주어졌다. 이러한 설교의 연구는 사도의 메시지 제시에서 그의 청중에 관한 배경을 인식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모든 젊은 전도자에게 유익이 될 것이다.

 

The address to the Ephesian elders is of fundamental importance. It is interesting to observe that it covers almost all of the requirements associated with the care of a local church, as undertaken by the elders. This address will thus be used as the basis of our consideration although further references outside of this passage will be necessary in order to complete the details.

 

에베소 장로들에게 인사는 근본적으로 중요하다. 그것은 장로들에게 맡겨진 일로 지역 교회의 돌봄과 관련된 필요에 관한 거의 모두를 포함하는 것을 관찰하는 것은 흥미롭다. 이 인사는 따라서 우리의 고려할 기초로 사용될 것이며 비록 이 구절 외의 언급 이상으로 세부사항을 완료하기 위해 필요하다.

 

Paul’S Address To The Ephesian Elders

 

The address will be looked at in the following ways:

 

 The Names Given To Them

 The Nature Of Their Appointment

 The Sphere Of Their Operation

The Attitude To Be Adopted By Them

The Details Of Their Work

The Problems To Be Anticipated

The Resources Available

 

에베소 장로들에게 바울의 인사

 

인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바라 볼 수 있다:

 

•그들에게 주어진 이름들

•그들의 임명의 본질

•그들의 실행의 영역

•그들에 의해 채택 될 태도

•그들의 사역의 세부 사항

•예상되는 문제들

•이용할 수 있는 자원

 

The Names Given To Them

In v.17 the name given is that of “elders”. We read, “… from Miletus he sent to Ephesus, and called the elders of the church.” The word used for elders here is presbuteros. This word essentially means ‘older’ and indicates the fundamental qualification that is essential in those who take care of the church. The ideas of maturity, respect, wisdom and experience are all included in the word. There is a second word in the New Testament used for older, palaios, but in that case it means old in the sense of wearing out. That word is never used of those who have the care of a local church!

 

그들에게 주어진 이름들

17절에 주어진 이름은 장로들이다. 우리는 “... 밀레도에서 사람을 에베소로 보내어 교회 장로들을 청하니를 읽는다. 여기에 장로들에 사용되는 단어는 presbuvtero"(프레스뷔테로스)이다. 이 단어는 본질적으로 연장자를 의미하고 기본적인 자격을 나타내며 교회를 돌볼 사람들에 필수적이다. 성숙, 존중, 지혜와 경험의 개념들은 모든 단어에 포함되어 있다. 이 연장자에 사용되는 신약의 두 번째 단어는 παλαιόs(파라이오스)이지만, 그 경우는 닳는다는 의미에서 오래된 것을 의미한다. 그 단어가 지역 교회의 돌봄에 있는 사람들에 관해 결코 사용되지 않는다!

 

A second word describing those who care for the church is indicated in v.28. This verse reads: “Take heed therefore unto yourselves, and to all the flock, over the which the Holy Ghost hath made you overseers, to feed the church of God, which He hath purchased with His own blood.” The word now used is “overseers” which in the original is episkopos. Basically this word means to see over or simply to oversee. The word this time indicates the work that the elder undertakes. It is indicative of guardianship, of those who control or inspect. Elsewhere in the New Testament it is sometimes translated “bishop”. For example, in 1 Tim.3.1 we read: “If a man desire the office of a bishop he desireth a good work.” The word for “bishop” in this verse is the word “overseer” in Acts 20.28.

 

교회를 위해 돌보는 사람들을 설명하는 두 번째 단어는 28절에 나타내고 있는 이 구절을 읽는다: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또는 온 양 떼를 위하여 삼가라 성령이 저들 가운데 너희로 감독자를 삼고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치게 하셨느니라.” 지금 사용되는 단어는 원래에 감독들ejpivskopo"(에피스코포스)이다. 근본적으로 이 단어는 둘러보거나 단순히 감독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에 단어는 연장자가 책임을 맡은 일을 나타낸다. 그것은 관리하거나 살피는 사람들, 후견인 위치를 나타내고 있다. 신약 성경 다른 곳에서는 때때로 감독으로 번역되어 있다. 예를 들어, 딤전 3:1에서 우리는 읽는다: “사람이 감독의 직분을 얻으려 하면 선한 일을 사모한다 함이로다.” 이 구절에서 감독에 대한 단어는 사도행전 20:28에서 감독단어이다.

 

Hence there are two words that are used for those who take care of the church of God; namely that of “elder” indicating their fundamental qualification and that of “overseer” indicating the work that they undertake.

 

따라서 하나님의 교회를 돌아볼 사람들을 위해 사용되는 두 단어가 있다, , 자신의 기본적인 자격을 나타내는 장로와 그들이 수행하는 책임을 나타내는 감독”.

 

There is however in Acts chapter 20 a clear indication of another word. It is not directly used but certainly indirectly inferred in v.28, already quoted. In this verse the apostle refers to “flock” and “feed”. The idea of a shepherd is thus in view. Indeed the word “feed” means to “feed as a shepherd”. The idea involved is that of leading, guarding or tending. The verb used here for feeding is used three times in the New Testament in the context of leadership. It is used in Jn.21.16 where our Lord indicated to Peter that he was to “feed” or “shepherd My sheep”. Peter himself uses it in 1 Pet. 5.1,2 where he indicates the requirement for shepherds to be those who “feed the flock”. The noun form is used in Eph.4.11 where it is translated as “pastors” in the A.V. but elsewhere as “shepherd”. It has been well said, “the shepherd imagery blends the ideas of authority and leadership with self sacrifice, tenderness, wisdom, hard work, loving care and constant watchfulness.”1

1 Alexander Strauch. “Biblical Eldership - An Urgent Call To Restore Biblical Church Leadership”. Published by Lewis and Roth Publishers, 1995.

 

그렇지만 사도행전 20장에서 다른 단어를 명확하게 나타내고 있다. 그것은 직접 사용되지 않지만, 확실히 간접적으로 28절에서 암시되고 이미 인용되었다. 이 구절에서 사도는 양 무리먹이다를 언급한다. 목자의 개념은 이와 같이 보인다. 실제로 먹이다단어는, “목자로서의 공급을 의미한다. 관련된 개념은 인도함, 지킴 또는 돌보는 것이다. 먹이는 것에 대해 여기에 사용되는 동사는 인도자 위치의 맥락에서 신약에서 세 번 사용된다. 그것은 우리 주님께서 베드로에게 나타내셨던 요 21:16에서 사용하셨고 그는 먹이라또는 내 양을 치라였다. 베드로 자신은 벧전 5:1,2에서 그것을 사용하면서 그는 무리를 먹이는 사람들이 될 목자에 대한 요건을 나타낸다. 4:11에 사용되고 있는 명사 형태는 그것이 흠정역에서 목사로 번역되고 있지만, 다른 곳에서는 목자로 번역되고 있다. 그것은 적절히 말하게 되었다, “목자의 이미지는 자기 희생과 더불어 권위와 인도적 위치, 부드러움, 지혜, 힘든 일, 사랑으로 돌보며 지속적인 신중성의 개념을 혼합 된다.1

1 알렉산더 스트라우크. “성경적 장로직 성경적 교회 인도직 회복을 위한 긴급한 외침”. 루이스와 로스출판사에 의해 출판, 1995.

 

So there are three names given to those who take care of the local church in this passage: namely those of elders, overseers and shepherds. Several fundamental lessons can be learned from the names thus given.

 

그래서 이 구절에서 지역교회를 돌보는 사람들에게 주어진 세 가지 이름들이 있다: 즉 장로들, 감독자들과 목자들. 몇 가지 기본적인 교훈은 따라서 주어진 이름에서 배울 수 있다.

 

There is a Plurality of Elders in the Church (Singular).

This indicates that there is no basis for the ecclesiastical claim of one bishop over a church, nor indeed one bishop over a number of bishops. It has been suggested that James was the bishop in Jerusalem and that John was the bishop in Ephesus. However there was a plurality of elders in the church at Jerusalem, Acts 15.4, and clearly from the above passage a plurality of elders in the church at Ephesus.

 

교회(단수) 안에는 복수의 장로들이 있다. 이것은 교회 위에 한 사람 감독을 요구하는 기독교적인 어떤 근거도 없음을 나타낸다, 또한 실제로 많은 감독들 위에 한 사람의 감독이 아닌데도 그것은 야고보가 예루살렘의 감독이고 요한이 에베소에 감독이었다고 제시되었다. 그러나 행 15:4 예루살렘에 교회에서 장로들이 복수였으며, 분명히 위의 구절로부터 에베소 교회의 장로들의 복수이었다.

 

Elders and Overseers are Names Given to the Same Person. This is confirmed unequivocally when the apostle says to Titus “For this cause left I thee in Crete, that thou shouldest set in order the things that are wanting, and ordain elders in every city” Titus 1.5. He then goes on to describe the qualifications of those that were to be appointed or ordained and states: “For a bishop (same word as “overseer” in Acts 20.28) must be blameless, as the steward of God” v.7. It is abundantly clear that the elder in v.5 is the same as the bishop in v.7.

 

장로들과 감독들은 같은 사람에게 주어진 이름이다. 이것은 사도가 디도에게 말할 때 확실하게 확인되고 있다 내가 너를 그레데에 떨어뜨려 둔 이유는 부족한 일을 바로잡고 나의 명한 대로 각 성에 장로들을 세우게 하려 함이니”( 1:5). 그는 그 다음 그들의 자격을 설명하기를 계속하며 그것은 임명 또는 안수와 지위가 될 수 있었다: “감독( 20:28에서 감독과 동일한 단어)은 하나님의 청지기로서 책망할 것이 없고”(7). 그것은 5절의 장로가 7절에서 감독처럼 동일한 것은 충분히 분명하다.

 

The Responsibility for Caring for a Local Church. Such responsibility must not be considered lightly and certainly not by those who are inexperienced. Maturity is anticipated by the very meaning of the words used and because of the functions thus indicated. Indeed, as will be seen later, the apostle gives detailed qualifications for those who would take the responsibility for local church government, and expressly excludes those who are not mature.

 

지역 교회를 위해 돌보기 위한 책임. 이러한 책임은 가볍게 생각하지 않아야 하며 확실히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아니어야 한다. 성숙함은 사용된 단어와 따라서 나타낸 기능 때문에 매우 중요성이 예상된다. 실제로 나중에 보게 될 것이다, 사도는 지역교회 관리에 대한 책임을 가질 사람들을 위해 상세한 자격을 부여하며, 명백히 성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제외한다.

 

The Nature Of Their Appointment

This is indicated very clearly in Acts 20.28, where the apostle says to the Ephesian elders: “Take heed therefore unto yourselves, and to all the flock over the which the Holy Ghost hath made you overseers.” It is evident, therefore, that it is the Holy Spirit who makes overseers. Elsewhere it is taught that it is a gift given by God Himself. This is seen in two chapters dealing with spiritual gifts: “he that ruleth, with diligence” Rom.12.8, and “God hath set … governments” 1 Cor.12.28. Overseers are thus the gift of the Holy Spirit to the local church in order to undertake its government. The apostle Peter adds an interesting additional idea. He says: “The elders which are among you I exhort ... Feed the flock of God which is among you, taking the oversight thereof …” 1 Pet.5.1, 2. It is clear, therefore, that “The Holy Spirit makes and the elder takes”. In the latter case this is not to be “… by constraint, but willingly; not for filthy lucre, but of a ready mind.”

 

그들의 임명의 본질

이것은 사도행전 20:28에서 매우 명확하게 표시되며 사도는 에베소 장로들에게 말한다: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또는 온 양 떼를 위하여 삼가라 성령이 저들 가운데 너희로 감독자들을 삼고그러므로 분명하다. 즉 그것은 감독들을 세우는 분이 성령님이다. 다른 곳에서 그것을 하나님 자신에 의해 주어진 은사임을 배운다. 이 영적 은사들을 다루는 두 장에서 볼 수 있다: “다스리는 자는 부지런함으로”(12:8)하나님이 세우셨으니 다스리는 것”(고전 12:28). 감독들은 따라서 다스림을 수행하기 위한 질서로 지역교회에 대한 성령의 은사이다. 사도 베드로는 재미있는 추가적인 개념을 더한다. 그는 말한다: “너희 중 장로들에게 권하노니 너희 중에 있는 하나님의 양 무리를 치되 부득이함으로 하지 말고…”(벧전 5:1,2). 그것은 따라서 분명하다, 그것은 성령이 만들고, 장로는 받아들인다”. 후자의 경우 이것이 될 수 없다 제한에 의해 그러나 기꺼이; 더러운 금전적인 이익 없이, 그러나 마음의 준비로

 

The word for “made” in Acts 20.28 is in the middle voice thus indicating that the Holy Spirit “does this for His own unique and wise purpose”. It is under His sovereign will; quite apart from human intervention. Therefore the nature of the appointment is not based on business acumen, academic qualifications or recognition for long service. Nor is it as a result of being voted in or by self-appointment. Those who were self-appointed in the Old Testament give sad examples of the awful consequences that ensue in such cases. In the cases of Uzziah, Korah and Jeroboam disaster followed from self-appointment.

 

사도행전 20:28삼다를 위한 단어는 따라서 성령께서 그분 자신의 독특하고 현명한 목적을 위해 이것을 행하는것을 나타내는 중간 목소리에 있다. 그것은 인간의 개입에서 매우 떨어져 그분의 주권적인 뜻 아래 있다. 그러므로 임명의 본질은 직무의 통찰력, 학문적 자격 또는 오랜 섬김에 대한 인식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다. 또한 선출되는 결과로나 자기 임명도 아니다. 구약에서 스스로 임명했던 사람들은 그러한 경우에 따라 일어날 끔찍한 결과의 슬픈 실례를 제공한다. 웃시야, 고라와 여로보암의 경우에 자기 임명으로부터 재앙이 따랐었다.

 

It might be wondered how the above can be practically implemented in the assembly. Mr. W. E. Vine has given wise words. “Those who have already been raised up and are discharging the duties of oversight should watch the lives of young men, with a view to discerning what the Spirit of God is doing in them to prepare for the continuance of such responsibilities. And let younger men seek help from God to live and walk according to the Scriptures, in holiness and righteousness, in absolute devotion to Christ, in separation from the world, so that if the Holy Spirit should give them the privilege of continuing the testimony of an assembly and acting as overseers, they may be ready for recognition by the assembly, according to 1 Thess.5.12, 13.”2

2 W. E. Vine. “The Future Care of Assemblies”: in “Church Doctrine and Practice”. Published by Precious Seed, 1970.

 

그것은 위의 방법이 모임에서 실제적으로 구현 될 수 있는지 궁금하게 생각할 수도 있다. W.E. 바인은 현명한 단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 일어났고, 감독의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성령의 안목으로 볼 수 있는 것과 함께 젊은 사람들의 삶을 살펴야 하는 것은 그러한 책임의 연속성을 준비하기 위해 그들에게 행하는 것이다. 그리고 젊은 사람들이 거룩함과 의, 그리스도에 대한 절대 헌신, 세상으로부터 분리 성경에 대해 살고 걷고 따라가기 위해 하나님으로부터 도움을 추구하며, 그래서 만약 성령이 모임의 증거와 감독들로서의 역할을 계속할 수 있는 특권을 그들에게 주셔야 할 경우 그들은 살전 5:12,13에 따라 모임에 의해 인식되기 위해 준비될 수 있다.”2

2W.E. 바인. 모임들의 미래 관리”: “교회 교리와 실행에서. 소중한 씨앗에 의해 출판, 1970.

 

The Sphere Of Their Operation

The sphere of operation is “… the flock, over the which the Holy Ghost hath made you overseers” Acts 20.28. However, J. N. Darby gives: “… the flock wherein the Holy Spirit hath made you overseers.” Or an alternative translation is the flock “in the which” the Holy Spirit hath made you overseers. Peter emphasises this when he says “Feed the flock of God which is among you taking the oversight thereof …” 1 Pet.5.2. Peter further emphasises this relationship when he says: “The elders which are among you I exhort …” 5.1. Clearly then, the flock is “among” the elders and the elders are “among” the flock, and indeed the flock is the sphere wherein the Holy Spirit has made them overseers. Putting this together indicates the detailed intimacy that exists between the flock and the overseer. There is no idea of over-lording as a result of the Divine appointment. Indeed it is interesting to consider the sphere in three different ways.

 

그들의 실행의 영역

실행의 영역은 성령이 저들 가운데 너희로 감독자들을 삼고 무리를”(20:28). 그러나, J.N. 다비는 제시한다 성령이 저들 가운데 너희로 감독자로 삼고 그 중에서 무리를.” 아니면 다른 번역은 성령이 너희를 감독자들로 삼고그 안에서무리이다. 베드로는 이것을 강조하면서 그가 말할 때 너희 중에 있는 하나님의 양 무리를 치되…”(벧전 5:2). 그가 말할 때 베드로는 이 관계를 한층 더 강조한다: “너희 중 장로들에게 권하노니 나는 함께 장로 된 자요 …”(5:1). 분명 그때에, 무리는 장로들 사이에있으며 장로들은 무리 사이에있다, 실제로 무리는 성령이 그들을 감독자로 삼으신 그 중에 범위에 있다. 이것을 함께 두는 것은 무리와 감독 사이에 존재하는 자세한 친밀감을 나타낸다. 하나님의 임명의 결과로 위에서 군림하는 개념은 없다. 실제로는 세 가지 별개의 방법으로 영역을 고려하는 것은 재미있다.

 

The Nature of the Sphere

We are told that it is a “flock”. This concurs with the words of the Lord Jesus: “… there shall be one flock” Jn.10.16. The tender care necessary is also thus emphasised.

 

영역의 본질

우리는 그것이 무리라고 듣고 있다. 이것은 주 예수님의 말씀과 일치한다: “… 한 무리가 되어.”( 10:16). 부드러운 돌봄이 필요함은 또한 따라서 강조되고 있다.

 

The Dignity of the Sphere

They have to feed the “church of God”. The church belongs to Him. He dictates the details, the functions and the administration. It does not belong to any man nor group of men. They cannot dictate the church’s movements neither can the church dictate a servant’s movements.

 

영역의 존엄성

그들은 하나님의 교회를 먹여야 한다. 교회는 그분에게 속하며 그분은 세부사항, 기능과 관리를 나타내신다. 그것은 사람이나 사람의 단체에 속하지 않는다. 그들은 교회의 움직임을 지시 할 수 없으며 또한 종의 활동을 교회가 지시할 수 없다.

 

The Value of the Sphere

This is beautifully indicated in the closing phrases of v.28 “… the church of God which He hath purchased with His own blood” or to quote J. N. Darby “… the blood of His Own.” The assembly is thus unique – the centre and circumference of Divine affection having been purchased at infinite cost. It is therefore God’s chief interest on earth and hence ought to be ours as well.

 

영역의 가치

이것은 28절의 마지막 구절에 아름답게 나타내고 있다 “…하나님의 교회 곧 그분께서 자신의 피로 사신 교회를 먹이게 하셨느니라또는 J.N. 다비를 인용하여 “… 그분 자신의 피.” 모임은 따라서 유일하다 - 하나님의 애정의 중심과 둘레에 무한한 비용으로 구입되어진 것이다. 그러므로 지상에서 하나님의 최고 관심이며, 따라서 마찬가지로 우리의 관심이 되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http://www.assemblytestimony.org/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