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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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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든 윌리암스

구절 안에 위(位)

아르노 C. 개버라인 박사는 “모든 예언자들 중에 이사야는 그리스도에 관해 가장 많이 보였다”라고 기록했습니다. 오직 시편만이 더 많은 메시아에 대한 예언을 우리에게 제공합니다. 삶의 변화시키는 순간에 이사야는 “만군의 여호와, 왕”(이사야 6)을 보았습니다. 사도 요한은 이것이 주 예수님에 관한 기록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말합니다. “이사야가 이렇게 말한 것은 주의 영광을 보고 주를 가리켜 말한 것이라”(요 12:41). 이와 같이 이사야는 영광의 주님이 여호와의 완전한 종으로서 세상에 오실 것을 말합니다.

 

이사야서의 아름다운 세 구절은 종과 관련하여 성령님에 대해 말합니다. 11:2에 “주의 영 곧 지혜와 명철의 영이요”라고 말했습니다. 성령의 일곱 측면이 종과 동일시됩니다. 42:1에서 “내가 내 영을 그 위에 두었은즉,” 우리는 그 종이 어떻게 실패하지 않는 일곱 가지 방법을 봅니다. 다음 61:1에서는 “주 하나님의 영께서 내게 임하셨으니”라고 했습니다. 여기에 주님의 종의 일곱 가지의 섬김이 있습니다.

 

이사야 52:13에서 시작하는 “보라, 나의 종”이라는 구절은 서로 다릅니다. 이 15개의 절에 성령님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히브리서 9:14에서 우리는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을 통해 자신을 점 없이 하나님께 드린”을 읽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본문은 성령님의 능력 안에서 사역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십자가에서 자기 자신을 내어주신 겸손한 순종적인 분을 말합니다.

 

1-3절에서 그분이 누구였는지를 봅니다 - 슬픔의 사람. 여기에서 주 예수님의 행하심을 봅니다.

4-6절에는 그분이 죽으신 이유를 봅니다 - 우리의 허물. 여기에 주 예수님의 사역이 있습니다.

7-9절에는 그분이 도살장으로 가는 어린 양처럼 어떻게 가셨는지를 봅니다. 여기에는 주 예수님의 길이 있습니다.

10-12절에서는 그분이 성취한 것을 봅니다 – 그것이 주님을 만족시켰습니다. 우리는 주 예수님의 가치를 봅니다.

이 구절 안에 주 예수님이 언급되는 일곱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종”

우리는 그분에 대해 처음에는 “나의 종”으로, 마지막 부분에서는 “나의 의로운 종”으로 읽습니다. 아들이 종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그분 앞에 있는 십자가와 함께 우리는 요한복음 17장의 그분의 기도에서 유사한 점을 봅니다. 그분은 “아버지”라는 단어로 시작합니다. 그분은 “오 의로우신 아버지”라는 단어로 끝을 맺으실 것입니다. 의로운 아버지께서는 불의한 죄인들이 하나님의 의를 받을 수 있도록 그분의 의로운 종을 의로운 희생물로 보내십니다.

 

주님의 팔”

매년 유월절 만찬에서 이스라엘의 자손들은 네 개의 잔을 가지고 있었고 그것들과 연결되어 출애굽기 6장에서 주님의 네 가지 “내가 하리라”는 말씀이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내가 뻗은 팔…로 너희를 구속하리라”입니다. “주님의 팔”은 그분의 능력과 그분의 힘을 말합니다. 이스라엘을 이집트의 권세에서 구출한 것은 “주님의 팔”이었습니다. 이사야는 훨씬 더 큰 구원, 즉 죄악과 사탄으로부터 완전한 구속을 제공하실 분에 대해 기록하고 있지만 그분은 십자가에서 자신의 보배로운 피를 흘리심으로 그렇게 하실 것입니다.

 

연한 초목”

이것은 구약에서 이 용어가 사용된 유일한 곳입니다. 이 단어는 묘목으로 어린 초목을 의미합니다. 성장한다는 것은 확장하는 것이며 상승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분” 앞에 그분의 하늘 아버지 앞입니다. 다른 곳에서 “나의 동무”로 불리지만 이 땅에서는 처음에 베들레헴의 구유에 누인 아기로 보이신 영원한 아들을 아버지께서 보시는 것은 얼마나 경이로운 일이며 신비입니까! 의사 누가는 “예수님께서는 지혜와 키가 자라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욱 호의를 입으시더라”(눅 2:52)고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이 연한 초목은 열매를 많이 맺는 가지가 되어 그분의 시절에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뿌리”

이사야 11:1에서 그분은 “이새의 뿌리”에 속합니다. 여기서 그분은 “마른 땅에 뿌리”로 있습니다. 신약성경이 시작될 때, 어떤 다윗의 자손도 이스라엘의 왕위에 앉지 않습니다. 다윗의 계보는 줄기가 차단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무엘 예언자는 이새의 아들들을 불러 다윗에게 기름을 부었고 이새의 그 계보에서 진정한 왕이 나옵니다. 그분은 침례를 받으실 때 성령으로 기름부음을 받으셨습니다. 그분은 당시 이스라엘의 영적 공허함을 반영하는“마른 땅에 뿌리”입니다.

 

슬픔의 사람”

우리는 예수님께서 우셨다는 것을 읽지만 그분이 웃었다는 것을 결코 읽을 수 없습니다. 영 안에서, 그분은 신음하고 탄식하셨습니다. 그분은 “지금 내 혼(마음-개역)이 괴로우니”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분은 무덤에서 울었고 예루살렘을 향해서 우셨습니다. 주 예수님은 영, 혼과 몸으로 괴로워하셨습니다. 그분은 참으로 슬픔의 사람이셨습니다. 그분은 “그는 우리의 고통을 짊어지고 우리의 슬픔을 담당하였거늘”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도살장에 어린 양”

요한은 그분께서 갈보리 제단의 대속물로서 가실 오랜 약속된 하나님의 어린양이라고 밝혔습니다.

 

털 깎는 자 앞에 양”

그분은 아버지의 뜻에 복종하셨습니다. 그분은 그분을 반대하는 모든 말에 침묵하셨습니다. “욕을 당하시되 맞대어 욕하지 아니하시고 고난을 당하시되 위협하지 아니하시며”(벧전 2:23). 그들은 그분의 옷을 벗기고 그분을 조롱했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하늘을 향하여 소리를 높였습니다, “아버지여, 저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저들은 자기들이 하는 일을 알지 못하나이다.”

아버지의 뜻을 행하기를 기뻐하신 그분은 이 땅에서 “슬픔과 고난으로 알려진 사람”이었습니다. 헤롯 왕 앞에서 잠잠하셨던 그분께서 어느 날 왕들의 입들은 봉하실 것입니다.

 

재판에서 입을 열지 않으셨던 그분은 어느 날 세상의 권세자들의 입들을 닫으실 것입니다. 그분은 “인생들 보다는 공평한” 분이셨고 “누구보다도 더 상하였고 그의 모습이 사람들의 아들들보다 더 상하”셨습니다.

 

그분의 음성이 거리에서 들리지 않았고, 갈보리에서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고 큰소리로 울부짖으셨습니다. “죄를 알지 못하신” 그분은 십자가에서 우리를 위해 “죄가 되신” 분이셨습니다.

 

그분은 이 예언적인 구절의 주제입니다 - 여호와의 확실한 종 - 우리의 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