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관주

개요

관주는 활성 구절에 대해 어느 정도 관련 있는 성경 안에 절이나 다른 구절을 가리키는 성경 본문에 횡대로 발견되는 참조성구입니다. 그것들은 성경보기에 성경 본문과 같이 횡대로(옵션에 따라서) 나타냅니다:

 

성경보기의 관주 (적색 사각 안에)

 

theWord에서 관주는 줄 가운데서 발견할 그것들의 표시된 상대를 위해 밀접하고 동일하게 기능합니다. 관주는 몇몇의 방법으로 켜고 끄며 토글될 수 있습니다:

1. 성경보기에서 키보드 단축키 X.

2. 성경보기 옵션을 통한 빠른 목록(성경보기 옵션을 참조하세요).

3. 성경보기 옵션을 통한 대화.

 

: 참조성구나 절 범위로 관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범위의 지원은 장 안의 범위가 아니지만 모든 장의 범위로 할 수 있습니다.

 

: 관주의 기본 모음은 theWord와 같이 따라서 설치됩니다. 이것은 사용자 정의 관주기본 관주로 불립니다. 사용자 정의 관주를 더 만들거나 이 정의 에서/로 관주를 삭제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관주를 클릭함으로 현재 성경보기는 이 절로 넘어가서 나타냅니다. CTRL키를 누르면서 클릭하면 그 때 다른 성경보기에서 대상 절을 보여주고 현재 성경보기는 변화지 않고 남아있을 것입니다.

관주에 대한 더 많은 방법을 읽으려면 성경보기에 나타내었으며, 성경보기 옵션 대화 창에서 각주와 관주 항목을 읽으세요.

 

관주 모음

관주는 모음들로 구성됩니다. 관주 모음은 함께 저장된 관주들의 그룹들입니다.

모음은 2개의 방식입니다:

1. 사용자 모음, 편집할 수 있는 관주를 포함합니다

2. 성경 모듈들 모음, 몇몇 관주 정보가 있는 성경 모듈들에서 발견되는 관주를 포함합니다. 모든 성경 모듈들이 그 안에 정의된 관주를 가진 것이 아닙니다.

사용자 정의 관주 모음을 어느 정도 가질 수 있습니다. 성경보기에 함께 나타내려는 모든 모음, 없음, 또는 단지 몇개의 모음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역시  가지고 있는 어떤 모음에 대해 관주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관주 모음의 관리는 관주들의 대화 구성에서 합니다(아래를 보세요).

 

관주 추가하기

관주를 추가하는 것은 매우 단순합니다:

어느 절에서 원하는 관주를 추가하려면 오른 클릭합니다.

메뉴에서 (....)에 관주 추가하기를 선택합니다.

 

 

다음의 관주 추가하기 대화를 볼 것입니다

 

첫째, 추가하기 원하는 관주에 대한 범위나 절 방식은 단순합니다. 절의 범위를 정의하려면 대쉬(-)로 두 절을 분리합니다. theWord는 참조하고 있는 참조를 추정하려고 시도합니다. 원한다면 직접 입력상자의 오른쪽에 아래화살표를 사용하여 책, 장과 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관주 모음 선택 박스에서, 참조하고 있는 이 특정 참조를 추가할 관주 모음을 선택해야 합니다.

관주 모음 선택 콤보박스의 오른쪽에 버튼을 클릭하면 관주 통계 대화를 나타낼 것입니다. 이 대화는 선택된 모음에서 모든 관주를 나타냅니다. 이 대화는 한 곳에서 모든 관주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대화로부터, 실제 참조성구들의 도구 팁을 나타낼 수 있고, 관주를 삭제하며, 그리고 관주 모음에 관련된 통계를 봅니다.


마지막으로, 구성 버튼에서 관주 대화의 구성을 나타냅니다. 아래는 설명입니다.

 

관주 삭제하기

관주 삭제하기는 추가하기와 유사합니다. 성경보기에서 나타낸 관주 참조에 오른 클릭으로, 그리고 ...[참조성구] 관주 삭제를 선택하면 관주 삭제 대화가 보여집니다:

 

이 대화로부터 참조를 삭제하기 원하는 모음에서 삭제해야 합니다. 하나 이상의 모음이 보여지는 경우, 오른 클릭된 참조를 삭제하기 원하는 모음()의 상자()를 체크합니다.

: 다만 사용자 모음에서 관주를 삭제할 수 있지만 성경 모듈들의 모음에서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성경 모듈에 내장되어 있는 관주)

 

관주 구성

이 대화는 사용자 정의 관주에서 새 관주를 만들거나 수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관주 추가하기 대화에서 구성 버튼을 통하여.

2. 주 메뉴를 통하여: 도구 -> 관주 구성...

좌측 편에 사용 가능한 관주 모음들이 제시됩니다. 오른쪽에 버튼들은 선택된 모음에 여러가지 동작을 실행하기 위해 허락합니다.

새이름 새 모음을 만들 것입니다. 아래의 새 관주 모음을 보세요.

이름바꾸기 선택된 모음의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부터 복사 한 모음에서 다른 모음 안으로 관주를 복사하도록 허락합니다. 이를 위해 추가하기 원하는 어느 관주 모음()을 선택하고, 그 다음에 부터 복사를 선택하고 복사하기 원하는 어느 것에서의 모음을 선택합니다. 일단 끝내면 참조는 대상 모음에서 보여져야 할 것입니다.

깨끗이 그 모음 안에서 모든 관주를 삭제합니다만 그 자체 모음은 삭제되지 않을 것입니다.

삭제 모음과 그 속에 모든 참조를 삭제할 것입니다.

관주 통계 탐색 그 모음에 대한 관주 통계 대화를 열 것입니다.

파일 관리... 버튼은 관주를 저장하고 여러 파일들을 관리하기 위해 허락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위해 아래를 보세요.

 

새 관주 모음

 


이 대화는 새 관주 모음을 만들 때 선택하기 위한 옵션을 허락합니다.

첫째, 새 모음에 대한 원하는 이름 방식이어야 합니다.

둘째, 참조가 없거나 존재하는 관주 모음에서 참조를 복사함이 없이 비어 있는 새 모음을 만들기 위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째, 존재하는 관주 모음 파일 혹은 새 파일을 만들기 부분에 이 새 모음을 저장하기 위해 선택해도 됩니다.

 

관주 모음 파일들 관리하기

 


theWord 파일들에서 관주 모음 저장소는 [파일이름].xrefs.twm 으로 불립니다. 이들 파일들은 하나 이상의 모음을 포함하는 각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들 파일들은 theWord에서 사용 가능하고 읽혀지기 위해 theWord에서 인지되는 폴더에 저장되어야 합니다.

 

이 대화에서, (다른 곳에서처럼) 관주 모음 파일들의 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대화로부터 새 관주 모음 파일 혹은 사용을 멈춘 존재하는 파일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좌측 편에 파일을 더블 클릭함으로 파일에 대한 경로를 나타낼 것입니다.

: 그것들이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바로 공유함으로써 다른 것들과 함께 관주의 모음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관주에 대한 추가적인 옵션

추가적인 옵션들은 성경보기 옵션 대화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위해 이 항목의 도움말을 보세요.

 

 

 최고의 무료성경 프로그램 theWord 한국 사용자 모임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