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구절 복사하기

 

개요

theWord의 가장 유익한 특징 중 하나가 성경 구절을 직접 광범위하게 복사하여 맞출 수 있는 능력에 있습니다. 이것을 하는 다수의 방법이 있습니다:

1. 성경보기에서 성경 절에 오른 클릭을 합니다. 메뉴에서 몇개의 복사하기 위한 선택이 있습니다.

2. 구절 복사하기 대화를 통하여. 이 대화는 성경보기 옵션들에서 혹은 성경보기의 오른 클릭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3. 클립보드 모니터를 통하여.

4. 활성 절 혹은 선택을 복사하기 위한 단축키는 CTRL+C (선택이 되어 있다면)입니다.

 

: 성경 보기에 있는 몇몇의 절이 구절 복사하기 대화를 나타내기 전에 마우스로 선택한다면, 그 때 선택된 범위는 단계 1 버튼에서 나타낼 것입니다! 선택하는 처음과 마지막 절은 절 테스트에 완전히 포함되지 않을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부분적인 선택은 범위 안에 그것들을 포함할 것입니다.

 

:구절을 복사하는 동안 CTRL키를 누른 경우 그 때 복사하는 절 대화는 서식을 사용자 정의를 할 수 있도록 나타날 것입니다.

 

구절 복사하기 대화

구절 복사하기 대화는 theWord가 성경 절을 클립보드로 복사하려는 맞춤형 장소입니다. 설정이 바뀐 후에 매번 절을 복사하도록 설정이 그렇게 저장됩니다. TheWord는 선택된 설정에 따라서 그것들을 복사할 것입니다. 구절 복사하기 대화는 또한 고급 범위 복사하기와 서식을 실행하는 장소입니다. 아래 대화를 보세요. 대화창 불러오기 단축키는 F5입니다

 

구절 복사하기 대화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고급 방식으로 성경 절을 복사하기 위해 쉬운 단계별 과정이 있습니다. 좌측에서 복사될 때처럼 볼 수 있는 복사된 절을 정확하게 나타낸 것을 미리 보기 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MS 워드에 단순하게 붙이기 명령은 그것들을 보이는 미리보기 창에서 구절을 나타낼 것입니다. 미리보기 창 아래에서 복사된 절들의 글꼴 크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단계 1: 구절들 선택하기

복사하기 원하는 구절의 시작과 끝나는 범위를 단순하게 선택합니다. 상자 위로 마우스를 잡고 누르는 것과 그 절을 빠르게 바꾸기 위해 마우스 휠을 사용하거나 페이지 위로/페이지 아래로 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전체 성경을 한번에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저작권 때문에 제한되어 있는 모듈들은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구절 복사 대화: 단계1에서 X(참조성구 범위를 취소하려면 클릭)를 클릭했을 때는 오른쪽 미리보기 창을 깨끗이 한다.

 단계 2: 번역본 선택하기

복사하기 원하는 어떤 것에서 단순하게 번역본을 선택합니다. 어느 책의 이름에서 복사범위를 정할 것이고 단축된 책이름을 사용하기 위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계 3: 선택과 머리말 꼬리말 서식

이 선택에서 머리글과 꼬리글 양쪽 서식을 맞추어도 좋습니다. 관리자는 특별한 복사에서 특정한 정보에 의해 공간을 유지합니다. 그것들은 복사된 내용의 서식에 사용될 것이며 정보를 표현하는 것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머리글/꼬리글에 의한 3 관리자 기호입니다: %r는 범위, %t는 번역, 그리고 %n은 새 줄.

예를 들어, 머리글/ 꼬리글의 결과를 %r [%t]로 두었다면 John 3:16-18 [KJV]일 것입니다(위에 스크린 샷에 의해).

단계 4: 구절들의 서식

절 서식 맞춤은 머리글/ 꼬리말의 그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절 서식에 대한 영역은 위에(단계 3)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b 는 책, %c 는 장, 그리고 %v 는 절. 이 서식은 각 장 이전 그리고 각 절 이전, 각 절 이후에 실행될 수 있습니다(적용할 경우). 자신의 맞춤 서식을 만들거나 미리 정의된 서식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미리 정의된 서식을 사용하는 그 영역의 사용법과 그 서식을 시험하기를 권장합니다. 이 영역을 사용하는 방법을 성공적으로 배웠다면 필요로 하는 어떤 방법으로 대략 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일단 복사하기 원하는 절 선택과 구성을 끝마쳤다면, 클립보드로 구절을 복사하기 위해 복사 그리고 닫기를 누를 수 있고 그 대화를 끝낼 수 있으며, 앞으로 복사하기 위한 서식을 저장하거나 구절을 복사하기 위해 복사하기를 누르고 대화를 열어 놓습니다.

 

: 이것을 선택하는 옵션들은 (서식) 프로그램 안에서부터 복합절을 복사할 때 사용될 것입니다(: 성경보기에서, 성경 검색 보기에서, ).

 

고급옵션

 

대화상자 영역의 오른쪽 아래 버튼 고급 옵션을 사용하는 것은 복사된 구절의 서식을 한층 더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팝업 메뉴에 나타납니다:

          

 

 

이용할 수 있는 옵션들입니다 :

절 텍스트 기본 글꼴 크기: 절은 서식화 되고 복사됩니다. 이것은 실제 구절의 텍스트 글꼴 크기입니다. 예를 들어, MS워드에 구절은 붙이기 하면, 이것은 텍스트의 글꼴 크기일 것입니다.

머리글(전체 그리고 장) 상대적인 글꼴 크기: 머리글 글꼴 크기는 실제 구절의 그것보다 일반적으로 1포인트 더 큽니다. 이 옵션은 머이글의 상대적인 글꼴 크기가 바뀌도록 허용합니다.

번호와 바닥글의 상대적인 글꼴크기: 유사한 방법으로 절 번호와 바닥글의 상대적인 글꼴크기는 이 옵션에서 정항 수 있습니다.

절이 아닌 요소들에는 굵은체 텍스트: 기본적으로 절 번호, 머리글과 바닥글은 굵은체를 사용합니다. 여기에서 이것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복사하기(서식없이): 이 옵션의 체크는 복사된 텍스트와 머리글에 대한 어떤 서식(굵은체.색상, )을 원하지 않는 경우

참조성구만 복사하기: 이 옵션은 모든 텍스트가 없이 참조성구만 바로 복사하도록 허락합니다.

하나의 절에 대해 참조성구 없음(단계4) : 한 절만 복사하기를 하는 때 그것은 보통 머리글과 바닥글을 포함하는 것에 관계없는 한 절의 경우이며 그것이 이 옵션에 있는 것이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