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책 보기들

 

기본 정보

책보기는 사용자가 성경이 아닌 모듈을 편집하고 나타내는 것을 허용하는 보기입니다. 책보기의 색상 코드는 오렌지입니다. 새 책보기는 단순히 단축키 F12를 누르므로 만들어지며, 또한 메뉴에서 (W) -> 새 책 보기책 보기는 주석, 사전, 일반 책, 지도, 그림 등을 포함합니다.

 

책 보기 옵션 메뉴

책 보기 옵션 메뉴는 책 보기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옵션을 포함하고 있으며 여러 부분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

1. 모듈은 탭 막대 좌측에 버튼입니다. 옵션들을 고르세요.

 

모듈 모음 정의 버튼

 

모든 모듈 탭을 클릭하고 모듈 탭 -> 옵션을 선택하세요.

 

이것은 책 보기 탭 옵션 메뉴입니다:


 탭 옵션 메뉴

 

이용할 수 있는 옵션 포함:

사용자의 배경그림 읽기 영역에 대한 배경그림을 맞추도록 허용합니다. theWord 설치 폴더의 하위 backgrounds 폴더에서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사용자의 배경그림을 가져옵니다. 사용자의 배경 그림을 클릭하므로 그것이 표시되기 바라는 그림과 방법을 선택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사용자의 배경색 책 보기의 영역에서 논제들의 내용 영역에 배경색상을 나타내고 바꿉니다.

사용자 여백... 논제 영역에서 상,,,우에 사용자가 원하는 여백을 지정하여 읽기에 편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논제에 대한 근접 일치 이 옵션의 더 많은 정보의 논제에 단어 조회가 실행되는 방법은?을 읽으세요.

일치하는 모듈의 버튼 배경색 강조 그것들에 관련된 정보는 모듈 탭에 노랑색 강조를 추가합니다(이것과 관련된 더 많은 정보는 동기화 보기를 보세요).

논제 선택 상자에서 'B', 'C', 'V' 버튼 보기 이들은 논제 선택 목록 박스에서 나타나는 오렌지 색 3개입니다(빨간 직사각형의 것). 이 옵션으로 이들을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그들의 기능에 대해 아래를 읽으세요).

탭을 여러 줄로 보기 책 모듈이 많을 때 하나 이상의 줄로 나타내기를 원한다면 선택합니다.

사용된 항목들 이동(한 줄일 때): 모듈이 자주 사용되는 경우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단 하나의 줄 형태일 때 최근에 사용된 모듈의 탭을 왼쪽으로 이동해 보여줍니다.

 


책 보기 설명 


책 보기에서 4가지 주 영역이 있으며, 위쪽에 빨간 글 표시처럼 보여줍니다.

탭 막대는 이용 가능한 모듈들이 나타납니다.

도구막대는 책 보기와 관계되는 여러 기능에 바로 접근합니다.

논제목록은 (보이거나 숨길 수 있게 할수 있음) 이용하고 있는 현재 모듈에서 논제의 전체적인 보기를 제공합니다.

논제 영역은 각각의 논제의 내용이 나타내고 있는 영역입니다. 사용자 모듈에 의해서 이것은 자신의 노트를 쓸 수 있는 편집자의 영역입니다.

 

탭 막대

 

 탭 막대는 보기에 의해 모든 이용 가능한 모듈들이 포함됩니다. 각 모듈은 이용 가능한 모듈에 버튼/ 탭과 같이 탭 막대로 묘사됩니다. 약어는 짧고 기술적으로 선택된 각 모듈에 의해 가지고 있습니다(보통 모듈의 처음 기록한 표제로 존재합니다). 바로 오른 클릭에서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새로운 약어에 들어가는 모듈의 약어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좌우지간, 버튼에 오른 클릭하여 나타나는 상황 메뉴에서 모듈 속성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모듈 속성 대화창에서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세가지 다른 색깔은 그 본문에 세가지 중요한 모듈 형태를 나타내며 정확히 그렇게 사용됩니다 (흐릿한 테마를 사용할 때 색상은 그에 맞게 조정됩니다):

녹색은 일반적인 책에 사용됩니다.

청색은 주석에 사용됩니다

적갈색은 사전과 지도에 사용됩니다.

사용자 모듈은 좌측에 작은 연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몇의 모듈이 오른 위쪽 구석에서 채색된 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또한 주목하세요 (: ). 이들의 점은 모듈이 가진 정보를 의미하며 그것은 현재 논제/ 절에 관련된 것입니다

어떤 모듈들은 모듈 모음 대화를 통하여 직접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각 보기는 하나 이상 주어진 방식의 모든 모듈 혹은 모듈들에 명시된 정의를 나타내기 위해 지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theWord의 직접적인 만들기 특징은 옵션을 따라 선호하는 그것들의 범위와 원하는 많은 책 보기를 만듭니다.

마우스가 버튼 위에 올려지면 약어, 표제, 저자, 발행날짜, 범주들의 설명을 포함하여 모듈에 관한 정보를 팝업창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들 탭 막대 좌측 위에 모듈 검색 입력 박스가 있습니다. 모듈에 의한 검색을 위하여 거기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혹은 SHIFT+F2를 누르세요). 타이핑을 시작함으로 약어 혹은 표제 입력한 저작과 일치하는 모듈 목록이 보입니다. 이것은 그것의 약어를 기억하지 못할 때 모듈 위치를 찾는 빠른 방법입니다.

탭 막대에 모듈들을 모두 나타내지 못한다면 작은 버튼이 오른 쪽에 표시됩니다 : 모듈의 나머지에 접근하기 위하여 그것을 누르세요. 좌우지간 여러 줄에 있는 모듈을 표시하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 옵션을 보세요).

 

책 보기 도구막대

도구막대는 더 작은 공간을 차지하도록 동일한 탭 막대 열을 위해 위치하거나 끌어올 수 있습니다. 몇몇 아이콘은 현재 사용된 모듈에 단지 도구 막대 특성으로 보여집니다.


 도구막대의 처음 (연필)아이콘은 현재 모듈이 사용자 모듈일 경우 보여집니다. 그것을 클릭하면서, 메뉴는 새로운 논제를 끼워 넣는 것을 허락하며, 주제를 갱신하거나 그 현재의 논제를 삭제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메뉴 항목 선택된 현재 논제()를 삭제... 선택하거나 마우스로 선택하는 여러 논제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혹은 SHIFT+CTRL+DEL을 누르세요)

 

 앞으로/ 뒤로 화살 버튼은 논제의 이전/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각각의 책 보기는 나타내었던 논제의 분리된 이력을 가집니다. 모듈, 논제 그리고 논제에 있는 현재의 위치는 다른 책과 논제들의 탐색으로 등록된 이력이 있습니다. 그 이력은 theWord 프로그램이 다시 시작할 때 초기화 됩니다.

논제 목록을 켜고 끄는 버튼은 논제 입력상자의 좌측에 나타납니다.

경건의 달력 아이콘은 기초를 형성하게 되는 경건을 위한 모듈이 열렸을 때만 나타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달력이 나타나며 선택한 날짜에 해당하는 읽기로 넘어가는 것을 허용합니다.


경건의 읽기는 날짜가 굵게 나타나는 달력 팝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빠르게 오늘의 경건의 읽기로 이동하려면 경건의 달력 아이콘을 바로 클릭하고 달력에서 오늘의 날짜를 선택합니다.

 

논제 입력 상자는 바라는 논제를 입력하여 빠른 탐색을 허락합니다. 클릭하여 타이핑을 시작하면, 타이프로 기록을 시작한 것이거나 그들 내부에 포함되는 모든 논제를 끌어놓아 입수할 수 있습니다. 목록은 -인라인에 일치함-에 안에 입력하여 보이는 것과 같이 나누어집니다. 좌측에 작은 화살을 클릭하면 유사한 논제 목록에 팝업을 제공하고(아래로 읽으세요) 그리고 논제 목록에 현재 옵션 정의에 따라서 나타냅니다. 콤보상자로 보여주는 팝업의 오른쪽에 아래로 스크롤 막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① 논제 탐색 화살은 하나의 논제를 앞으로 뒤로 가게 할 것입니다.

② 새 책 보기 버튼은 복합 책 보기를 만듭니다.

③ 줌 크게/ 작게 아이콘은 사용자의 글꼴 크기를 크고 작게 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이들 아이콘의 아무 위에 오른 클릭을 하면 줌 수준은 기본 값으로 되돌아 갈 것입니다. 당신은 CTRL 키와 마우스 휠로 사용자 책 보기 위에서 스크롤 하며 글꼴을 크게/ 작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④ 잡기 방식 아이콘은 스크롤 보다는 오히려 누르고 끌어서 논제의 내용을 탐색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⑤ 동기화 버튼은 여러가지 책 보기와 책 보기 사이에 동기화를 허락합니다.

동기화 아이콘의 옆에 화살은 책 보기 동기화를 위한 추가 옵션을 주며 동기화 하려는 모듈의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활성일 때 이 메뉴에 있는 최종 옵션이 체크되지 않은 경우에 2개 이상 책 보기는 단지 활성되어 있는 그것에 동기화 할 것입니다. 옵션이 체크될 때, 비활성 때라도 동기화 할 것입니다. 더 많은 것을 읽기 위하여 동기화 보기 논제를 참조하세요.

 

책 보기 동기화 메뉴

 

그림 크기 자동 조절 아이콘(적색화살표시)은 이미지/그래픽을 나타내는 현재 논제에서 보여집니다 (이미지 크기가 조정이 되는 것이 허용되는 것에 대한 모듈 수준이 있습니다; 이 조정은 현재 모듈을 위해 정의됩니다). 이 버튼은 이미지에 포함된 논제에서 비 사용자 모듈에만 보여집니다. 이 버튼을 클릭함으로 그것들의 책 보기의 영역에 가득한 내용에 조절되며 현재 논제의 이미지에 영향을 줍니다. 오른쪽 까만 화살에 누르는 것은 원하는 이미지에 의해 적당한 유형을 택하는 것은 다음의 메뉴 표시를 허용합니다.

 

추가 화살 버튼을 나타냄은 한 줄 탭 막대 보기에서 공간의 부족으로 인해 표시될 수 없는 사용 가능한 모듈들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논제 목록

논제 목록은 아이콘(펼쳐있는 흰 책)으로 켜고 끌 수 있으며 선택된 모듈의 모든 논제를 나타냅니다. 논제 목록은 끌어 놓기를 지원하는데 논제 범위가 (사용자 모듈에) 아니거나 하나의 다른 모듈로부터 전체를 복사하기를(현재의 책 보기 논제 목록에서 다른 책 보기 논제 목록으로 끌어 놓기)허락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책 논제의 복사/이동 을 읽으세요.

논제 목록은 기본적으로 책 보기 좌측의 영역에 보여집니다. 그것의 표제 영역으로부터 끌어 책 보기 안에 아무 위치로(, , , ) 논제 목록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옵션 버튼과 X와 끌기 사이의 공간 위에 클릭하세요). 논제 목록은 성경 목록에서처럼 끌어서 뜨게 할 수 없습니다.

모듈의 형식에 의존하는 모듈의 논제 목록의 보기는 논제 계층 방식이나 평면방식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그것을 직접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의 논제 목록 옵션을 보세요).

논제 목록의 접속마디에 논제를 의미하는 다른 형식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일반, 굵게, 이탤릭, 회색 이탤릭). 각 형식의 방식은 논제에 의해 몇몇 특별한 특성을 표시합니다. 이용할 수 있는 옵션들입니다:

일반 글꼴 형식: 이것은 이용 가능한 내용과 일반 논제입니다.

굵게: 이것은 일반 논제의 내용이지만 역시 이용 가능한 하위 논제입니다.

이탤릭: 이것은 새 논제이며 그들이 이용 가능한 논제가 아닙니다 (비어 있는 논제): 그것은 해도 좋거나 하위 논제를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

회색 이탤릭 : 이것은 실제의 논제가 아니며, 바로 빠져있는 그룹에 사용된 하위 논제들입니다. 이것의 노드 종류는 대부분 누락된 노드를 대체하는 목차로 보기의 선택을 가지고 있는 주석이 있을 때 혹은 머리글자로 그룹하여 목차보기...의 선택을 가지고 있는 사전에서 보여집니다.

만일 논제가 하위(자식) 논제를 포함하면 논제의 주제에 오른쪽 부분에 하위 논제의 수를 가리키는 녹색의 각 괄호에 수의 하위 논제를 포함합니다 (: [3], [11], ...).

더 많은 방법은 논제 목록의 복사/ 이동을 읽으세요.

 

논제 목록 옵션들

 논제 목록의 메뉴는 논제 목록에 직접 반응하는 방법으로 준비됩니다 (옵션 버튼은 논제 목록의 맨 위에 보여집니다).

논제 목록 메뉴

 

보기... 선택은 주석들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목차의 방법을 정합니다. 목록은 다른 또 하나의 위에 단순하게 나타날 것입니다. 목차는 부모 논제에서 자식 논제를 나타나게 할 것입니다. 예를 들면, “창세기 -> [창세기의 모든 논제]”. 목차 방식은 책에서 저장하는 공간이 무너지는 것을 허락합니다. 목차의 보이지 않는 노드를 되돌리므로 부모 - 자식 목차를 모두 나타냅니다, “창세기 -> 1 -> [1장의 모든 논제들]”.

 

이 메뉴는 사전의 경우에만 메뉴로 나타납니다:

 : 그 경우에 머리(처음)글자 수(0-3)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전에서 논제의 그룹으로 나타납니다.

책들의 경우에 그들 옵션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 모든 다른 옵션과는 달리 보기...는 모든 책 보기의 각 모듈에 의해 엇갈려서 개별적으로 저장됩니다. 이것의 설정 역시 책 보기 도구막대에 상주한 논제 입력 상자의 오른쪽 끝에서 작은 검은 화살을 클릭할 때 그 논제가 나타내는 것에 결정됩니다.

 

목차 확장과 목차 접기는 하나에서 모든 논제의 목차를 확장하고 접습니다(가능한 때).

논제 목차 위로 마우스 움직일 때 팝업 보기 논제 목차에서 제목 위로 마우스가 지날 때 도구 팁에 논제의 내용을 보여줍니다.

클릭으로 노드 자동확장 목차의 자동확장은 자식을(하위 논제) 포함하는 노드를 클릭할 때 일어납니다. 동시에, 이전에서 선택된/확장 노드가 붕괴됩니다.

 

논제 목록의 상황메뉴

다음의 메뉴는 마우스로 논제 목록 위에 오른 클릭할 때 보여집니다. 처음 목차 옵션들은 도구 막대에서 아이콘 위에 클릭할 때 보여지는 동일한 옵션과 같이 단지 사용자 모듈에 의해 보여집니.

 

“…”찾기 옵션은 현재 책 또는 성경에 설치하여 가지고 있는 주제들의 검색으로 실행됩니다. 관련된 정보는 성경 검색 보기 그리고 책 검색 보기를 보세요.

조회하기 기능은 선택된 주제 위에 조회를 실행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단어 조회 실행하는 방법을 보기 바랍니다.

 

논제 내용 영역

이것은 보여지는 각 논제의 내용 영역입니다. 사용자 모듈에 의해 이것은 역시 노트로 기록하고 편집하거나 현재의 내용을 바꿀 수 있습니다. 사용자 모듈 만들기와 편집 방법의 더 많은 정보는 사용자 모듈을 보기 바랍니다. 또한 비 사용자 책 모듈에 의한 사용자 형식을 더 읽으세요.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