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성경보기 옵션

 

개요

theWord에서 성경의 본문 보기 방법으로 매우 많은 특징을 제공합니다. 당신의 꼼꼼한 성경보기 기호를 정하기 위한 사용자 설정의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성경보기 옵션은 다음 네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CTRL+O (성경보기가 활성일 때)

2. 성경보기의 왼쪽에 성경보기 아이콘들 중에 톱니바퀴 아이콘으로(빠른 접근).

3. 주 메뉴, 도구 - 성경보기 설정

4. 성경보기에서 오른 클릭으로 선택 성경보기 설정...

 

: 보기 아이콘의 아래에 성경보기 옵션의 빠른 모음이 있습니다. 성경보기 옵션의 작은 화살을 누르는 것은 빠르고 확실하게 켜고 끄며 빠른 목록을 나타내게 할 것입니다. 그 목록에 대한 각각의 옵션은 단축키의 한 문자를 통하여 켜고 끌 수 있습니다(성경보기가 활성일 때).

성경보기 옵션 빠른 목록

 

여기에 부가 되는 자세한 8개의 성경보기 옵션이 아래에 있습니다.

: 모든 성경보기 옵션은 모든 성경에 가능하지 않을 것이며 이에 대한 정보가 들어 있는 성경은 그 모듈이 지원하는 옵션을 나타낼 것입니다.

 


글꼴 색상과 유형

글꼴 색상과 유형

이 대화 안에서 사용자는 성경보기의 많은 보기 색상과 다양한 보기에 대해 유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성경 텍스트 글꼴 모든 성경 텍스트를 위한 전체적인 설정입니다. 성경 역본들을 위한 글꼴은 보기/ 숨기기 성경역본 대화를 통해 개개의 수준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 기본 성경 본문 글꼴에서 theWord Tahoma와 같이 설치합니다. 이 글꼴이 사용된 이유는 그것이 가장 많은 언어들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일반으로 윈도우즈의 구 판에서조차도 매우 잘 지원합니다. 아직 그것은 다른 글꼴들(선호하는 Trebuchet MS 혹은 Georgia) 또는 몇가지 현대 글꼴들이라도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vista/7 혹은 오피스(선호하는 Segoe UI 혹은 Calibri)에 의해 보다 아름답게 보이지 않아도 좋습니다. 당신은 글꼴을 시험하기 원할 수도 있으며 그것이 눈에 의한 편안함과 당신의 PC에 좋은 것을 찾습니다.

 

사용자 배경 그림: 이 버튼에서 성경 보기의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heWord에는 theWord에 설치폴더의 하위 배경 폴더에서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미리 정의된 배경 이미지가 함께 제공됩니다. 사용자의 배경 그림 버튼을 클릭하면 표시되기 원하는 그림과 방법을 선택하도록 허락합니다.

 

배경 그림 적용하는 방법

메뉴의 도구 - 성경보기 설정에 들어갑니다.

성경보기창에서 오른마우스 팝업메뉴에서도 성경보기 설정에 들어갈 수 있으며

단축키 Ctrl+O 로 바로 대화창을 열 수 있습니다.

 

 

 사용자 배경그림을 클릭하여  선택을 택합니다.

 

 

이미지 파일 저장위치는 :\The Word\Background로 하는 것이

나중에 배경이미지를 바꾼다든지 관리하기에 좋습니다.

 

열리는 탐색기 대화창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다시 들어와서 늘이기와 바둑판식 중에 대체로 바둑판식을 선택하면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나타납니다.

 

 

 

: 몇 가지 준비하는데 사용하는 배경 구조를 사용합니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당신의 취향에 맞는 적절한 배경 색상을 결합해야 합니다!

모든 구성이 회색으로 나타나는 것을 주목할 수 있으며 그러나 실제로는 어떠한 원하는 색상으로 결합할 수 있는 반투명입니다 

 

머리글과 바닥글 보기는 성경을 탐색하는 다른 방법입니다. 이것이 선택될 때, 다음/이전 장으로 탐색하는 연결의 정의가 성경보기에 있는 장의 그 상단과 아래에 나타납니다. 이 선택을 위한 단축키는 Q입니다.

 

머리글과 꼬리글의 탐색 연결

(유사한 성경의 탐색방법) - 이전 장(방향키 좌), 다음 장(방향키 우)

                          이전 책(Ctrl+방향키 좌), 다음 책(Ctrl+방향키 우)

 

언급하려는 키보드 단축키의 한 쌍이 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 다른 색으로 보기에 대해서는 J, 구약 인용할 때 굵은체 보기는 O입니다.

남아 있는 옵션은 스스로 설명합니다. 당신은 그것들을 직접 조정할 수 있으며 이 옵션의 몇몇은 성경 모듈에서의 정보가 들어 있는 지원에 의존합니다.

 

 

 

기본 동작과 비교보기 옵션 

일반 동작과 비교보기 옵션

이 부분에 있는 대부분의 선택은 매우 분명합니다. 특히 마우스와 함께, 상단의 항목에 있는 옵션은 첫째로 성경보기의 탐색을 처리합니다..

성경 텍스트에 사용자 서식/ 강조 보기, 강조하기, 밑줄치기 등을 나타냅니다. 사용자는 특정한 절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U 단축키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아래 항목은 비교 방식이 활성된 때 성경보기에 대한 대화의 옵션을 제시합니다(성경보기에서 비교 버턴을 누르세요).

병행하여 뜨는 머리말 보기가 쉬운 참조를 위한 각각의 줄/단락의 상단에서 성경의 약어를 끄고 켜는 것이 보입니다. 아래 비교하여 보기를 보세요.

 

비교하여 보기

비교하여 보기는 평행 형식으로 여러 성경을 동시에 배열하여 보는 보조 보기입니다. 비교하여 보기 탭은 성경보기 탭 막대에서 성경 모듈 탭의 오른 쪽에서 찾습니다.

성경보기 옵션에서 비교 보기를 위한 옵션의 상태입니다. 거기에서 발견하는 옵션(그 중 일부는 중복됨)에 의해 성경보기 옵션을 참조하세요.

 

비교하여 보기 해설


비교하여 보기는 두 가지 다른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세로 보기와 가로 보기.

 

 

 

: 비교하여 보기 각 방식은(가로 줄과 세로 열에) 그 자신의 성경 나타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비교하여 보기로 성경모듈을 선택하는 때임을 기억하세요.


비교(P) 아이콘 오른편에 작은 화살 클릭으로 비교보기 옵션을 위한 성경역본의 선택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비교보기 옵션

 

분명하게 먼저 사용하고자 하는 비교 보기방식 안에서 두 옵션(옆으로 혹은 아래로)을 교차하며 켜고 끕니다. 그들은 키보드 단축키 CTRL+H ()CTRL+J ()를 통해 역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나아가 활성된 비교보기 때에 그들 3가지 옵션 역시 성경보기 좌측에 비교보기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비교보기를 위한 성경역본 선택

성경역본들의 선택 대화는 비교보기 옵션을 통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대화는 비교 분리하는 각 방식에 의해 보기 원하는 성경들을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이것들은 비교할 수 있는 성경의 수에 대한 어떤 제한도 없습니다. 오직 제한되는 것은 당신의 화면 크기에 있습니다.

비교보기 성경 역본 선택 대화

처음에 그것들 모두 비교보기의 열과 줄 방식에 의한 분류 대화에 주의하세요. 이것은 아이콘에서 모두 텍스트메뉴 대화로 보여집니다. 이것은 그 대화의 상단에서 체크 유무에 의해 무효화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열과 줄 비교보기를 위해 동일한 옵션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 규칙적인 형식화된 본문은 성경보기 탭 막대에 현재 나타내는 성경 모듈에 사용됩니다. 밝은 본문은 theWord 안에 설치된 모듈들입니다. 그러나 그 탭 막대에서 나타내진 않습니다. 비교보기를 위해 그것들을 선택하기 위해서 성경보기에 이 모듈을 나타내야 합니다.

오른쪽 아이콘을 사용하여 모두 체크 또는 체크하지 않으면서 또한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선택과 순서를 비교보기에 의한 성경으로 만드는 것을 끝마치고 그 구성을 저장하기 위해 오른쪽 제일 아래 체크 아이콘을 누를 수도 있으며 또는 그것을 사라지게 하기 위해 그 대화 밖에서 클릭해도 됩니다.

맨 아래의 설명 보기 체크상자에서 목록으로부터 설명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단락과 머리글

 

단락과 머리글 옵션

첫번째 항목은 본문이 한 절에 한 줄(두드러지게 감싸인)로 나타내든지 단락 방식으로든지 나타내며 이 옵션은 단축키 P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두번째 항목은 번역자의 단락을 다루며 그것은 번역에 포함된 단락입니다. 모든 모듈에는 포함된 단락 태그 정보들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며, 다른 설치된 모듈이나 현재 모듈에 그것들이 적용되어 단락 분할을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체 단락 목록은 그들 안에서 단락 분할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지 않는 모듈에 적용될 수 있는 모든 설치된 모듈을 나타냅니다.

: 그 자체 안에 단락 분할에 있는 정보를 포함하지 않는 성경 본문을 읽기를 원한다면, 이 정보를 가지고 있는 다른 설치된 단락 모듈 분할을 차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하여는, 다만 모듈에 단락이 없는 경우에 선택할 필요가 있고, 대체할 단락 목록으로부터 모듈을 선택하고 위에 옵션 대체할 단락을 사용합니다.

 

세번째 항에는 장 머리글을 위한 옵션이 있습니다. 이것은, 단락과 같이, 성경 모듈에 포함된 태그 정보입니다. 이 머리글이 표시될 때, 성경에 있는 그 항목 내용의 종류나 요약 또는 개요를 보여줍니다. 번역자의 단락 같이 모듈이 그 자신의 장 머리글 정보를 포함하지 않는 경우에, 미리 정의된 대체할 머리글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장 머리글의 색상은 또한 직접 조정할 수 있습니다.

: TheWord는 성경 모듈, 또는 장 머리글의 분리된 집합에 포함된 장 머리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hdgs.twm으로 끝나는 파일). 기본적으로, 영어의 장 머리글의 집합은 그 프로그램에 포함되고 영어 머리글과 같은 교체머리글 목록에서 나타납니다.

이 특징은 이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는 성경 모듈을 위해 장 머리글을 차용하여 그들을 나타내도록 허락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결과적으로 그 장 머리글의 언어가 성경 본문의 언어와 다른 경우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 대체할 단락 및 대체할 머리글 목록에 있는 어귀는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대괄호] 안에 있는 경우: 그 경우에 설치된 성경 모듈에서 존재하는 그들은 단락 또는 머리글의 정의를 나타냅니다 (거기의 이름을 가지고 온 성경 모듈의 제목입니다).

- [대괄호] 밖에 있는 경우: 그 경우에, 그들은 단락/머리글의 집합을 그만큼 참조합니다. 분리된 파일에 존재하고 어떤 설치된 성경 모듈로부터 독립적입니다(theWord 2를 가진 단락 집합과 영어에 하나의 규정된 장 머리글 정의를 싣습니다 - 더 많은 것은 공식적인 위치로부터 따로따로 다운로드되고 설치될 수도 있습니다).

 

 스트롱 번호 

 

스트롱 번호는 성경에서 모든 히브리어와 헬라어 단어를 위해 코드화하는 시스템입니다.

첫번째 콤보상자에 사용자는 사전이 성경보기에서 스트롱 번호와 연결하는 그 정의를 나타낼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히브리어/헬라어 사전이 이 특징을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특징이 지원된다면, 그 사전의 이름은 그 선택 상자에서 나타낼 것입니다. 추가로, 번호를 보여주는 대신에, 실제적인 히브리어. 헬라어 단어 또는 사용자가 택한 몇몇 문자를 theWord 화면에 나타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롱 번호의 글자 크기는 성경 본문과 상대적으로 그리고 또한 색상에 관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스트롱 번호는 S 단축키로 쉽게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연결 없는 보기, 각 단어 위로... 성경 본문에 어떤 여분의 텍스트(어지러움 피하기)도 나타나는 것을 원하지 않지만 단어 위로 마우스를 지날 때 스트롱 번호를 나타내는 것을 원한다면 이 옵션은 편리합니다. 이 옵션이 동작하도록 모듈 수준에 특별한 지원이 요구된다는 것을 주의하십시오.

두번째 부분은 스트롱 번호의 선택과 비슷합니다. 그 옵션은 헬라어의 어형태 코드 위를 지날 때 선택된 어형태의 사전이 그 어형태를 위한 입장을 나타내는 것을 제외하고 거의 같은 것입니다. 헬라어의 어형태 코드를 위한 단축키는 M입니다.

 

어형태 코드 

어형태 코드는 히브리어와 헬라어에 대한 원문 모듈에 문법상의 정보를 부여합니다(신구약).

옵션은 어형태 코드 위를 지날 때 그 선택된 어형태의 사전이 어형태를 위한 입장을 나타내는 것을 제외하고 거의 같은 것입니다. 헬라어의 어형태 코드를 위한 단축키는 M입니다.

어형태가 코드화하는 탐색에 대한 특정한 사전을 가지고 동행되는 어형태 태그를 포함하는 것은 성경 모듈을 위해 보통입니다. theWord (RMAC)에 실리는 기본 사전은 헬라어 신약전서를 위해 표준이 되는 어형태 코드만 포함합니다.

 

theWord 한국 사용자 모임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