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전체적인 설정

개요

전체적인 기본설정은 프로그램이 일반 창에 관련하여동작하는 방법을 제어합니다. 다양한 다른 설정들이 여기에서 발견됩니다.이 설정은 주 메뉴 파일 -> 설정... 에서열 수 있습니다: 클립보드 모니터와 성경 역본 탭에 관하여는 이 페이지에 포함되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 탭


설정 대화의 일반 탭

 

윈도우즈와 같이 theWord 시작 컴퓨터를 가동할 때 theWord가 시작합니다. 또한 보조 선택을 통해 최소화된 상태로시작을 할 수도 있습니다

창 최소화시 트레이 아이콘으로 theWord가 윈도우즈 시작막대의 트레이 아이콘에 최소화로보입니다.

  트레이 아이콘에서 이 설정 대화창에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클립보드 모니터를 켜고 끌 수 있으며, 현재 클립보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휠의 스크롤과 커서 아래 창 활성화하기 마우스가 지나가는 아래 창이 바로 활성화되어 동작합니다.

처리 중 오류 프로그램에 대한 문제가 있을 때 theWord가잡아내는 과정을 기술합니다. 버그 잡기 과정에 참여하기를 권합니다: 그것은저희가 theWord를 개선하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

오류가 발생 할 때.... 를 체크하면, 옵션은프로그램이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자동적으로 전자 우편을 보낼 것입니다. 원한다면,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에 아래의 텍스트 박스에 당신의 전자 우편을 연락 가능하도록 기재할 수 있습니다.(체크해 놓으면 약간의 귀차니즘이 발생합니다)

도움을 입력할 대화 나타내기... 보조옵션은 오류의 경우에 하고 있던 어떤 일의 묘사를허용하는 입력 대화 창을 표시할 것입니다. 조심하더라도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보통 발견되어 성가시게 할수 있으며, 나아가 이 절차는 당신의 일시적인 주의를 요구합니다.

최소설치 방식에서theWord가 사용하는 모듈이 동작하는 동안 최소방식에 있는 옵션들에 관해 참조합니다. 최소방식때에, 기본적으로 theWord에 의해 사용된 단 하나의폴더에 있는 모듈에만 접근할 것입니다. 이 옵션이 선택되는 경우에,theWord는 또한 기본 위치에서 컴퓨터 내의 모든 모듈들을 찾을 것입니다.

 

성경역본 탭

 

성경역본들 보이기/ 숨기기

성경보기 탭 막대는 성경 본문 바로 위에 성경보기 영역의 성경역본을 구분하는 모듈이름입니다. 이 탭 막대는 컴퓨터에 설치된 성경 모듈과 비교를 위한 탭과 목록 보기들의 모든 부분을 포함합니다. 나타낸 성경모듈들은 설정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내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이기/ 숨기기, 성경 역본들의 순서 바꾸기 대화를 통하여 합니다.

 

 

성경보기 탭 막대

 

보이기/ 숨기기, 성경 역본들의 순서 바꾸기 대화는 성경보기 탭 막대의 좌측에 구성된 아이콘을 눌러 성경역본들 보이기/숨기기 재정리에서 열 수 있습니다. 또한 주 메뉴에서 열 수 있습니다.: 파일(File) -> 설정(Preferences) -> 성경역본.

 


설정 대화 - 성경역본 탭

성경 역본 보이기/ 숨기기 대화

이 대화를 통하여 성경보기의 탭 막대에 보이는 성경 모듈의 순서를 모두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표에 제출된 것입니다. 이 표의 모든 열은 설명 열을 제외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표에 따른 정렬은 역본이름 열을 클릭합니다.

 

: 이 대화에서 모든 옵션들은 전역이며, theWord 프로그램 내에서 모든 성경보기에 적용합니다. 이들의 옵션은 성경보기 옵션 대화와 달라서 모든 성경보기에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면, 이 목록의 보이기상자에서 체크해제는 전체적인 프로그램 안에서 이 성경 모듈을 사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보이기: 성경보기 탭 막대에서 보여지는 특정한 모듈들을 보이게/안보이게 변경합니다.

역본이름: 성경의 탭 막대에서 사용된 약어를 바꿉니다. 이것은 성경보기 메뉴를 통하여서도 할 수 있습니다.

글꼴 사용하는 특정 모듈에 그것의 본문에 선택한 글꼴을 나타내도록 사용자의 직접 조정을 허락합니다. 이것은 모듈에 의해 특정 글꼴을 요구하는 모든 모듈에 중요합니다. 특정한 언어를 위해 특정한 다중의 폰트를 설치한다면, 그 본문에 사용되는 어떤 글꼴로도 바꿀 수 있습니다. 어떤 글꼴도 선정되지 않는 경우에, theWord는 성경보기 옵션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이 성경보기 기본 글꼴을 사용할 것입니다. 보통 그것들이 특별한 글꼴을 요구하는 모듈들에 실리어 이 글꼴을 자동적으로 선택됩니다.

크기 글꼴의 크기를 바꾸며, 모듈 자체에 설정된 기본 글꼴크기에 상대적입니다. 이것은 기본 글꼴보다 선택하는 글꼴이 더 작은 경우에 이것은 매우 유용하며 특히 히브리어와 헬라어 글꼴의 경우에 유용합니다.

성경 역본의 순서 저장은 탭 막대에서의 그 같은 순서로 나타나도록 모듈들을 이 대화에서 나타나는 순서를 저장할 것입니다. 이 선택을 체크하지 않는다면 그 역본들의 순서를 바꾸는 것은 어떤 결과도 바뀌지 않는다는 것에 주의하세요. 이것은 더 쉬운 보기/ 편집하기를 위해 그 표의 열을 정렬시키기 위해 클릭하기 원한다면 그 역본들의 순서를 파괴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유용합니다.

기본으로 정함 기본적인 성경으로 선택되는 성경을 정의합니다. 기본적인 성경보기를 위한 더 많은 정보를 보려면 성경보기를 보세요.

오른편에서의 네 아이콘은 그 역본들의 순서를 아래 위로 바꿀 수 있으며, 모든 모듈을 각각 체크 그리고 체크해제로 바꿀 수 있습니다.

 

: 때때로 여기에서 고른 성경역본들의 순서가 성경보기 탭 막대에서 사용되지 않으면서 나타나 보입니다. 이유는 앞쪽으로 가장 많이 사용한 성경 탭을 가져오는 옵션이 있어서 항상 눈에 보입니다. 이 옵션은 성경보기 메뉴 아래에서 찾아 사용할 수 있는데 탭 옵션-> 한 줄의 탭일 때->사용된 항목을 앞으로 이동입니다. 이 동작이 부담이 되어 보인다면 이 옵션을 체크해제 해도 됩니다.

 

 

기본글꼴 탭


설정 대화의 기본글꼴탭


이 탭은theWord에 있는 몇몇 널리 이용되는 글꼴을 관리합니다.

헬라어 기본 글꼴은 스트롱 번호, 등에 있는 그리스 낱말을 표시하기위하여 성경보기에서 헬라어 성경에 이용되는 글꼴.

히브리어 기본 글꼴은 위에 헬라어 글꼴과 유사한, 오직 히브리어.

책 보기 기본 글꼴 책 보기에 있는 내용을 표시하기 위하여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글꼴입니다.

 


고급 탭


설정 대화의 고급 탭

 

첫번째 항목은 도구 팁이 표시되는 방법을 사용자정의합니다. 기본적으로 theWord는 도구 팁에 있는 구절을표시하는 기본성경(성경보기 성경역본 이름 막대에 밑줄 그어진 역본)을사용합니다. 그 다음 연결 위로 마우스를 움직이는 동안 CTRL을누른다면, 활성보기 창의 성경이 사용됩니다.

두번째 선택을 통해 이 논리를 반대로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키보드의 Tab키는 윈도우즈에서 프로그램의 제어를 통해 탐색하기 위하여 이용됩니다.

위에 선택한 체크와 함께 책 보기에서 탭은 모듈내용에 있는 그대로 탭을 입력할 것입니다.

풍선도움말 정보 보기 - 모든 도구와 메뉴들 위를 마우스가 올려지면 도움말 설명을 보여줍니다.

 

 

theWord 한국 사용자 모임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