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일반 개념들

보기

theWord의 기본적인 구조 및 판짜기로서 보기라고 불린 창을이용합니다. 각 보기들은 theWord 전체 창의 직사각형영역 안에서 특정한 기능에만 전념합니다. theWord에는 다섯 가지의 분리되는 보기가 있습니다. 그것들은:

성경보기

성경 검색 보기

책 보기

책 검색 보기

성경 목록

theWord는 각 유형의 하나 이상의 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대로 이 기능은 아주 유용합니다. 보기들은그것들이 정의된 특정한 배치로 저장하고 되돌리기 위해 판짜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보기는theWord의 전체 창 안에서 모두 자동으로 정리되어집니다. 어떤 보기는 떠다니는 보기로 만들어져 주 창에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보기는 주 창에 결합됩니다. 보기의 각각은 창 단추, 제목막대, 등등에서 나타나는 상태로 다음과 같이 코드화 된 색으로 구분합니다:

성경보기 - 청색

성경 검색 보기- 녹색

책 보기 - 오렌지

책 검색 보기 -자주

성경 목록 - 노랑

각 보기는 특정 방식의 정보를 나타내기 위하여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성경보기는 (명백하게) 성경 모듈의 본문 그리고 관련옵션을 표시합니다. 더욱이, 이 정보는 탭 또는 단추로 편성됩니다. 성경과 책 보기에서 이 탭은각 개개의 성경이나 일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눈에 보이는 도서관입니다. 각 보기에는 (보기메뉴로 불리는)그것의 판짜기 및 배치를 위한 특정한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은 각 보기의 상단 좌측 (작은 삼각)에 있습니다.


특정메뉴 보기(좌측에)

각 보기는 확대되거나, 복구되거나, 닫힐 수 있습니다. 이것은각 보기의 오른쪽 꼭대기에 단추를 통해 행해집니다.

 


닫기와 최대 보기, 보기내 지역의 최소 / 최대, 버튼

이 보기 버튼은 theWord 안에서 아주 쉽게 편성되고 적당한 위치에서 보기를 확장하고, 되돌리고, 적절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떠 있는 보기 창

떠 있는 새 성경보기를 만들려면 Shift+ F11 또는 Shift+ 메뉴의 창-새성경보기를 클릭합니다.

성경보기 창이 만들어지고 Ctrl을 누른채 제목막대(상단바)를 마우스로 잡고 이동할 수 있으며

창 크기는 적당하게 조절하면 됩니다.

Ctrl을 누르지 않은 채 이동하게 되면 고정창으로 붙어 버립니다.

이 때는 다시 Ctrl을 누른 상태에서 옮겨주면 떠있는 창으로 바뀌어 집니다.



다른 보기창들도 방법은 같습니다.

특히 성경목록을 떠 있는 보기창으로 하면 공간활용에 도움이 됩니다.

단축키 F8을 누르면 보이고 원하는 성경으로 이동후 F8을 다시 누르면 사라집니다.


theWord 한국 사용자 모임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