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레슬리 크레이그

말의 힘을 과대평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우주가 만들어졌고, 그 말씀으로 우주가 오늘날까지 남아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태초에 말씀하신 그 강력한 말씀이 영원한 아들이신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시대는 시대를 따라갔고 족장들과 이스라엘 민족은 대대로 주의 말씀을 듣고 기뻐했습니다. 그 말씀이 얼마나 권위가 있었고, 얼마나 계시를 가져다주었으며, 절망에 빠진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위로를 주었습니까! 그러나 소통의 가장 큰 발전은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대리인을 통해 전달되는 하나님의 진리를 기다리지 않고, 이제 하나님 자신의 입술에서 직접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분의 입술은 은혜가 부어지는 입술이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은혜를 말씀하실 때 진리와 타협하지 않으셨고, 진리를 말씀하실 때 은혜로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의 축복받은 입술에는 어느 쪽도 지배적이지 않았고, 두 가지 모두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은 너무나 뚜렷해서 그분을 체포하기 위해 파견된 사람들이 스스로 체포되었습니다. “이 사람처럼 말하는 사람은 없었다!”라고 그들은 외쳤습니다. 그분의 목소리는 상한 자를 위로하고, 무지한 자를 밝히고, 교만한 자를 낮추고, 죽은 자를 살리셨습니다. 죄가 인간의 말을 더럽혔기 때문에 그분은 주변 사람들과 얼마나 다른 소리를 냈는지 모릅니다. 그들이 위대한 거짓말쟁이를 따르고 진리를 버렸을 때, 남자와 여자의 말은 믿을 수 없었습니다. 곧 그들의 혀는 통제할 수 없는 정열의 홍수를 내뱉기 시작했습니다. 도덕적 타락, 증오, 기만, 조잡함, 욕설과 그 많은 동맹자들이 이 반란군의 행성에서 일상적인 의사소통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안에서 진리와 은혜의 해변을 세우셨을 뿐만 아니라 이 외계 세계에 그분의 새로운 아들과 딸들을 아낌없이 뿌려주셨습니다. 한때 부패한 소통의 세계에서 집처럼 느껴졌던 이들은 이제 변화되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와 함께 살았고( 2:5), 믿음으로 그리스도와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습니다( 2:12). 바울은 에베소와 골로새의 성도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은혜가 신자와 불신자에게 말하는 방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강조합니다.

 

신자들에게 전달되는 은혜의 말씀

부패한 대화는 결코 너희 입밖으로 내지 말고 오히려 세워주는 일에 쓸 좋은 것만을 말하여 그것이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4:29).

은혜의 말은 하나가 됩니다. 바울은 에베소 교인들에게 교회를 머리까지 자라나는 몸으로 제시합니다. 믿음의 일치를 향한 이러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그리스도께서는 사람들을 몸의 선물로 주셨습니다. 사도들과 선지자들은 교회의 기초가 되는 은혜에 대한 진리를 말했고, 설교자와 교사들은 이 진리를 다음 세대에 전수해 왔습니다. 은혜는 진리의 주제일 뿐만 아니라 진리가 서로에게 전달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진리를 말하면 신앙의 연합이 강화되고 은혜로 말하면 성령의 하나됨을 평화의 유대로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은혜의 말은 정직합니다. 불경건한 사람들의 특징인 정직하지 못한 말만큼 관계를 빨리 파괴하는 것은 없습니다. 은혜는 그러한 모든 거짓을 버리고 동료 일원들에게 진실을 말할 것입니다. 신자들 사이에서 속임수가 발견되면 마귀는 성령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되게 하신 사람들 사이에 쓰라림의 쐐기를 박을 기회를 얻게 됩니다.

 

은혜의 말은 순수합니다. 세상의 많은 말은 더럽고 의심스러운 말입니다. 바울 세대의 그레코-로마 세계의 추악한 관행이 우리 세대의 자유주의 사회에서 반복되고 있습니다. 영화의 대사, 노래 가사, 코미디언의 농담, 인터넷의 구성 문화는 부패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런 부정한 말은 피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을 슬프게 할 것입니다.

은혜의 말은 용서합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은혜로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하셨고, 이제 우리는 하나님과 같은 용서의 은혜를 다른 사람들에게 베풀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도 동료 지체에 대해 용서하지 않는 원한을 품어서는 안 됩니다.

 

불신자에게 전하는 은혜의 말씀

너희 말을 소금으로 간 맞추어 항상 은혜롭게 하라. 그러면 너희가 각 사람에게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알게 되리라”( 4:6).

은혜의 말은 힘이 있습니다. 바울은 골로새 교인들에게 모든 지체의 생명이 흘러나오는 그리스도를 몸의 머리로 제시합니다. 이러한 해방된 삶은 각 신자가 죄와 미신의 속박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게 해줍니다. 신자의 변화되고 반문화적인 삶은 그들이 살고 있는 사회에서 강력한 증인이 됩니다.

 

은혜의 말씀은 적절합니다. 일상의 대화를 복음의 소망으로 바꾸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우리의 태도 역시 우리를 구원하신 은혜로 물들어야 합니다. 그리스도를 닮은 인내와 예의는 개인적인 증거의 문을 열어줄 수 있지만, 성급하거나 무례한 태도는 문을 닫아버릴 수 있습니다.

 

은혜의 말은 측정됩니다. 모든 요리에 소금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소금이 필요한 경우에도 요리가 망가지지 않도록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배워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모든 대화가 영적인 것에 대한 이야기로 바뀔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복음의 진리를 현명하지 않게 제시하면 더 많은 대화의 기회를 망칠 수 있습니다.

 

은혜의 말씀은 시의적절합니다. 위대한 혼의 승리자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진리를 말씀하시며 은혜를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때때로 은혜를 베풀고 넘어가셨습니다. 우리는 은혜를 보여줄 때와 은혜를 말할 때를 아는 지혜를 길러야 합니다. 따라서 신자의 입술에 담긴 은혜는 복음에 반대하는 불신자의 진노를 돌이키는 부드러운 대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주의하게 내뱉은 말은 돼지 앞에 던진 진주와 같아서 불신자를 진리에 더욱 적대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말씀 안으로 > 놀라운 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분한 은혜  (0) 2024.04.01
은혜 전파하기  (0) 2024.04.01
강하게 하는 은혜  (0) 2024.03.26
은혜와 당신의 영적 은사(선물)  (0) 2024.03.26
은혜의 왕좌  (0) 2024.03.25
군림하는 은혜  (0) 2024.03.25
구체화된 은혜  (0) 2024.03.25
예언된 은혜  (0) 2024.03.20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