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마태 가인

왕좌에 앉은 자는 신하들 위에 군림하며 권력의 자리에 앉아 있습니다. 왕좌는 권력의 상징이며,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사람들이 왕좌에 부여된 주권적 권한을 뻔뻔하게 남용하여 무자비하고 이기적인 지배를 일삼았습니다. 왕좌에 앉은 자가 배를 채우는 동안 백성들은 굶주렸습니다. 왕좌에 앉은 자가 사치스러운 생활을 하는 동안 백성들은 농노로 전전긍긍하며 먹고 살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백성들은 분노의 폭발을 두려워하며 움츠린 채 왕좌에 다가갔고, 왕좌에 앉은 자는 신하들에게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자신의 능력을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그러나 은혜의 왕좌에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하나님을 찬양하십시오.

 

왕좌 앞에 들어오는 사람들

이 은혜의 왕좌에 가까이 나아가는 사람은 우리입니다. 스랍이나 그룹도 아니고, 독립적으로 부유한 자도 아니고, 편안하게 사는 교만한 자도 아닌 우리또는 우리에게라는 단어가 세 구절( 4:14-16)에 여섯 번이나 나옵니다. 우리는 우리의 연약함을 느끼고 우리의 필요를 압도합니다. 우리는 또래와 다른 존재로 인해 고민하는 학생입니다. 우리는 방황하는 자녀를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입니다. 우리는 시들어가는 결혼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배우자입니다. 우리는 매일 육체적 고통의 짐에 지친 환자입니다. 우리는 믿음의 사람으로 왕좌 앞에 들어왔지만, 많은 시련으로 인해 약하고 궁핍한 존재입니다.

 

왕좌 내부

그곳에서 우리는 우리의 위대한 대제사장,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만나게 됩니다. 그분은 하늘을 통과하여 시련 너머의 영역에 앉아 계시지만, 한때 이곳에 계셨기에 시련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알고 계십니다. 배척, 육체적 약함, 짝사랑 등 그분은 이런 것들과 훨씬 더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그분의 인간적인 경험은 실제적이었기 때문에 세상의 광야에서 지친 순례자들이 천국의 왕좌 앞에서 진정한 동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와 똑같이 시험을 받으셨으나”( 4:15) 부활하신 분이 영광 가운데 계십니다. “그분께서 친히 시험을 받아 고난을 당하셨으므로 시험받는 자들을 구조하실 수 있느니라”( 2:18). 하나님의 아들은 왕좌 앞에 계신 예수님이 이 땅에서 우리와 같은 길을 걸으신 예수님이시기 때문에 우리의 상황을 친밀하게 이해하십니다. 그분은 우리와는 다른 길을 걸으셨습니다. 그분은 시험을 받으셨으나 죄는 없으신”( 4:15) 실제 인간의 삶을 경험하셨습니다. 그렇다면 그분은 우리가 갈망하는 바로 그분이 아닐까요? 그분은 우리와 같으시지만 우리와 다르십니다. 그분은 이해하시지만 극복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동정하시지만 그분께서 항상 살아계셔서 그들을 위해 중보하심을 보건대 그분은 또한 자기를 통해 하나님께 오는 자들을 끝까지 구원하실 수 있”( 7:25)습니다. 그분은 죄 없는 힘으로 항상 우리를 위해 계십니다.

 

우리의 접근 방식

놀랍게도, 우리의 실패와 연약함이 드러난 우리는 하나님의 왕좌에 가까이 나아가도록 초대받습니다. 우리는 하늘의 위엄 앞에 나아가지만( 8:1), 그곳에 갈 자격이 있는지 궁금해하며 두려움이나 떨림으로 움츠러들지 않습니다. 우리의 위대한 대제사장은 단번에”(히브리서에서 4) 흘리신 그분의 피를 통해 우리의 자리를 돌이킬 수 없게 확보하셨습니다.[1] 이제 우리는 담대히또는 자신감을 가지고가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뻔뻔스러운 자기 확신으로 다가가는 것이 아니라 피 값으로 산 특권에 대한 절대적인 확신을 가지고 다가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께 모든 것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분이 우리의 말을 들어주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의 연약함이나 필요를 숨길 이유가 없습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여기 온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시는 것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은 베푸시는 하나님입니다. 그분은 이미 우리에게 가장 큰 선물인 아들을 통한 구원을 은혜의 선물로 주셨습니다( 3:24, 2:8). 그리고 그분은 계속 베풀고 계십니다. “모든 은혜의 하나님”(벧전 5:10)신 그분은 인생의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신실하게 걸어가는 데 필요한 은혜를 주십니다.[2] 그리고 필요한 때가 찾아오고 반복될 때마다 하나님은 또다시 은혜를 주시고 또 주십니다. 애니 존슨 플린트(1866-1932)는 세 살 때 어머니의 죽음, 자신을 원치 않는 가정에서 보낸 시간, 가난, 젊은 나이에 신앙심이 깊었던 양부모가 연이어 사망한 후 육체적 고통을 겪으며[3] 20대 중반부터 남은 생애 동안 무기력한 무능력자로 살아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었습니다. 그러나 애니는 8살 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알게 되었고(고후 8:9), 얼마 지나지 않아 시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글은 하나님의 왕좌에서의 경험을 증거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분은 더 많은 은혜를 주시고

더 많은 은혜를 주십니다,

그분은 더 많은 힘을 보내시고

더 많은 힘을 주시고

고난을 더하시고

그분의 자비를 더하시도다,

시련이 많아지면

평강을 더하시도다.”

 

우리는 우리의 상황이 희망이 없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이 왕좌에서는 불쌍한 우리를 구원하기 위한 자비가 흐릅니다. 우리는 도움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느낄 수 있지만, 왕좌는 은혜의 왕좌며, 합당하지 않지만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힘의 분배소입니다. 우리가 특권을 남용한 것처럼 너무 자주 왔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우리가 도움이 필요할 때만큼이나 은혜의 왕좌에 자주, 그리고 크게 찾아오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시련의 문턱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할 때, 하늘 왕좌 앞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의 왕좌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히브리서의 배경은 성막과 속죄일입니다. 흥미롭고 아름답게도 윌리엄 틴데일의 번역은 히브리서 4:15의 이 왕좌와 히브리서 9:5의 속죄소를 모두은혜의 자리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2]
디모데후서 2:1과 그 문맥을 참조하세요.
[3]
로랜드 빙엄의 애니의 이야기를 검색하세요.

'말씀 안으로 > 놀라운 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혜 전파하기  (0) 2024.04.01
강하게 하는 은혜  (0) 2024.03.26
은혜와 당신의 영적 은사(선물)  (0) 2024.03.26
우리 입술의 은혜  (0) 2024.03.26
군림하는 은혜  (0) 2024.03.25
구체화된 은혜  (0) 2024.03.25
예언된 은혜  (0) 2024.03.20
놀라운 은혜  (0) 2024.03.20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