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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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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7. 25. 12:28 말씀 안으로/성막연구

시드니 맥스웰

출입문 (출 27:16 - 17)

A) 일반적인 사양:

1. 크기 – 너비 20규빗 x 높이 5규빗.

2. 재료 –청색, 자주색과 홍색의 가늘게 꼰 세마포.

3. 기둥 – 4개.

4. 목적 또는 사용 - 자신의 희생과 함께 죄인을 인정하는 것.

 

B) 상징적인 의미:

1. 항상 동쪽을 향하는 하나의 문은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유일한 입구였습니다. 놋 제단으로 오는 이스라엘, 금제단으로 오는 제사장 또는 지성소와 언약궤에 오는 대제사장 등 모두가 그 길로 와야 했습니다. 신약성경에 해당하는 표현은 요한복음 10:9; 14: 6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 뜰의 문은 넓고 낮았습니다. 이것은 좁고 높았던 성소의 문과는 대조적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의 구원은 “누구든지 원하는 자”에게 넓게 열려 있습니다(요 3:15-16; 6:37; 6:51; 10:9). 그러나 죄인은 복(시 51:17)을 얻기 위하여 낮은 자세를 유지하며 회개해야 합니다.

3. 문의 앙장을 받치고 있는 4개의 기둥과 그 앙장에서 4가지 색상이 있었습니다. 이들 색상은 먼저 제시된 사복음서와 관련이 있으며 4개의 기둥도 마찬가지입니다. 구주의 말씀, 걸음, 길과 사역은 사복음서에 담겨 있으며 하나님께로 가는 길을 열기 위해 그분이 행하신 일이 무엇인지를 알려줍니다. 동일한 복음에서 우리는 그분의 신성이 청색, 그분의 왕권이 자주색, 그리고 그분의 흠없는 인성 안에 모든 혼합된 그분의 희생으로 주홍색을 봅니다.

4. 4는 세상의 네 모퉁이의 수로서 세속적인 완전성과 보편성을 나타내므로 문의 앙장을 떠받치는 4개의 기둥들은 구주로서 세상에 그리스도를 제시하는 4복음서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마 1:21; 요 1:29).

 

문 (출 26:36-37)

A) 일반적인 사양:

1. 크기 - 너비 10규빗 x 높이 10규빗.

2. 재료 - 청색, 자주색과 주홍색을 가진 고운 세마포.

3. 기둥 – 다섯 개 금띠와 테를 가진 관.

4. 목적 – 정결한 제사장을 인정하는 것.

 

B) 상징적인 의미:

1. 우리는 성막 문의 크기가 출입문 보다는 좁고 높다는 것을 이미 언급했습니다. 이것은 이 문을 통해 들어간 제사장의 섬김이 출입문에서 보다 더 좁고 더 높은 차원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 문은 정결케 된 제사장만이 기능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더 좁았고 제사장적인 섬김이 행해지는 지성소의 성격 때문에 더 높았습니다. 신약에서 가르치고 성경적 모임에서 실행됨과 같이 제사장의 특권은 여기 잘 설명되고 있습니다.

 

2. 이 문은 제사장들이 지성소 안에서 그들의 섬김을 수행하기 위해 출입할 수 있게 해주는 문이었습니다. 여기에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받으실 수 있는 신자의 예배가 상징되고 있습니다(엡 5:20; 히 13:15 참조).

 

3. 출입문 앙장과 문 앙장 고운 세마포에 색상을 입히는 방법을 설명하는데 동일한 단어가 사용되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출애굽기 26:36와 27:16에서 우리는 “수 놓은 작품”을 의미하는 “바느질로 수놓은”을 읽습니다. 동일한 단어가 역대상 29:2과 시편 139:15에서 발견됩니다. 이 용어는 혼합 모양을 미세하게 다양하게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색상은 항상 같은 순서(청색, 자주색과 주홍색)로 나타납니다. 이 앙장이나 걸이에는 그룹이 수 놓아지지 않았으며 이것은 문이나 출입문이신 그리스도가 없는 사람들에게 은혜로 제시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요 12:32).

 

4. 5개의 기둥은 매어 다는 것을 받쳐주고 또한 그것의 아름다운 색상을 보여줍니다. 아카시아 나무와 금의 조합은 주 예수님께서 하나님과 사람이 되셨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다섯 개의 기둥은 제사장의 특권을 가능하게 하신 그분의 경이로운 은혜를 암시합니다(엡 2:18; 3:12). 신자들의 제사장 특권과 관련된 진리가 기둥으로 불릴 수 있는 바울, 베드로, 야고보, 요한과 유다의 다섯 사람들에 의해 계시되었다는 것은 의미심장합니다.

 

5. 금관과 띠에서 그리스도는 예배와 섬김의 장소에 접근할 수 있는 영광과 존귀로 관을 쓰신 분으로 지적됩니다. 그러한 접근은 놋받침에서 나타난 것과 같이 십자가와 심판을 견디는 구주의 능력에 근거합니다. 그리스도는 그분의 고난과 죽음 때문에 문이요 생명의 길이십니다(벧전 2:5).

 

휘장(출 26:31-33)

A) 일반적인 사양:

1. 크기 - 너비 10규빗 x 높이 10규빗.

2. 재료 – 그룹이 있는 청색, 자색 그리고 주홍색을 가진 고운 세마포.

3. 기둥 - 머리와 띠가 없는 4개의 기둥.

4. 목적과 용도 - 하나님의 즉각적인 임재를 인정하는 것.

 

B) 상징적인 의미:

1. 휘장은 성소와 지성소 사이를 나눕니다. 출애굽기 26:33에서 우리는 “휘장이 …나누리라”고 읽습니다. 휘장은 지성소를 형성했고 여호와를 보이지 않게 숨겼습니다. 지성소에서 봉사하는 제사장들은 하나님의 임재로부터 차단되었으며 대제사장만이 일년에 단 한번 들어가는 것이 허용되었습니다. “이로써 성령님께서는 이것 즉 첫째 성막이 아직 서 있는 동안에는 지성소로 들어가는 길이 아직 드러나지 아니하였다는 것을 겉으로 드러내 보여 주셨느니라”(히 9:8).

 

2. 휘장의 의미는 히브리서 10:19-20에서 “휘장은 그분의 육체”라고 가리킵니다. 그러므로 휘장은 그리스도의 인성을 말하고 있습니다(딤전 3:16, 요 1:14). 바로 휘장의 한 쪽은 사람들(제사장들)에 의해 보였고, 다른 쪽은 여호와께서 보셨듯이 그리스도의 지상 생애에서 한 관점은 사람들에게 보여졌고 아버지께서는 그분의 인격에서 유일한 무언가를 인정하고 또 볼 수 있었습니다(눅 3:22; 9:35; 요 12:28).

 

3. 색상의 혼합은 휘장에서 다른 두 앙장과 동일한 의미가 있었지만 그룹을 수놓기 위해 추가되었습니다. 제사장이 휘장을 바라보고 그룹들을 보았을 때 그것들은 창세기 3:24를 생각나게 합니까? 그룹은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길을 지켰습니까?” 다른 말로 하면 찢어지지 않은 휘장은 육신을 입으신 그리스도를 온전하게 표현하고, 오직 죄 많은 사람이 하나님께 접근할 수 없다는 진리를 강조하는 역할을 할 뿐입니다. 휘장이 찢어져야 하나님의 임재 안으로 들어갈 길이 열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 예수님은 죄인들이 하나님께 가까이 가기 전에 죽으셔야 했습니다(마 27:46-52; 눅 23:44-46).

 

4. 그룹과 관련하여 계시록의 생물뿐만 아니라 시편과 에스겔에서도 하나님의 보좌와 밀접하게 관련되고 종종 그것을 받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따라서 그것들은 사법적 권위와 통치권에 연결됩니다.

 

5. 휘장은 4개의 기둥으로 받쳐지고 전시되었으며 잘리고 관을 씌우지 않고 은받침 위에 놓여 있습니다. 4복음서는 우리에게 그리스도의 거룩한 탄생과 거룩한 삶의 기록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들 모두 십자가 위에서 “끊어진” 그분의 삶과 함께 끝납니다. “관 씌우지 않은” 기둥에 대한 또 다른 견해는 성도들의 관은 하늘을 위해 예비되어 있기 때문에(계 4:4) 구속받은 자들이 아직 지상에 있는 동안 그리스도의 증거(딤전 3:15-16)를 듣고 있는(아마도 연약한 상태일 수 있는) 모습을 암시합니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