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12. 9. 5. 10:50 횃불/1978년

영원한 구원

윌리암 로러

영원한 구원은 그리스도인들이 주 안에서 누리고 있는 위대한 특권이요 축복입니다. 성경에는 영원한 규원에 관하여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영원한 구원에 관해 의심하며 낙심가운데 있음을 보게 됩니다. 의심과 불안가운데 있게 되면 사단은 승리의 개가를 부를 것이며 성도 자신은 주님께서 주신 기쁨과 확신을 잃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이제 성경에서 참 신자들의 영원한 구원에 관하여 상고해 보고자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 예수 그리스도를 진심으로 믿고 개인적인 구주로 영접한 사람은 영원한 구원을 받았다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영원한 구원은 곧 믿음의 결과입니다. 진심에서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첫째로 요한복음 10 28절을 보면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고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 것을 보게 됩니다. 이 말씀으로 보아 우리가 주 예수님을 믿음으로 얻게 된 생명은 취소되거나 무효가 되거나 잃어버릴 수 없는 생명임을 보게 됩니다. 골로새서 3 4절을 보면 그리스도를 우리의 생명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심령에 그리스도를 모셔 들였다면 우리는 영생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요일 5:12). 우리가 주님을 믿는 순간 영생을 얻게 되며 영원히 멸망치 않게 될 것입니다( 3:16). 이상의 말씀으로 보아 이 생명은 영원한 것이지 결코 일시적인 생명을 가리키고 있지 않습니다. 결코 멸망치 아니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약속임으로 신자는 영원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둘째로 갈라디아서 3 26절에 보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로 보건데 우라는 하나님과 불가분의 관계로 맺게 된 것입니다. 영원하신 하나님과 부자관계를 맺게 된 이상 우리는 영원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성도가 범죄하게 될 때에 하나님과의 교제는 중단될 수 있지만 관계가 끊어지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그리고 범죄로 인한 교제의 중단은 하나님께 죄를 자백함으로 즉시 회복될 수가 있습니다(요일 1:9). 우리의 자녀들은 잘 잘못에 상관없이 언제나 우리의 자녀인 것처럼 주 예수님을 믿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면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신분은 불변합니다. 다시 말씀드려서 하나님과 성도의 관계는 영원한 것임으로 신자는 영원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셋째로 고린도후서 5 21절에 보면 성도가 하나님의 의가 되었음을 보게 됩니다. 우리는 출생할 때부터 불의한 자들이었습니다. 태어나면서부터 사람은 불의를 행합니다. 이는 그의 계획이나 목적이나 노력이나 결심이 불의한 마음에서 비롯되기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와 정상적인 관계를 갖게 되어야 합니다. 그 때에 그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성형께서 그의 심령에 계셔서 의롭게 살 수 있도록 도와 주시게 됩니다. 성도들은 신분상 하나님 보시기에 의로운 자가 되었습니다. 그 마음에는 실제로 그의 생활에서 매일매일 의로워지게 됩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의가 되었으므로 영원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네째로 에베소서 2 14절에서 그리스도는 우리의 화평이심을 보게 됩니다. 이미 살펴본 대로 그리스도는 우리의 생명이시며 우리의 의가 되시고 또한 화평이십니다. 우리에게 주신 평화는 세상이 빼앗아갈 수 없습니다 세계가 혼란과 무질서 가운데 있을지라도 우리에게는 평화가 있습니다. 공포와 불안으로 가득찬 세상에서도 우리에게는 화평이 있습니다.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평을 누리며 날마다 살게 된다는 것은 참으로 기이한 일 입니다. 우리는 주 예수님을 통하여 이 놀라운 평화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주님은 우리의 화평이심으로 우리는 영원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다섯째로 에베소서 1 6절에서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자를 하나님께서 영접하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성도는 하나님께 영접을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독생자이신 예수님을 영접하듯 우리를 영접해 주셨습니다. 성도는 그리스도와 같은 자격으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도가 그리스도에게 속해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성도를 그리스도나 다름없이 영접해 주십니다. 하나님의 영접을 받은 성도들은 영원한 구원을 얻은 것입니다.

여섯째로 베드로전서 1 4절에 보면 성도들은 쇠하지 아니하는 기업을 소유하고 있음을 보게 됩니다. 이것이 성도들의 소망입니다. 그리스도로 인하여 성도들은 하나님께로서 상속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상속은 하늘나라에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누리게 될 것입니다. 성도들이 쇠하지 아니하는 사라지지 아니할 기업을 누리게 될 것임으로 우리는 영원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78 11월호)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