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12. 10. 9. 11:48 횃불/1982년

하나님의 구원의 방법(4)

알렉산더. 마살

감히 구원받았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가장 중요한 바울의 답은 대단히 명백합니다. 바울은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구원받는 좋은 기회를 얻으리라고 말하지 않고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을 받으리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구원받았다고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것은 너무 주제넘는말이라고 선언합니다. 그들은 아무도 구원을 확실할 수 없으며 겸손하게 희망을 가져야 한다고 확신합니다. 이것은 주 예수와 그의 제자들의,가르침과 얼마나 다릅니까! 바울은 우리가 항상 담대하여”(고후 5:6)라고 말합니다. 사도 요한은 자녀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 죄가 그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사함을 얻음이요”(요일 3:14)라고 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모든 죄인들은 자기가 구원받았다는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다른 사람에게 의심을 갖도록 말하는 것이야말로 정말 너무 주제 넘는것이라 하겠습니다.

 

즉시 구원받았다는 것이 가능한가요?

내가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얻으리이까?”하고 물었던 간수는 그 날밤 그 시간에 말씀을 듣고 믿어 세례를 받았습니다. 또한 저와 온 집이 하나님을 믿었으므로 크게 기뻐하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온 가족이 믿고, 구원받았으며, 세례를 받았습니다. “아무도 즉시 구원받을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잘못입니다. 신약 성경은 믿는 즉시 구원을 받는다고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자기의 아버지가 말씀하신 것을 믿는데얼마나 긴 시간이 소요됩니까? 그 말씀하신 순간입니다. 또한 앙망하는 순간 믿을 수 있습니다. “나를 앙망하라. 그리하면 구원을 얻으리라”( 45”22). 독뱀에게 물렸던 이스라엘인들이 치료 받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렸습니까? 놋뱀을 바라보는 순간 완전히 고침을 받았습니다( 119, 3:14,15).

당신을 위하여 피흘리시고 고통당하신 예수님을 믿고 바라보는 그 순간에 당신은 구원받습니다.

 

나는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어요 .

한 여자가 자기의 영혼에 관하여 간절한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여자는 자기의 죄를 용서받기 위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자 정직하게 기도하고 노력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숙녀의 마음은 점점 딱딱해졌습니다.

저녁시간에 노방(路傍)에서 열린 복음집회의 전도자는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구원받고자 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을 사랑할 것을 요구하신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자기가 하나님을 조금도 사랑할 수 없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해야 구원받게 된다면 우리 중에 아무도 구원받을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놀라운 사실은 그분이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요일 4:10).

하나님께서 자신을 사랑하셔서 자신의 죄를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화목제로 주셨다는 사실을 안 순간 그 여자의 마음은 평안과 기쁨으로 가득차게 되었습니다. 이제 그 숙녀는 자기를 그렇게 사랑해 주신 그분을 사랑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요일 4:8).

당신께서 하나님을 사랑하여야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구원받지 못하는 한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당신이 깨닫는다면 당신은 우리가 사랑함은 그가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음이니라”(요일 4:19)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

 

나는 간절함이 충분치 못해요.

많은 사람들을 위험에 처했을 때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느끼는 감정보다는 그들이 하나님께 느끼는 감정만을 생각합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하여 생각해 본 일이 없습니다. “나의 구원이 내가 하나님께 대한 감정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나를 어떻게 보시는가가 아닐까요? “우리는 종종 나는 간절함이 충분치 못해요”“나는 하나님께 잘못했다는 마음이 충분치 못해요라는 말을 듣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은 대개 영혼의 큰 어두움(어려움)에 빠졌던 사람들의 경험을 읽거나 듣고는 자신도 그와 비슷한 경험을 해야만 구원받는다고 생각합니다 .

당신은 당신의 간절함을 생각하거나 간절함을 원하지 마십시오. 다만 당신 자신에게 다음과 같이 물어보십시오. “하나님은 나를 지금 기꺼이 구원해 주시려고 하시는가?” 여러 번 반복해서 하나님 말씀은 당신을 멸망시키지 않으시고 영원한 구원을 주시기를 원하신다고 선언하십니다( 33:11, 딤전 2:4~6). 당신의 감정에 의지하는 일을 중지하십시오. 자신의 사랑하시는 독생자를 당신에게 선물로 주신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을 생각하십시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고통을 당하셨으므로, 지금 당신은 구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을 얻으리라

 

나는 계속해서 확신할 수 없어요

나는 여러 번 그리스도인이 되려고 노력했지만 실패했어요. 때때로 나는 구원받았다고 생각해요. 그러나 그 행복한 감정이 쉽게 사라지고 내가 고백하는 것이 아무 소용이 없어요당신은 당신의 계속적인 확신에 신경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믿으시는 순간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될 것입니다( 3:36). 또한 당신은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될 것입니다( 10:28). 그렇다면. 당신은 구원을 받은 후에 어떻게 계속적으로확신할 수 있을까요? 당신을 하나님의 진노에서 구원하신 주님이 첫날부터 끝까지 당신을 안전하게 지켜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1:21). “능히 너희를 보호하사 거침이 없게 하시고”( 24). 그분을 믿는 자를 떠나거나 버리시지 않겠다고 약속 하셨습니다.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순간 그의 소유가 되어 있으며 그의 말씀을 통하여 인도하고 지시하며 지켜주시고 당신에게 힘을 주시며 주 예수를 위하여 은혜 안에 살며 일하게 해 주실 것입니다. “이는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이 네 오른손을 붙들고 네게 이르기를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도우리라 할 것임이니라”( 41:13).

 

너무 주제 넘는 말이 아닐까요?

너무 주제넘다니요? “구원 받은 것을 안다고 말하는 것이 주제 넘는 일인가요?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확신하도록 선언하셨다면 당신은 확신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러한 것을 주제넘다니요.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잘 이 말씀을 잘 보십시오.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요일 5:13).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것을 주제 넘는다고 하고, 그의 말씀을 의심하는 것은 사람이 범할 수 있는 범죄 중에서 가장 큰 범죄입니다. “그러나 나는 구원받았다고 말할 수 없어요그렇다면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으십니까? “! 아니오. 나는 믿었습니다.” 당신은 확실히 실수하고 계신 것입니다. 왜냐하면. 성경은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3:36)라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구원받지 못하신 이유는 예수를 믿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나는 예수를 믿지만, 구원받았다고 말할 수 없어요

그런 말씀을 하신다면 당신은 하나님을 거짓말장이로 만드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거듭거듭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6:47)라고 강조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 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요일 5:10,11)믿고 구원을 받으십시오.

 

(1982 11월호)

 

posted by 징검 다리